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심 있는 대학생 주목! 세계 최대 규모 IT 전시회 CES 2023 슼~ 구경하기👀

IT에 관심 있는 대학생 주목! 세계 최대 규모 IT 전시회 CES 2023 슼~ 구경하기👀

취업 준비할 때 시사 상식에 대해 찾아보는 경험 많이 겪어보셨을 텐데요. 특히나, IT 트렌드에 대해 찾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T 트렌드 상식이 필요한 대학생을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CES 2023인데요! 지금 바로 보러 가실까요~?

SK Careers Editor 곽호은

 

 

 

 

 


PART 1. CES 2023이란?

CES란 무엇일까요?
CES(https://www.ces.tech/)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 Consumer Technology)가 주관해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를 말합니다.

 

 

1967년 뉴욕에서 처음 개최되었고, 이후 성장을 통해 현재는 가전전시회의 최고봉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실제로 정보통신(IT) 위주의 컴덱스가 쇠퇴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CES는 첨단 IT제품의 소개장으로도 성장하고 있는데요. 매년 초 세계 IT(정보기술)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총출동해 그 해의 주력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IT까지 범위가 넓어진 전시회입니다.
 
 

이번 CES 2023 BE IN IT (빠져들어라)라는 주제로 2023 1 5~1 8일 개최 되었는데요.
 3.0, 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PART 2. CES 2023에서 SK 엿보기!

CES 2023에서 SK는 어떤 전시를 선보였을까요?
SK는 이번 전시에서 SK가 그리는 탄소 없는 미래를 주제로 참여했습니다.
이번 전시관을 크게 Futuremarks / Together in Action / SK, Around Every Corner  3개 구역으로 나눴습니다.
 
1. Futuremarks
미국 자유의 여신상, 프랑스 파리의 개선문과 에펠탑 등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가 물에 잠기고 있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탄소감축을 위한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2. Together in Action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SK의 노력을 전달합니다. 특히, SK의 계획은 2030년 전 세계 탄소감축 목표량의 1% 2억 톤 감축을 기여하는 것입니다.
 
3. SK, Around Every Corner
탄소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Clean Mobility(친환경 모빌리티), Zero Carbon Lifestyle(탄소 없는 라이프스타일), Waste to Resources(폐기물 자원화), Air Mobility(에어 모빌리티), Green Digital Solution(그린 디지털 솔루션), Future Energy(미래 에너지) 등 총 6개 테마로 분류해 SK의 탄소감축을 위한 행동을 설명했습니다.
 
 

 

 


CES 2023에서 큰 활약을 보인 SK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취준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