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SK(주) C&C 인턴 면접의 모든 정보! 모아모아 모았캐치-⭐

2021 SK() C&C 인턴 면접의 모든 정보! 모아모아 모았캐치-

2021 SK() C&C 인턴 면접, 얼마나 알고 있나요?

흩어져있는 정보들을 모아모아 액기스만 가져왔어요!

2021 SK() C&C 인턴 채용 면접 모았캐치-☆

SK Careers Editor 주정하

 

 

 

PART 1 : 2021 SK(주) C&C 인턴 면접, 어떻게 진행되나요?

-      신입 채용과는 달라! 이번 인턴 채용 과정은?

-      인턴 채용에 대해 알아야하는 액기스만 뽑아봤다! All about 인턴 면접!

-      최종 면접에 합격하면 어떻게 될까?

 

 

 

인턴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  필기(직무 테스트 및 인성 검사) – 면접  인턴십  최종(전환) 면접  입사로 진행됩니다. 서류와 필기 전형을 거쳐 면접에 합격하시게 되면 SK() C&C에서 7~8월 중 인턴십을 수행하시게 됩니다. 인턴십 후 최종적으로 전환 면접을 보게 되는데요, 최종 전환 면접에서 합격한 분들은 SK() C&C에서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인턴십을 통해 직무 역량과 잠재력, 조직문화 Fitness 등을 보여주시고 경험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인턴십 면접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턴십 수행 전 면접은 직무 역량 중심의 인터뷰로 진행되고, 인턴십 수행 후에는 인턴십 리뷰 및 SK Values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인터뷰는 30~1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인턴십을 무사히 마치고 최종 면접까지 합격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최종(전환) 면접에 합격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2022 1월 정규 입사 제안을 드립니다.

학기가 남으신 2022. 2월 졸업 예정자분들의 경우, 마지막 학기를 수료하시고 입사하시게 됩니다. 
2021 
하반기에 근무가 가능하신 기졸업자 또는 수료생분들의 경우, 본인과 인턴십 수행 조직, 상호 간의 Needs가 있을 시 신입사원에 준하는 업무 및 보상으로 일정 계약 기간 동안 근무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작년에 합격자분들의 30% 이상이 하반기에 근무하시고 입사하셨습니다 : )

 

 

 

 

 

PART 2 : 2021 SK㈜ C&C 인턴채용, 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인사 담당자가 생각하는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면접 키워드 TOP3!

-      이런 지원자 뽑고 싶다! 2021 SK() C&C 인재상은?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세가지는 직무 역량과 성장 가능성, 태도입니다!
직무와 관련되어 본인이 어떠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경험들을 했는지, 이를 바탕으로 향후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적극적이고 상호 예의를 갖춘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2021 SK(주) C&C 인재상은

“혁신적 사고와 패기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전문가입니다! 
키워드를 뽑자면 Innovation, Passion, Expertise 인데요~ 
혁신적이고 패기로운 예비 SK인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인재상에 본인의 모습을 맞추기보다는, 해당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는 본인만의 경험이 있는지 떠올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ART 3: 2021 SK(주) C&C 인턴 면접, 지원자가 준비해야 할 것!

-      인사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면접 준비 꿀팁 대방출!

-      면접은 실전이야! 인사 담당자 피셜 면접 뿌시는 꿀팁-

 

 

 

면접을 준비하시는 지원자분들께 팁을 드리자면,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예상 질문을 리스트업하고, 키워드 중심의 답변을 구성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회사/직무 관련 최신 기사나 홍보 자료(SK Careers Journal, 홈페이지 등)를 스크랩하시어, 추후 답변에도 녹여 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입사하신 분들을 보니 온라인 면접 스터디도 많이 진행하셨던 것 같습니다.

 

 

 

..! 이제 실전 면접 팁 대방출 시간입니다!

면접을 준비 중이신 예비 SK인들에게 실전 필살 면접 팁 2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꿀팁 하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면접이 진행된다면, 사전에 접속 환경을 테스트해 보시고 익숙해지는 것도 실제 면접 시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꿀팁 둘! 첫 자기소개나 답변 후반부에 면접관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키워드를 포함하여, 사후 질문으로 이어지게 하는 등 인터뷰에서 주도권(흐름)을 잡아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모아 모아서 2021 SK() C&C 인턴 채용 면접 필수 정보만 가져와봤어요! 이것만 알면 이제 모두 2021 SK() C&C 인턴에 합격할 준비가 되었답니다!

면접을 준비중이신 지원자분들 모두 2021 SK() C&C 인턴 채용에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며, 취준생 여러분 모두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