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머티리얼즈 첨단소재 세종캠퍼스 신입 연구원의 WHAT’S IN MY CAREER?

SK머티리얼즈 첨단소재 세종캠퍼스 신입 연구원의 WHAT’S IN MY CAREER?

취업 준비생이라면 “Career”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시거나 이용하시곤 하죠! 오늘은SK머티리얼즈 첨단소재 세종캠퍼스 신입 연구원의 커리어를 소개해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잠깐, SK머티리얼즈 첨단소재 세종캠퍼스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SK머티리얼즈 첨단소재 세종캠퍼스는 Sk머티리얼즈의 핵심R&D 및 통합 품질분석 서비스 역할을수행하며 올해 2 개관하였습니다.  곳에 올해 8월 입사하여 근무중이신 연구원분과 전반적인 취업 준비 및 채용 과정과 회사 생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어떤 커리어가 담겨 있을지 함께 보시죠!

SK Careers Editor 남다영

 

 




안녕하세요. 저는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제품개발실에서 근무 중인 김소현 PL입니다. 저는 8 1일에 입사하였고 현재 KrF 제품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의 핵심, 꽃이라고도 불리며 반도체의 회로를 그리는데 필수적인 Photoresist (PR)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SK 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22 2 27 SK 머티리얼즈 핵심R&D  통합 품질분석 서비스 역할을 수행하게  첨단소재 세종캠퍼스를 개관하였으며, 22 4월 세종특별자치시로 연구소를 이전하여 기존 구성원과 신규 영입구성원들이 모여 현재는 더 많은 구성원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첨단소재 세종캠퍼스는 기초(선행) R&D, 제품개발 R&D, 품질분석, 생산까지 소재의 품질과 기술의 총체적 핵심기능을 수행하게  종합연구센터로서 SK 머티리얼즈와 SK머티리얼즈의 소재 연구  분석 그룹, SK 트리켐, SK 머티리얼즈퍼포먼스까지  4개의 법인이 함께 공간을 사용하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호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네 만족합니다! 첨단소재 세종 캠퍼스는 총 5개 층을 글로벌 테크센터와 품질분석센터를 포함해 첨단소재 품질과 기술 분야의 선도적 기능을 수행하는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무공간과 피트니스 센터, 안마의자, 카페 라운지 등 구성원들을 위한 휴게 공간과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차세대 기술 확보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첨단소재 세종캠퍼스만의 특별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SK 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소재, 이미지 센서 소재 분야 등 핵심 소재 기술의 발전을 이끄는 소재 기업으로 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소재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기대되는 회사라 판단하여 입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SK 머티리얼즈 퍼포먼스에 입사할 수 있었던 저만의 결정적인 경력은 이전 직장에서 수행했던 PR 개발 관련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토리소그래피 공정에 사용되는 핵심 재료 PR Formulation 구축 & 공정성 개선을 위한 Recipe 튜닝 작업을 통해 재료적인 관점에서 개선 방향에 대해서 모색하는 과정 속에서 공정의 이해와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었던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R&D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으로 전자재료, 유기 화학, 고분자 화학, 반도체 화학 등의전공 지식을 쌓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부적으로 연구원들과 타 부서와 교류하며 외부적으로는 국내외 BP社와 협업하여야 하므로 유기적인 업무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서 외향적인 성향의 소유자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SK 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Global Top Tier 소재 기술회사로서 차세대 기술 확보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으로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SK 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소재, 이미지 센서 소재 분야까지 확장해나가며 차별화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더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 가능성이 충분한 기업입니다. 현재 새로 마련된 좋은 환경 속에서 전 구성원들이 한층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자세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SK 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연구개발 부서에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 드리며, 최첨단 소재의 미래를 같이 그려나갈 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채용 일정에서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면서 응원합니다!! 취업준비생들 화이팅 😊
 

 

 

 

 

 이렇게 인터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PR 관련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의 이해와 사고능력을 강조하셨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공 지식 외에도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언급해주셨습니다. 김소현 PL님을 비롯한 훌륭한 구성원들이 계시는 SK머티리얼즈 첨단소재 세종캠퍼스의 무궁무진한 활약이 기대되지 않을 수가 없겠죠? 다시 한 번 인터뷰에 응해주심에 감사 인사 드립니다. 연구직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취업준비생 여러분들께 오늘의 인터뷰가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SK머티리얼즈의 기사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