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K_HR편] SK하이닉스의 핵/심/직/무 HR? 물어볼게요 ✍️

[aSK_HR편] SK하이닉스의 핵/심/직/무 HR? 물어볼게요 ✍️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취재기자 권서희입니다!
오늘은 SK하이닉스의 직무를 톺아보는 인터뷰 시리즈 <aSK> 세 번째 에피소드로 돌아왔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SK하이닉스의 핵심직무라고 할 수 있는 HR 직무에 관해 다룰 예정입니다! ‘인사 직무에 대해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왔으니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으신 독자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aSK> HR, 시작해 볼까요?

SK Careers Editor 권서희

 

 

 

 

출처:Shutterstock

이나흔 TL : 안녕하세요! 저는 HR기획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나흔TL입니다.

 

 

이나흔 TL : 대학시절 경영학과에 재학하며 다양한 세부 전공을 듣던 중, 가장 사람들과 밀접하게 호흡할 수 있는 HR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특히 영국으로 교환학생을 가 HR 과목을 수강한 적이 있었는데, 사회적 배경과 문화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는 HR의 모습이 매력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이나흔 TL : ‘넓은 시야 멀티 태스킹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도를 기획할 때에는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이 제도가 개개인의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여러 방향에서 고민해야 하고 실제 그 제도를 운영할 때에는 많은 사람들과 협업하며 다양한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 태스킹이 필요합니다.

 

 

이나흔 TL : 저 역시도 경력이 없이 입사하였는데요. 다만 왜 제가 HR을 하고 싶은지 그 이유와 목표를 분명하게 하였고 대학시절 독서토론 동아리, HR 학회 등을 통해 사회적 환경에 대한 관심을 기르고, 노동법 공부를 하는 등 HR과 가까워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이나흔 TL : HR 자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합격한다고, 또 합격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HR은 분야 특성 상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지만, 또 그만큼 정말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자신이 HR, 또 세부 HR 분야에 어떤 관심이 있고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면 분명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될 것 입니다.



출처:SK하이닉스 홈페이지

이나흔 TL : 수많은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회사인 만큼, 여러 측면에서 제도를 고민하고 운영해야 해서 긴장되고 힘이 들 때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SK하이닉스 HR팀의 특유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함께 힘을 모으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정신 없는 하루가 지나가고, 마음 속에 뿌듯함을 안은 채 퇴근하곤 합니다. 그게 HR,  SK하이닉스 HR팀만의 특징이자 매력 아닐까요? 😊

 

 


이나흔 TL : HR을 통해 이루고 싶은 나만의 목표를 세우고 늘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회사와 구성원이 모두 행복한 회사를 만들고 싶다라는 목표를 마음에 새기고 있는데요. 지나치게 이상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가끔은 그 이상이 길잡이가 되어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SK하이닉스의 핵심 of 핵심 직무 중 하나인 HR 직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직무에 대해 그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방대한 스토리를 풀어주신 덕분에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고, 어떤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인터뷰이 이나흔TL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aSK> 시리즈는 다음달에도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SK하이닉스 취재기자 권서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