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의 재난 상황🚨 BCP로 심폐소생하자!

🚨기업의 재난 상황🚨 BCP로 심폐소생하자!

여러분은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으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불편했던 경험이 있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확산 이후로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으셨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 외에도 최근의 강남역 침수 사태, 데이터센터 화재 등 우리에게 불편함을 주는 다양한 종류의 재난이 매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재난 상황에서 기업은 어떠할까요? 예를 들어,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핵심 인력이 오랫동안 근무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해당 기업은 기존대로 업무를 지속할 수 있을까요? 기업은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얽혀 있기 때문에 개인보다 훨씬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이때, 기업의 업무 연속성 유지를 도와주는 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알아볼 BCP라는 개념입니다! BCP는 기업을 위기 속에서 구해주는 생명줄과도 같은 존재인데요, BCP가 있다면 재난이 발생하여도 최소한의 손실로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러 가볼까요~?

SK Careers Editor 장세연

 

 

 

 


 

 

 

 


지금까지 BCP에 대해 학습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재난이 자주 발생하는 요즘인 만큼, BCP를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하면 기업 경영 유지에 큰 도움이 되겠죠! SK의 다양한 관계사 내에서도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BCP 조직을 마련하고 비상 대응 절차를 마련하고 있답니다😊 그만큼 BCP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뜻이겠죠!🔥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