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 뉴스 : SK네트웍스의 상반기 착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착한 뉴스 : SK네트웍스의 상반기 착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ESG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 SK네트웍스는 올해 ESG 경영을 목표로 힘차게 스타트를 끊었는데요. ESG란 환경(E), 사회적 책임 경영(S), 지배구조 개선(G) 등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의 경영 철학을 말해요! SK네트웍스에는 ‘Social Value’의 줄임말인 ‘SV추진팀이 있을 정도로,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죠.

관심이 넘치는 만큼, 2021년 상반기에 착한 활동을 많이 했다는 SK네트웍스! 그 따끈따끈한 소식들을 함께 정리해봐요.

SK Careers Editor 박소연

 

 

 

 

 

추운 3, SK렌터카의 훈훈한 소식이 제주도에 따스한 온기를 전달했어요. 제주도의 결식 어르신을 돕기 위해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는 소식인데요.  1억원의 후원금 덕분에 2300여 명의 어르신께 드리는 무료 급식을 더욱 영양가 있고, 맛있게 개선할 수 있었다고 해요!

이 외에도 SK렌터카는 제주도 노인복지관에 전기차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깨끗한 제주 바다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어요. 이만하면 올 상반기 SK렌터카, 착한 기업으로 200% 인정입니다!

 

 

 

민팃(MINTIT)은 중고폰 리사이클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착한 브랜드인데요.  4월에는 민팃이 나무 심기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여의샛강공원에 무려 4천 그루의 나무를 심어 민팃숲을 조성했다고 해요.

민팃의 이와 같은 활동은 미세먼지 절감뿐 아니라, 민팃이 평소 추구해왔던 자원 재순환 리사이클 비즈니스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더욱 뜻깊은데요. ‘존재 자체가 SV’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민팃, 앞으로도 응원해요😊

 

 

 

SK렌터카는 무려 34년 동안 렌터카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탄탄한 기업이죠. 이렇게 쌓은 자동차 통합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중소 렌터카사에 제공했다는 소식입니다! 렌터카 가격 비교 앱 카모아와 협업해, 중소 렌터카사가 꼭 필요로 하는 유휴차량 관리’, ‘계약서 작성/관리 효율화뿐 아니라 고객 커스터마이징 등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 것인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 렌터카 회사의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돕는 동시에 이용객의 편의까지 챙겼으니, 진정한 상생이라 불릴만 하겠죠?

 

 

 

어떤 분야든 10년이나 최고의 자리를 지킨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죠.  어려운 일을, SK매직 전기오븐이 해냅니다! 👏👏 올해도 어김없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1위를 수상했다죠. 건강성, 환경성, 안정성, 충족성, 사회성의 5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수는,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나타낸다고 해요.

이번에 1위를 수상한 올인원 전기오븐뿐 아니라, SK매직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등 환경을 생각한 착한 제품을 많이 출시하는 브랜드로 유명하죠🤭 착한 소비를 리드하는 SK매직의 제품들,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기를 바라요!

 

 

 

코로나로 인해 ICT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죠. 그럴수록 ICT 취약계층에게 더욱 많은 지원이 필요할 텐데요. 7월 초, SK네트웍스는 착한노트북 LOVE 캠페인을 통해 착한 기부를 실천했어요.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노트북을 러브 에디션으로 만들어 수익금을 기부할 뿐만 아니라, 리퍼 노트북 판매로 생긴 기부금을 ICT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하기로 한 건데요. ‘착한노트북 LOVE 캠페인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을 조성하기로 한 SK네트웍스! 그 착한 행보를 앞으로도 쭉 지켜봐주세요💕

 

 

 

 

 

여기서 다 소개하지 못했을 만큼, SK네트웍스의 착한 활동은 지금도! 꾸준히 계속되고 있어요. 착한 소식이 끊이지 않게 늘 노력하는 착한 기업,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만들어내는 선한 영향력이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앞으로도 도움이 되길 바라요. 올 한해 ESG 경영을 쭉 이어나갈 SK네트웍스, 하반기에도 착한 소식을 잘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