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무슨 노래 듣고 있어요 C&C의 2022 연플리요🎧

지금 무슨 노래 듣고 있어요 C&C의 2022 연플리요🎧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SK() C&C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주요 Player로 자리매김하고, 다양한 대외 사업을 확장, Digital IT서비스 영역에서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기도 하는 등! 많은 성장을 이루어왔는데요,
 
본격적으로 검은 토끼의 해가 시작되기 전! 검은 호랑이와 함께한 C&C의 한 해를 톺아보고자 합니다🔍
 
2022 C&C 소식을 모은 알찬 플레이리스트, 함께 들어보실래요?🎧

SK Careers Editor 박수현

 

 

 

 

 

이번 플레이리스트에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곡은 RPA입니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로,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게 되는 단순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인데요,
ICT 전문 기업 SK() C&C 역시, RPA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 2, SK() C&C RPA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엔에스와 함께 ‘RPA 구독형 사업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러한 구독형 RPA 모델은 다양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요구하는 업무자동화를 수용하면서 *엔드 투 엔드(End-To-End) 업무 전체 효율화를 지원해 중소기업 업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였습니다.
 
*엔드 투 엔드(End-To-End): 통합적으로 공급하여 (문을 여는) 열쇠만 넘겨 받으면 공장을 가동할 수 있는 방식
 
이후, 11월에는 기업 구성원 누구나 RPA 기술을 활용해 주요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만드는 RPA 플랫폼 드리고(DREAGO)’를 구축했습니다. 드리고 플랫폼은 기본 기업들이 DT 구축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개발되었으며, 개발 지식이 없는 사람도 간단한 교육을 통해 사무 업무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성과 측정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기존 RPA 봇에 새로운 기능을 더해 업무 수행 범위를 넓힐 수 있어  기업 구성원의단순 반복 운영 업무 시간을 줄이고, 주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두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바로 ESG입니다🌿
SK() C&C ICT 전문 기업 답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ESG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2022 3, ESG 플랫폼인 Click ESG를 출시했는데요, Click ESG를 통해 국내 중견중소 기업의 ESG 경영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단 항목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확인,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단 몇 분 안에 확인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협력사 ESG 컨설팅 등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하여 어느 기업이 ESG 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도출해 ESG 경영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22 7월에는 SK() C&C의 일상 생활 속 ESG 실천 활동 앱, 행가래가 공공기관에 도입되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행가래 앱을 통한 ESG 실천 프로그램을 가동한 것입니다.
행복()을 더하는() 내일()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은 행가래 앱은, 구성원들이 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며, 첫 선을 보인 2020년부터 현재까지 약 10 5000 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맞먹는 탄소배출 저감효과를 내었습니다. 이처럼 SK() C&C는 지역사회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는 ESG 우수 기업 및 기관이 많이 생겨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들려드릴 곡은 Manufacturing입니다🏭
SK() C&C Manufacturing 플랫폼 I-FACTs를 통해 SK 그룹 제조 관계사 및 다양한 업종의 제조 환경에서의 경험과 Know-how를 반영하여 제조 Lifecycle 전 과정에 대한 통합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여 우연한 제조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는데요,
 
먼저,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제조 서비스 플랫폼 I-FACTs Hub를 통해 중소중견 제조 기업의 제조 업무 전 영역의 스마트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I-FACTs Hub는 제조업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한 곳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게획부터 마감까지 제조 전 업무 영역의 스마트화된 업무 지원을 위한 연계 및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어떠한 산업군에서도 꼭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업의 특성에 적합한, 고객의 업무 현황에 필요한 솔루션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2022 6, SK() C&C 대기오염물질 관리 지원 플랫폼인 I-FACTs TMS를 출시하였습니다. TMS는 대기오염물질의 농도와 유량, 온도 등 배충 상황을 24시간 실시간으로 측정해 관제실로 전송하는 설비인데요, I-FACTs TMS는 기존 공장 유선방에 LTE 무선망을 접속해 기존 TMS 대비 설치유지 비용과 시간을 절감, LTE를 사용하면서도 무선 가상사설망(VPN) 통신 데이터 암호화와 외부 인터넷 차단 등을 통해 보안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고객 맞춤형 통합 관제를 제공해 여러 법인이 운영하는 공장이나, 여러 공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회사도 각자 맞는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들려드릴 곡은 Healthcare입니다💊
SK() C&C AI 알고리즘 의료 영상 분석 플랫폼인 Medical Insight+를 제공합니다. Medical Insight+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뇌출혈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진단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2022 6월에는 전국 주요 권역 종합병원 11곳을 시작으로 공공의료기관에 Medical Insight+를 제공하여 의료진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적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Medical Insight+는 뇌출혈 뿐 아니라 뇌동맥류, 뇌경색 등 뇌혈관계 질환 전반에 걸쳐 판돈이 가능한 AI 모델로 확대 개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난 11월에는 Medical Insight+가 정확한 진단 지원, 의료 취약지역 해소에 기여한 점, 동종 분야 유망 스타트업 기업들과 의료 AI 얼라이언스를 결성,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ASOCIO(아소시오, 아시아오세아니아 컴퓨팅산업 연합회)로부터 헬스테크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SK() C&C는 아시아대양주 지역에서 국내 우수한 기술을 활용한 뇌출혈 AI 솔루션 임상 적용이 확대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RPA, ESG, Manufacturing, 그리고 Healthcare 분야까지, 2022년 한 해 동안 SK() C&C의 발자취를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ICT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행보가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역시 국내 DT 산업의 선구자답네요😎
 
2023년에는 ‘2030년 국내 1 Digital ITS Partner’로 도약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아 Digital IT 서비스 체계, 새로운 Business Model, 그리고 사업 경쟁력을 중점으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합니다!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은 SK() C&C가 올 한 해 또 어떤 멋진 활동을 보여줄지,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