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라 쓰는 다양한 복지가 있는 SK(주) C&C의 이달의 새로운 복지는?!

골라 쓰는 다양한 복지가 있는 SK(주) C&C의 이달의 새로운 복지는?! 

SK() C&C는 복리 후생 제도가 다양하기로 유명한데요, 오늘은 3월부터 새롭게 개선된 SK() C&C의 복리 후생 제도와 기존의 복리 후생 제도까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기존의 복리 후생 제도는 어떤 것들이 있고, 새롭게 개선된 복리 후생 제도는 어떤 것들일지 지금 맛보기 스푼 들고 SK() C&C로 함께 가볼까요? 고고!

SK Careers Editor 주정하

 

 

 

 

 

안녕하세요. HR담당 강진우 선임입니다 :) 저는 ‘12 1월에 입사하여, ‘14년부터 HR담당에서 다양한 복리후생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구성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의 생활 안정, 건강관리, Refresh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SK() C&C 복리후생 제도를 간략하게 나누자면 생활 안정 지원, Health care 지원, Refresh/여가 지원, 기념품/선물류 지원, 기타지원, 그리고 복지시설 이렇게 6개의 분야의 지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생활안정 지원

경조사, 자녀 학자금, 사내융자 등 구성원들의 생활을 지원합니다.

2. Health care 지원

의료비, 단체 상해 보험, 건강검진, 친환경농산물, 중식지원 등 구성원들의 건강과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합니다.

3. Refresh/여가 지원

휴양소, 동호회 등 업무 외 Refresh 지원을 통해 구성원들의 더 나은 삶을 지원합니다.

4. 기념품/선물류

창립기념품, 초등입학자녀선물, 수험생자녀선물 등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가족의 경사까지 지원합니다.

5. 기타 지원

근속포상, 통신비, 외부 Site 복지비, SK패밀리카드 연회비 등 다양한 복지를 지원합니다.

6. 복지시설

어린이집, 헬스센터, 심신 수련실 등 회사 내의 복지시설을 통해 구성원들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지원합니다.

 

 

 

 

SK 계열사는 대부분 유사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하지만 휴양소 지원 부분은 SK() C&C가 관계사와 조금 다르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SK() C&C 구성원은 회사가 법인회원권을 보유 중인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와 제휴된 전국의 펜션을 이용할 경우, 숙박 요금의 60%를 회사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Top 1. 휴양소 지원

앞서 말한 대로 회사가 법인 회원권을 보유 중인 콘도나 회사와 제휴된 전국의 펜션의 숙박 요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휴가에 적극 활용할 수 있어 가장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Top 2. 의료비 지원

의료비의 경우 구성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의 의료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복리후생 제도입니다.

Top 3. 통신비 지원

아무래도 체감으로 느끼기에 가장 실용적인 복리후생 제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달 통신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입을 모아 만족스럽다고 말하는 복리후생 제도입니다.

 

 

 

작년부터 Untact 근무환경(재택근무 등)이 확대/안정화 됨에 따라 바뀐 근무환경과 구성원 Needs를 반영하여 복리후생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대외비이다 보니 구체적인 금액이나 수치 대신 금액 상향, 하향 등으로 간략하게 소개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1. 통신비 지원금액 상향

재택근무 증가 등 Untact 근무환경 변화를 감안하여, 휴대폰 요금 지원을 상향하였습니다.

2. 주택융자 이자율 하향

외부 금융기관 이자율 등 대외환경을 감안하여, 사내 주택융자 이자율을 개선했습니다.

3. 중식 지원 포인트 사용처 확대

온라인 몰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복지 포인트로 정산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4. 의료비 지원항목 확대

기존의 의료비 지원에 더하여 탈모, 여드름, 사마귀, 시력교정 수술 등 기존 제외 항목 중 일부를 포함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우선, 코로나 19로 인한 Untact 근무환경 확대와 관련하여, 구성원에게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사항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작년에 신설된 중식 지원 포인트 및 의료비 지원제도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편의성을 제고하였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대외환경 변화, 회사 HR 제도의 변화, 구성원의 Needs 등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담당 부서에서 개선방안, 소요 비용 등 전반을 검토하여, 경영층까지 보고/승인 후 개선된 제도를 시행하게 됩니다.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구성원 의견을 청취하기도 합니다.

 

 

 

복리후생 제도가 아무래도 SK() C&C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편의를 위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원 기준에 불합리한 점 개선 또는 운영상의 어려움은 없을지, 비용 대비 구성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제도 개선을 검토합니다.

 

 

 

구성원의 입장에서, 구성원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기존의 복리후생 제도가 개선되었기 때문에 다수가 만족한다는 긍정적 반응이 있었습니다.

 

 

 

복리후생 제도 중 근무지역에 따라 지원 수준을 다르게 적용한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 등과 같이 근무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존의 지원 기준을 변화된 근무환경에 맞춰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오늘 이렇게 HR담당 강진우 선임님과 함께 SK() C&C의 이달의 복지를 맛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이번에 새롭게 바뀌게 된 SK() C&C 복리 후생 제도는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된 언택트 근무 환경을 반영하여 임직원들의 쾌적한 업무 환경과 삶을 전폭 지원하기 위해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의 콘텐츠가 SK() C&C의 새로운 복리 후생 제도를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SK() C&C의 더욱 새로워질 다양한 복지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