본문 바로가기

[일타 슼캔들 1편] 2023 SK E&S 채용 연계형 인턴: 이것만 보면 적중률 100😎

[일타 슼캔들 1편] 2023 SK E&S 채용 연계형 인턴: 이것만 보면 적중률 100😎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노주형입니다.

지난 3 14일부터 2023 SK E&S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 누구보다도 SK E&S에 관심이 많고 취.뽀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따끈따끈한 채용 소식을 바로 가져와 봤답니다! 😎 2023 SK E&S 채용 연계형 인턴에 대한 정보를 일타 강사처럼 쏙쏙 알려드릴 테니 모두 집중해주세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노주형

 

 

 


 

채용 연계형 인턴 서류 접수의 경우 3 14일부터 3 26일까지 진행됩니다. 지원서는 SK 커리어스 홈페이지(https://www.skcareers.com)를 통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전형  인적성(SKCT) – 1차면접 – 2차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으로 진행됩니다.
인턴기간은 23 7~8월이며, 현재 대학교 4학년 또는 기졸업자(‘24 1월 입사 가능자 포함) 분들을 대상으로 인턴십을 진행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는 전력사업, LNG사업, 수소사업, 재생에너지사업, 회계 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 중이며 00명 채용 예정입니다.
 

 

작년에도 SK E&S에서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하였는데요!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바로 모집 기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기준 6 10일부터 6 19일까지,  10일의 시간 동안 모집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그보다 더 많은 13일이라는 기간 동안 모집이 된다고 해요. 그만큼 지원자분들께서 본인이 지원하고 싶은 모집 직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겠죠?
 
두 번째로, 새로운 모집 분야가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전력사업과 LNG사업인데요!
2022년에서는 모집하지 않았던 전력사업과 LNG사업은 SK E&S의 핵심 사업 중 하나라고 할 만큼 중요한 분야입니다.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지금 바로 지원하시는 건 어떨까요? 대한민국 최고의 에너지 회사에서 일해볼 수 있는 건 흔하지 않은 기회니까요😊
 


 

SK E&S는 도전 정신을 갖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을 선호해요. 특히 자신이 가진 역량을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주고받으면서 협업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한답니다!
 

 

SK Careers 홈페이지에 보면 모집 부문 별로 주요 수행 업무가 적혀져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전력사업의 경우 신규 발전 project 경제성 분석, 중장기 전력시장 전망 및 분석, 전력시장 주요 Issue 검토 및 분석 등의 일을 수행한다고 해요.
전력사업 외에도 LNG사업, 수소사업, 재생에너지사업, 회계 분야 등에서도 인턴이 주로 하는 업무에 대해 적혀 있으니 지원하시기 전에 꼭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SK E&S 에서는 가치관, 패기, 조직 적응도와 같은 자질/능력 부분과 업무수행 경험/관련지식과 같은 직무전문성 부분을 심층적, 다각적으로 평가한다고 해요. 본인이 회사와 함께 성장 가능한 인재인지 꼼꼼히 확인하고 면접에 응하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선 SK 채용 공식 사이트인 SK Careers에서 보실 수 있으며 SK그룹의 채용 소식뿐 아니라 관계사들의 직무 정보를 알리는 SK Careers Journal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SK E&S의 다양한 소식들을 듣고 싶은 예비 SK E&S 분들께 꿀팁을 드리자면
SK E&S의 회사 소식, 업계 트렌드, ESG 활동 등을 알 수 있는 SK E&S 미디어룸, SK E&S 공식 포스트, 공식 유튜브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정보들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SK Careers: https://www.skcareers.com
SK Careers Journal: https://www.skcareersjournal.com/
SK E&S 미디어룸: https://media.skens.com/
SK E&S 공식 포스트: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54083852
SK E&S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KENSTV
 

 

 



지금까지 2023 SK E&S 채용 연계형 인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지원 조건만 된다면 바로 지원해버리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채용 공고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SK E&S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에너지 업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또는! 끊임없이 성장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지원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여주에너지서비스에 대해 일타 강사처럼 착착 소개해드릴 테니 긴장의 끈 풀지 마시고 끝까지 팔로팔로미 해주세요! 또 다른 채용 정보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