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큰 증권 종합 서비스 올인원 출시? 완전 기절이야~

토큰 증권 종합 서비스 올인원 출시? 완전 기절이야~

안녕하세요, SK C&C 취재기자 정예빈입니다. 오늘은 SK C&C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어요. 바로바로 토큰 증권 종합 서비스 ST 올인원(All In One)’!
 
SK C&C는 올해 토큰 증권(ST)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을 위한 ST 올인원(All In One)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ST올인원이 어떤 서비스인지,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 지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정예빈

 

 

 

 



본격적으로 ‘ST 올인원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ST 올인원은 ST 대상 자산 발굴부터 자산 가치 평가, ST 상품 설계, ST 발행 및 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하며 단계별 사업자를 연계하는 ST 종합 서비스라고 합니다.
거래가 어려웠던 사내 자산을 기반으로 토큰 증권 발행을 희망하는 기업을 비롯해 토큰 증권 발행 및 등록 관리 기업, 토큰 증권 자산 가치 평가를 원하는 기업에게 신뢰성 있고 안전한 토큰 증권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라 할 수 있죠.

아아, 먼저 토큰 증권이 낯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토큰증권은 간단하게 정의해서 실물자산이나 금융자산의 지분을 작게 나눈 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토큰(Token, 특정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가상자산형태로 발행한 증권입니다. 즉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자산에 대한 가치를 디지털 토큰과 연계한 가상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익, 실물 자산에 대한 지분 권리 같은 것들이 인정되죠. 이러한 점에서 가상자산인 암호화폐와는 다르답니다!
 
토큰 증권은 새로운 발행 형태의 증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은데요. 기존 전자증권과 어떤 점에서 다르냐고요? 바로 금융회사가 중앙집권적으로 등록·관리하지 않고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것 같은데요. SK C&C는 블록체인 기술인 체인제트(ChainZ) 플랫폼을 중심으로 ST 올인원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출처 : SK㈜ C&C 블로그_ST 올인원


‘체인제트(ChainZ) ST 플랫폼’을 중심으로
ST 발행∙유통 기업용 플랫폼 서비스
▲기초 자산 보유 기업용 ST 상품 개발 서비스
▲법률 자문∙컨설팅 등 관련 규제 분석 및 대응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자신이 필요한 영역의 ST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죠. ‘ST 올인원 내에서 자신들이 가진 전문 역량 제공을 희망하는 기업들도 서비스 영역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시! 체인제트..? 낯선 분들도 계시죠. 이미 많이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체인제트는 SK C&C의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그렇다면 그 전에, 블록체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데이터 분산 처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거래 정보가 담긴 여러 블록들을 체인 형태의 네트워크에 저장된 수 많은 컴퓨터에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 방법입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체인제트(ChainZ) 플랫폼은 메인넷과 Utility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고 블록체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기업형에 최적화된 이더리움 기반의 메인넷을 제공하기에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는 것이죠.
 
다시 돌아와 ST 올인원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요? 기존 주식 시장에서 거래하기 어려웠던 자산을 활용한 토큰 증권 사업 희망 기업들은 ‘ST 올인원 서비스 이용만으로 자산 가치 평가부터 ST 발행까지 한 번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내 혁신 사업이나 기술 투자가 필요한 기업들도 토큰 증권을 통해 자금 조달을 타진해 볼 수 있죠.
증권사 등 토큰 증권 발행 및 등록 관리기업들은 신규 토큰 증권 고객들을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토큰 증권 상품 딜소싱(deal Sourcing) ▲상품 설계 블록체인 서비스 등 기술적 지원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 까닭에 자산 운용사나 법무법인 등도 토큰 증권형 특정 자산 및 혁신 기술을 중심으로 가치 평가부터 법률 지원, 서비스 컨설팅 등 토큰 증권 신규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해 전개할 수 있는 것이죠.
SK C&C ‘ST올인원 서비스 출시에 앞서 모집한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매력적인 토큰 증권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답니다!
 

 

 


SK C&C ST 올인원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어떠셨나요?
최근 화제된 토큰증권, 그리고 SK C&C가 출시한 올인원이 어떤 것인지 소개해드렸는데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토큰증권!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어지는 SK C&C의 행보도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