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뻔하지 않은 FUN을 찾는 C&C의 마케터! 마케팅 직무 인터뷰

뻔하지 않은 FUN을 찾는 C&C의 마케터! 마케팅 직무 인터뷰

SK C&C의 마케팅을 책임진다! 뻔하지 않은 FUN을 찾아나서는 마케팅 👀
경영 전공 취준생분들께서 제일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신 직무이기도 하죠. 한 번쯤은 꿈꾼다는 마케팅 직무..!
 
그래서 오늘은 SK C&C에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계시는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로 찾아왔는데요. 직무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지금 당장 인터뷰 보러 가시죠

SK Careers Editor 정예빈

 

 

 



안녕하세요, 플랫폼GTM그룹 Marketing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윤서 매니저입니다. 저는 현재 AI 자동화 플랫폼 DataRobot, 블록체인 플랫폼 ChainZ 등 다양한 DT 플랫폼들의 마케팅 플랜을 기획, 실행하고 있습니다.
 

 

IT 전공자로서, SK 그룹 내 ICT 관계사에 관심을 가졌고, 좋은 기업 문화와 복리 후생, 발전 가능성을 자랑하는 회사에 입사하여 많은 도전과 목표를 이루고 싶다는 생각에 입사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근무지, 희망하는 직무의 채용 문이 열려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 서포터즈를 기획해 운영한 경험이 사내에서는 다소 독특한 경험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꽤 오랜 시간 공들여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냈던 경험인 만큼 뿌듯했습니다.
 

 

현재 맡고 있는 업무 중 대표적인 것은 당사 AutoML 플랫폼 “DataRobot”, 블록체인 플랫폼 “ChainZ”를 홍보/판매하는 것인데요, 해당 솔루션을 홍보하기 위해 웨비나를 진행하거나 각종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어떤 프로젝트이고 타겟은 누구인가요?
A.    말 그대로 당사 플랫폼을 홍보/판매하는 프로젝트로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고, 타겟은 B2B Marketing을 하고 있는 만큼 각 기업의 C-level 고객 분들부터 Data Scientist, Citizen Data Scientist 등 매우 다양합니다.

Q. 이 프로젝트에서 주력하고 있는 부분과 기대효과는?
A.    제가 담당하고 있는 솔루션/플랫폼에 대한 Needs가 있는 고객사에 잘 전달하여 그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함께 이끌어내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의 needs가 조금씩 다 다른 것 같습니다. AutoML의 경우라도 수요/판매 예측, 생산 수율 향상/불량 분석 예측, 설비 비정상 상태 예측/모니터링, 일반 경영 관리 등 다양하고, 블록체인의 경우도 NFT/STO 등 특정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 메인넷 등 플랫폼 인프라 구축 등 그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세그멘테이션/타겟팅/포지셔닝하여 관련 콘텐츠를 배포/홍보하고, 고객 리드를 발굴해 끊임없이 re-push를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매우 고관여성 제품을 취급하다 보니 실 매출로 이어지기까지 어려움이 많지만, 대내외 유관조직 등 구성원 분들과 함께 힘 닿는 대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최윤서 매니저님과 함께 마케팅 직무, C&C의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마케팅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았는데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춰 마케팅을 하신다는 점이 너무나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인터뷰에 흔쾌히 응해주신 최윤서 매니저님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케팅 직무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기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