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에코플랜트 2023 하반기 채용 톺아보기 (feat. 에콩이)

SK에코플랜트 2023 하반기 채용 톺아보기 (feat. 에콩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SKCE 취재기자 박정민입니다.
 
지난 기사에서 SK에코플랜트의 글로벌 인턴 ‘Global Junior Talent’분들을 만나 뵀었는데 기억하시나요?
 
지원 동기부터 채용 과정, 인턴 생활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글로벌 인재를 발굴했던 2023 상반기 Global Junior Talent 채용에 이어,
2023 하반기 ‘Junior Talent’ 채용이 곧 시작된다는 소식인데요!
 
SK에코플랜트 입사를 꿈꾸는 취준생 여러분을 위해 이번 기사는
[2023 하반기 SK에코플랜트 Junior Talent 채용]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에콩이*와 함께 SK에코플랜트의 하반기 채용 공고부터
인재상과 남다른 기업문화까지! 살펴볼 준비되셨나요?
 
*에콩이 : SK에코플랜트 대표 캐릭터

SK Careers Editor 박정민

 

 

 

 


[지원 자격]
: ‘2023 하반기 SK에코플랜트 Junior Talent 채용은 정규 4년제 대학(이상) 학위 취득(예정)자 중 유관 경력 총 3년 미만자이면서 해외 출국에 결격 사유가 없고 2024 1월 입사가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는 신입 채용 전형입니다.
 


[채용 분야]

: 하반기 Junior Talent 채용은 Eco Space(설계, 시공), Eco Solution(시공), Eco Hi-Tech(설계), Eco Energy(R&D), ESG(안전보건, 품질/환경), Eco Lab(R&D)의 총 6개 분야에서 세분된 8개 직무에서 이루어지는데요.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설계/시공 및 기술 개발 직무 중심으로 채용이 진행되는 만큼, 모집 분야별로 추가적인 지원 요건을 꼼꼼하게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채용 과정]

:  2023 하반기 Junior Talent 채용은 [서류 접수  온라인 SKCT & AI검사 - 면접 전형  인턴십] 4단계 절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서류 접수, SKCT & AI검사 그리고 면접 전형을 통과하면 ‘Junior Talent’로써 3주간의 인턴십을 거치게 되고, 2024 1월에 최종적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이렇게 채용공고를 샅샅이 살펴보았다면, 이제 무엇을 해야할까요?

음 당장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죠!

 

물론 맞지만! 그전에 회사에 대해 충분히 알아봐야겠죠?
당연하지만 놓치기 쉬운 그 부분!

SK에코플랜트 하반기 채용에 도전하는 취준생 여러분들을 위해

<SK에코플랜트의 기업 문화부터 인재상까지>,

제가 한 번 슼- 모아봤습니다!
 

 


[SK에코플랜트의 기업 문화]
 
1. Core Values (핵심 가치)

(사진 출처 : https://skecoplant.recruiter.co.kr/appsite/company/callSubPage?code1=4000&code2=4100)

: SK에코플랜트의 Core Values ‘E.A.R.T.H’, SK에코플랜트 일원이라면 항상 생각해야 할 핵심 가치 4가지 Enjoy Challenges, Achieve your goal, Respect differences, THink of society’를 의미합니다. 새로운 시도를 망설이지 않고, 목표 달성을 포기하지 않고, 열린 자세로 의견을 수용하고, ESG 실천을 내재화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SK에코플랜트의 핵심 가치인데요. 이러한 핵심 가치를 잘 이해하고 실현하려는 역량과 자세를 갖춘 분들이야말로 SK에코플랜트에 꼭 맞는 인재가 아닐까요?

 

 

 

2. .... (조직문화)

(사진출처 : https://skecoplant.recruiter.co.kr/appsite/company/callSubPage?code1=4000&code2=4200)

: ....’SK에코플랜트가 추구하고 실천하는 SK에코플랜트 고유의 조직문화를 지칭합니다. 건강한 의식, 활기찬 분위기, 끈끈한 관계를 지향하고 사리사욕, 무시적대, 편가르기를 지양하는 문화입니다. 에피(에코피플)는 에피컬쳐를 토대로 상호 협력하여 조직 목표를 SUPEX하게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합니다.

 

 

 

3. SK에코플랜트의 직원복지

1) 업무환경

: SK에코플랜트가 구성원에게 제공하는 업무환경 관련 복지는 크게 4가지인데요!

1일 근무 시간 내에서 근로자별 출근 시간 및 퇴근 시간에 차이를 두어 근무하는 시차출퇴근제, 복장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의상을 입고 출근할 수 있는 자율복장제, 날마다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자율좌석제 그리고 연차 본인전결 입니다.

 

SK에코플랜트가 업무 환경에 있어 구성원의 자율성과 유연성을 얼마나 중시하는지 느껴지지 않나요?

 

 

2) 복리후생

: SK에코플랜트는 구성원의 지속적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인데요, 이를 위해 여러 복리후생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도로는 금요일 오후 4시에 전 구성원이 퇴근하는 ‘Family Day’ , 현장 48일 휴무 보장 그리고 ‘Summer Vacation 5일 제공이 있는데요, 그밖에 구성원의 여가 시간을 보장하는 사내 어린이집 및 헬스장 그리고 부속 치과를 통해 구성원의 Healthy Life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내 헬스장의 경우 최고의 시설을 완비했을 뿐 아니라 무려 전담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다는 사실..! 놀랍지 않으신가요?

 

 

3) 구성원 성장 프로그램

: SK에코플랜트는 구성원들의 자기 계발과 역량 증진을 위한 지원 또한 아끼지 않는데요. 구성원들은 Global 역량 진단부터 이와 연계된 다양한 Global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Global 인재로서 갖춰야할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 역량에 대한 Learning Path 체계가 구축되어 있어, SK그룹 교육 플랫폼인 mySUNI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언제든 수강할 수 있답니다. 이와 함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석사과정 개설 등 다양한 전문가 과정도 운영 중이며, 미래리더 육성을 위한 임원부터 리더 후보군까지 계층별 리더십 교육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SK에코플랜트가 얼마나 구성원의 자기 계발과 역량 성장을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고 있는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매년 복리후생 포인트가 지원된다고 하니,

SK에코플랜트에서 행복한 구성원되기, 이보다 쉬울 수 없죠?

(출처: SK에코플랜트 채용 홈페이지)

 

[SK에코플랜트의 인재상]

여러분, 앞서 소개한 SK에코플랜트의 ‘New Core Value’ 4가지를 기억하시나요?

‘Enjoy Challenges, Achieve your goal, Respect differences, THink of society’였는데요.

 

SK에코플랜트의 인재상은 바로 이러한 Core Value에 충분히 공감하고 이를 내재화할 수 있는 인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SK에코플랜트의 하반기 채용 공고부터 인재상과 남다른 기업문화까지 한 번에 슼-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이 기사가 많은 취준생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기사를 마칩니다.

 

2023 하반기 SK에코플랜트 Junior Talent 전형에 지원할 취준생 여러분, 항상 응원합니다!

파이팅 😊

 

그럼, 다음 기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