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프로그램 Ep. 1] mySUNI, You are my 써니

[성장 프로그램 Ep. 1] mySUNI, You are my 써니

“SK가 그렇게 복지가 좋다는데 어떤 복지가 있는거지?”
자기계발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많은 취준생 분들이 열정과 청춘을 바칠 기업을 선택하는 데 있어 이러한 복지 프로그램이 하나의 조건으로 자리잡았을 것 같은데요.
취업 이후에도 꾸준한 학습을 이어가고자 하는 열정맨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기 위해 SK그룹의 학습 플랫폼 mySUNI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petency Planning 및 교육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고 계신 박정석 TL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금 바로 알아보시죠!

SK Careers Editor 정다현

 

 

 

 

 

박정석 TL: 안녕하세요 Competency Planning, 교육 기획 및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정석 TL입니다.


 

박정석 TL: SK하이닉스에는 SKHU(SK Hynix University)라는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해 만들어진 대학 학제 체계의 사내 직무 교육 플랫폼이 있고요.
그룹 차원에서는 AI, DT, 행복, 리더십 등 구성원의 미래 역량 향상과 생애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만들어진 학습 Platform, mySUNI[써니]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구성원의 성장을 위하여 외부 교육 기관을 통한 사외 교육, 수학 파견, Global 어학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정석 TL: mySUNI는 회사의 ‘Human Capital 축적과 구성원의 미래 역량 향상을 위한 Infra 구축이 필요하다는 그룹차원의 판단 하에 만들어진 SK 그룹의 학습 플랫폼 입니다. mySUNI와 협약한 회사에 소속된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수강료를 내지 않아도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데요. '20 1월에 설립된 이후에 mySUNI와 협약한 회사가 계속 늘어나, 현재는 90여개 회사와 10만 여명의 구성원이 학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mySUNI 학습자 중 3 3천여명이 하이닉스 구성원입니다.
 


박정석 TL: mySUNI가 제공하는 학습 영역은 경영철학을 알려주는 SK Values, 미래 변화 대응력과 성과 창출을 위한 기본역량인 Foundation Skill, 미래 전망과 세상의 변화에 대한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Perspective 과정, HR이나 재무/법무/회계 등의 공통직무 과정으로 영역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AI, DT, 행복, SV•ESG, 혁신디자인, Global, Leadership, Management, 미래반도체, Green, BM Design&Storytelling, SK아카데미, SK경영, Lifestyle까지 총 1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영역으로 총 1,900개의 과정(학습시간 기준으로는 무려 7,900시간이 넘는다고 하네요)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직무와 연관된 과정 뿐 아니라 지식의 저변을 넓히는데 필요한 강의들을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박정석 TL: SK하이닉스 구성원들은 아무래도 Tech 분야에 관심이 많으시다보니, AI/DT Literacy 관련 과정을 많이 학습하고 계십니다. 딥러닝이나 Python 코딩 교육도 많이 받아서 데이터를 보고 놀랐어요.
 mySUNI에서 운영하는 뱃지 중에는 반도체와 관련된 것도 있는데요. 2만 명 이상의 SK하이닉스 구성원분들이 Top 3 Badge ‘AI/DT Literacy, 반도체 Tech Essentials, 반도체 Biz Essentials’ 뱃지를 획득했습니다.
 


박정석 TL: My Page에 있는 '나의 학습현황' 보기로 우리 회사 평균과 나의 학습이력 수치를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My Learning 메뉴를 통해 학습 중인 과정이나 찜한 과정 등의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고요.

각 카테고리별로 커리큘럼맵이 제안되어 있어, 이것을 참고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경로를 디자인하며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학습으로 특정 영역에 대한 지식을 깊이 있게 쌓을 수 있는 Badge 인증제도도 있고, Machine Learning Demographic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Contents Curation도 해 줍니다.
 


박정석 TL: mySUNI는 특별 과정 학습, 출석도장 찍기, Badge 획득, 관심채널 등록, 커뮤니티 활동 등 mySUNI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구성원들에게 소소한 보상을 주는 이벤트를 상시적으로 진행합니다.
 

 

박정석 TL: SK하이닉스는 물론, SK그룹의 많은 구성원 분들은 바쁜 업무 중에도 학습과 성장을 통한 지속적인 행복을 이루어내기 위해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mySUNI는 사외 PC, 모바일 등을 통해서도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시간 뿐만 아니라 출퇴근 시간이나 퇴근 후, 주말에 개인 시간을 이용하여 학습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요즈음, 직장인들의 성장에 대한 갈망은 보다 더 커졌다고 합니다. 구성원들의 성장 욕구 충족과 동시에 기업의 인재 육성을 위해 SK그룹은 mySUNI와 같은 성장 인프라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 mySUNI에서는 취준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SK 그룹의 구성원들에게만 제공되었던 콘텐츠 및 플랫폼을 사회와도 공유하기 위해먼저 '대학생'들에게 '써니C'라는 이름으로 오픈하는 것인데요.
써니C SK그룹 mySUNI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계적인 미래역량 프로그램입니다. 작년에 진행되었던 써니C 1기에 이어, 2기도 진행될 예정에 있으니 후회하지 마시고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써니 C 인스타그램(@connect_mysuni)과 공식 사이트(www.mysunic.com)에 지금 바로 접속해보시고, 더욱 상세한 정보 얻어가세요!  써니 C 1 후기 보러가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나만의 경쟁력 만들기! 여러분들도 써니C 2기에 도전하시길 강력 추천드리면서, SK만의 복지 프로그램 소개 시리즈 Ep 1.을 마무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