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년 상반기 SK브로드밴드 신입 채용 담당자가 전해주는 면접! 팁! 모아모아 🔥

21년 상반기 SK브로드밴드 신입 채용 담당자가 전해주는 면접! 팁! 모아모아 🔥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에 합격하신 지원자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이제 면접 전형을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SK브로드밴드 면접 전에 알아 두면 좋은 것들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꼭 SK 면접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분들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가 많으니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오늘은 이번 인턴 사원 채용 담당자님께서 직접 면접과 관련한 팁들을 말씀해주실 예정입니다~ 함께 가시죠! GO GO

SK Careers Editor 고은지 

 

 

 

 

 

배경과 출신 등으로 제한하지 않기 위해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합니다. 저희 회사는 B2C 분야에도 진출해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소비자를 잘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배경과 다양한 매력이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글로벌세일즈/마케팅 직무는 영어 면접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복잡한 질문보다는, 친구와 대화를 하는 듯한 단순 영어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질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직무 수행에 필요한 영어 실력을 검증하는 절차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재상도 중요하지만, 본인만의 개성을 면접관들에게 잘 전달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면접을 소개팅에 비유해서 설명해볼게요~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가지만 그것만으로 상대에게 매력을 느끼지 않을 거에요. 또 지식을 무조건 많이 뽐낸다고 해서 상대가 마음에 드는 게 아닐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스스로 잘 이해하고 제한된 시간 동안 본인을 잘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재상에 끼워맞추기보다는, 솔직하게 자신의 매력을 뽐내주세요!

 

 

 

“언제라도 손 내밀었을 때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업무적’으로나 ‘성품적’으로 동료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좋은 동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가장 좋은 것은 현직자에게 해당 직무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물어보는 거에요. 제가 취업준비생이었을 때는 HR 직무 관련 정보가 모여 있는 네이버 카페, 블로그를 많이 봤어요. 또, 유튜브에서 인사담당자 분들 브이로그를 보면서 인사담당자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접근할 수 있는 모든 루트로 정보를 수집했어요! 물론 SK Careers Journal도 매우 좋은 소스가 되겠네요!

 

 

 

미디어, 경영지원 등의 직무는 PT 면접 가능성이 높고 정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논리력”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접근했고, SK브로드밴드에서 해당 문제가 어떻게 발생할 수 있는지, 왜 중요한지에 대한 문제의 배경을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결 방안의 구체적인 계획까지 덧붙여서 문제 접근방식을 설득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공계 관련 직무는 답이 정해져 있는 문제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답을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논리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답이 틀렸다고 하더라도 접근 방법을 논리적으로 설명한다면 점수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면접을 잘 보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잘 아는” 사람입니다.

저희 회사의 면접은 면접관 여러명과 지원자 한명으로 이뤄지는 다대일 면접입니다.

그래서 더 스스로를 어필할 기회가 많이 주어집니다. 면접관이 지원자에게 집중하는 동안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어필해주시는 지원자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면접대기장에서 본 한 지원자님이 기억나요! 면접장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회사에 대한 호기심을 놓치 않고 질문을 하셨고 조금이라도 팁을 얻으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좋아보였어요. 저도 공정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도와드릴 수 있었어요!

 

 

 

저는 임원면접 당시 손이랑 목소리가 바들바들 떨렸어요. SK브로드밴드에 들어가고 싶었던 간절한 마음에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런 점이 오히려 면접관들에게 진정성있게 전달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면접에서 평소에 많이 떨더라도, 준비를 많이 하시고 직무와 회사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경험을 스스로 정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생각만 하는 것과 글로 정리하는 것은 큰 차이가 나요. 기사를 찾아본다거나, 통신/미디어 산업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습득보다는 자기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중요해요. 특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입사 후에도 잘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순으로 정리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지원한 직무에서 수행하는 업무 혹은 역량 중심으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HR팀에서 수행하는 업무, 즉 채용, 평가 등을 적고 그에 해당하는 제 경험을 정리했어요. 사소한 경험이라도 해당 직무에서 하는 일과 연결이 된다면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기 했기 때문에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커리어 측면에서, 신입사원 때부터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직책이 없기 때문에 제일 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일이 분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신입사원 채용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담당하고 있어요.

 

커리어 외적인 측면에서는, 복지 자랑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다른 SK Careers Journal에도 잘 나와있지만, 저는 특히 Btv 포인트로 무료로 즐기는 콘텐츠와 근무 환경이 마음에 들어요. Work Anywhere로 자율좌석제가 시행되고 재택근무도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평일에 쉴 수 있어서 업무 외적인 시간을 보내는 것도 비교적 자유로워요.

 

그러니, 지원자분들 면접 전형에서 좋은 결과 얻으시고 같이 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면접에서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에 대한 이해”라는 것 잊지 않으셨죠? 또 SK브로드밴드에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지원자님들을 찾고 있으니,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솔직하게 스스로를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채용담당자님께서 일반적인 면접 팁에서부터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곧 있을 면접 전형 꼼꼼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