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타 슼캔들 2편] 2023 여주에너지서비스 채용: 나는 좋아한다, 이 회사를🥰

[일타 슼캔들 2편] 2023 여주에너지서비스 채용: 나는 좋아한다, 이 회사를🥰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노주형입니다.
 
1편에서는 SK E&S 채용형 인턴에 대해 알려드렸다면 2편에서는 자회사인 여주에너지서비스 채용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SK E&S의 또 다른 매력 요소는 전국 각 지역에 3개의 천연가스발전소, 2개의 열병합발전소 그리고 7개의 도시가스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 중 하나인 여주에너지서비스에서 채용을 진행한다는 특종을 입수해왔답니다👀.

그럼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SK Careers Editor 노주형

 

 

 



안녕하세요, 여주에너지서비스 경영지원팀에서 HR/조직문화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지영 매니저입니다
 

 

SK E&S의 자회사인 여주에너지서비스는 경기도 여주시에 설비용량 1,000MW 규모의 복합발전설비를 운영하는 발전회사입니다.
여주에너지서비스가 운영하는 여주천연가스발전소는 해외 가스전으로부터 직도입한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여 약40만 가구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2019년에 착공하여 2023 6월 상업운전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여주에너지서비스 모습. 23 3월 현재 기준 발전소의 모습이다. 출처: 여주에너지서비스)
 
 

여주천연가스발전소는 해외에서 직도입한 LNG를 연료로 사용하고, 최신 기종의 가스터빈(지멘스 9000H)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원가경쟁력과 설비효율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전력 수요가 많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어 장거리 송전 손실을 줄여 국가차원의 에너지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게 세 가지 장점을 이야기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첫 번째로 우리 회사는 내가 만들어간다 라는 자부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막 발전소를 운영하기 시작하는 사업 초기 단계이고, 조직이 체계를 갖추어 가는 시점이기에 초기 업무체계 구축 및 발전소의 안정화 등 특별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조직 규모는 크지 않지만 대신 구성원 개개인의 영역과 역할이 분명합니다.
직접 중요한 과업을 담당하고 수행해 나가면서 무엇보다 자신이 회사 내 해당직무에서 내가 가장 전문가라는 생각으로 역량을 쌓고 보람도 느낄 수 있으며, 처음부터 이 회사의 체계를 직접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유연하고 수평적인, 젊은 조직에서 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새로 시작하는 조직이고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동료 한사람 한사람이 무척이나 소중하고 그래서 소통과 관계를 무척이나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여 하나의 조직으로 뭉치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새롭게 맞춰가며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매월 소통행사를 실시하여 전 구성원이 함께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고, 체육대회나 회사를 벗어난 팀별 Workshop 등 다양한 이벤트를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점은 바로 쾌적한 근무환경입니다.
현재 여주발전소내에 구성원들이 행복하게 근무할 사무공간의 인테리어 공사작업이 한창 진행중인데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사무실 공간, 카페테리아, 구성원끼리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Play Room, 헬스장, 락커룸, 수면실, 구내식당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구성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구성원의 Needs에 맞는 공간들을 갖추어 나갈 예정입니다.
 

 

단기적으로는 ‘23 6월 상업운전의 성공적인 달성과 운영으로 국내의 안정적인 전력수급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여주발전소 내외의 여유부지를 활용한 발전사업의 확장 및 SK E&S의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소사업과 연계한 사업영역의 확장을 통해 국내 Top tier 민간발전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17 ()에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4 2 ()에 마감합니다.
 

 

모집 직무는 재무회계, 사업운영/관리 분야로 0명 채용 예정입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필기전형(SKCT) / 1,2차 면접 / 채용검진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입사예정일은 ‘23 5월말입니다.
 

 

Globalization과 무한경쟁의 경영환경 하에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함께 만들어 갈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모색하고 자발적, 의욕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구성원 분들과 팀워크를 발휘하여 행복한 회사생활 만들어갈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여주에너지서비스는 구성원의 Life Cycle에 맞는 복리후생제도를 통해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위한 주택자금지원, 자녀학자금 지원,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휴양소 이용, 통신비 지원, 경조사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의 성장을 위하여 내, 외부 직무교육프로그램과 어학과정, 공인자격취득과정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들이 근로시간을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실시하여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 밖에 출퇴근의 편의를 위해 구성원 전원에게 교통비(차량운영보조금)를 지원하며 구성원 건강을 위한 의료비, 건강검진, 독감주사, 단체상해보험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도 2년전 경력직으로 입사를 했습니다. 회사에 입사했을 때 구성원분들을 보며 이렇게 좋은 동료들과 함께하게 돼서 좋다.” 라는 인상을 받았고 실제로도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 배려하고 업무능력도 뛰어난 분들이 많아 서로 배우고 본받으며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동료가 최고의 복지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함께 소통해가며 상업운전 성공이라는 결실을 곧 맺을 우리 여주에너지서비스와 함께 앞으로 더 많은 목표들을 이루고 싶은 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의욕적이고 구성원들과 잘 어울리며 뭐든 배우고 내 것으로 만든다는 마음가짐으로 도전하신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박지영 매니저님과 함께 여주에너지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업 초기 발전소인 만큼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점 그리고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복지를 누릴 수 있는 점은 저와 같은 취업 준비생의 구미를 당기는 챠밍포인트(charming point)가 아닐까 싶습니다.
4 2일까지 진행되는 여주에너지서비스 채용에 관심 있는 분들은 SK Careers를 확인해주세요!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여러분들을 SK E&S의 매력에 퐁당 빠뜨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