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K_마케터편2] SK하이닉스 마케터 꿀팁 모음zip_직무분석편📂

[aSK_마케터편2] SK하이닉스 마케터 꿀팁 모음zip_직무분석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취재기자 권서희입니다!
오늘은 SK하이닉스의 직무를 톺아보는 인터뷰 시리즈 <aSK> 그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
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인터뷰에 이어 이윤비 TL님의 마케터로서의 일상을 다룰 예정입니다! ‘마케터 직무의 실무에 대한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담아왔으니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으신 독자분들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이번 기사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è  <aSK마케터편> 기사 링크 삽입
 
그럼, <aSK> 마케터편 그 두 번째 이야기, 시작해 볼까요?

SK Careers Editor 권서희

 

 

 

 

사진출처:SK하이닉스 홈페이지

이윤비 TL : 마케팅은 특정 제품을 잘 판매하여 수익성 및 기업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존재하는 직무인 만큼,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기술적 지식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권서희 CE : 문과가 필요한 기술 지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윤비 TL :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NAND/DRAM 의 기본적인 지식 정도 숙지한 후 면접에 임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고, 반도체에 대한 더 세분화된 내용은 입사 후 충분히 배우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니 큰 부담을 가지실 필욘 없습니다.
 

 

이윤비 TL : 예상했던 것과 시장/고객의 상황이 다르게 흘러갈 때 업무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준비한 제품이 예상 외로 잘 판매되지 않거나, 혹은 역으로 계획 대비 더 많은 물량이 필요한 상황 등 예측하기 어려운 수많은 이슈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적시에 대응해서 고객과의 관계를 원활히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윤비 TL : 벌써 꿀팁을 알고 있기엔 아직 주니어에 불과하나 .. 주변 선배님들을 보면 결국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사람만이 시장을 잘 파악하는 역량을 갖추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위해 끊임없이 기관사와 컨택하거나 보고서를 분석하고, 고객과 유대감을 키워 고객 상황을 재빨리 캐치하는 등, 부단히 노력한다면 100%의 정확성은 아니더라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진출처:Shutterstock

이윤비 TL : 마케팅에서 협업은 빠질 수 없는 업무 형태일 정도로 상시 필요합니다 😊 신규 고객/제품확대 시엔 상품기획/신제품사업화 부서와, 가격/수요 대응 시엔 영업과 밀접하게 협업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부서들과 매일 교류(정기 회의체 진행 등)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윤비 TL : 어느 마케팅 부서냐에 따라 영어 및 제2외국어 활용 정도는 상이하겠으나, 경쟁사 현황 및 반도체 시장을 파악하기 위해 영어로 작성된 수많은 자료를 접하게 되기 때문에 영어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윤비 TL : 제 취준 생활을 생각해보면, 정작 내가 한 경험들이 얼마나 취직에 도움이 되려나, 그동안 무얼 했나 싶은 끝없는 의구심이 들었던 기간이었습니다. 그만큼 위축도 많이 되고 불안감이 높은 시기이지만 그럴수록 더 부족함 없이 준비하고, 좋은 글귀만 읽으며 긍정적으로 이겨내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이 글을 읽으신 분들께 제 짧은 인터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각자 바라는 결과를 꼭 얻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2회에 걸쳐 이윤비 TL님의 마케터 취준 과정과 직무의 많은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직무에 대한 이야기와 그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방대한 꿀팁들을 풀어주신 덕분에 많은 독자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은 내용을 핵심적으로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첫 번째 <aSK_직무인터뷰> 시리즈 인터뷰이 이윤비 TL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aSK> 시리즈의 다음 주인공은 누구이실지!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SK하이닉스 취재기자 권서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