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알려드립니다! [수소 Global Group편]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알려드립니다! [수소 Global Group편]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김지혜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준비하기 어려운 취업 준비, 준비하시면서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취업 준비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많으실 취준생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SK E&S 박정열 매니저님과 함께하는 취준 꿀팁 공유,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김지혜

 

 

 

 

 

안녕하세요. SK E&S 수소Global Group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정열 매니저입니다.

 

 

 

SK E&S 글로벌 리더로서 국내외 수소 Value Chain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특히, 아시아 수소시장 진출을 위해서 미국 수소에너지 선도 기업 Plug 협력하고 있는데요. 제가 속해 있는 수소Global 그룹은 Plug와의 JV 업무와 해외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회사 생활은 막힘없이 일을 해내고,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일을 하다 보니, 주변의 도움을 구하거나 새롭게 배워야 하는 부분이 정말 많은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일 때의 마음가짐으로 돌아가, 배움의 자세를 가지고 열심히 배우고자 합니다.

입사 전후 가장 크게 바뀐 점은, 책임감에 대한 부분인 같습니다. 업무를 하며 행동이나 판단이 회사에 영향을 미칠 있다는 것을 직접 느끼고 나니,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게 되고 강한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생 수소 생태계에 관심을 갖고, ‘수소 모빌리티쇼+ 박람회에 참여했습니다. 당시 박람회에는 정말 많은 회사들이 참가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짧은 식견으로도 수소 생태계를 가장 단기간에 구축할 있는 역량을 가진 회사가 SK E&S라는 것을 단번에 있었습니다😊 실제로 입사 후에도 이러한 부분에 대해 매력을 느껴 자부심을 가지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자랑할 점이 너무 많지만, 번째로 종로에서 근무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회사 근처에 맛집들이 많아서 아직도 가보지 못한 곳이 너무 많습니다. 날씨 좋은 , 점심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서 청계천을 따라 산책할 때면 정말 힐링이 됩니다!

번째로는 회사가 구성원의 행복을 중요시한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SK E&S 여러모로 좋은 근무 환경을 갖춘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Global 수소 사업개발 직무는 잠재적인 해외 파트너와의 미팅부터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의 타당성을 분석하여 회사가 의사결정을 하는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공학도인 저에게 투자나 재무 관련 업무는 생소한 파트이기 때문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팀원분들께 많이 배워가는 중입니다.

 

 

 

저는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도움을 구하는 편입니다. 지금도 많은 구성원분들께 도움을 받고 있으며, 모르는 것이 생기면 순간에 여쭤보고자 합니다. 물론, 배운 것들은 따로 노트에 정리해 두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저도 다른 구성원분들께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회사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어떻게 표현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수소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쌓아온 역량과 관심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습니다. 제가 직무를 원하는지, 회사에 입사하고 싶은지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하고 준비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다 보니 어떤 준비가 필요하고,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것인지에 대해 정할 있었던 같습니다. 일례로 저는 SK E&S 블로그를 모두 스크랩했는데, 면접 많이 도움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취업하기 , 그리고 후는 정말 차이이며 짧은 찰나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며 많은 분들이 긴장하신 탓에 준비한 대로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자신감을 잃지 말고, 준비한 만큼 보여주세요. 후회하는 자신을 보는게 가장 힘든 같아요!

 

 

 

 

 

취업과 관련된 박정열 매니저님의 꿀팁 들어보았습니다! 취준생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같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박정열 매니저님께 다시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취준생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기사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