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OT에 초대합니다




꿈에 그리던 SK이노베이션에 합격한 당신! 당신도 이제 스키노맨이다!

지난 12월 12일,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신입사원들을 위한 OT가 있었다고 하는데, SKCE 에디터가 하나부터 열까지 완벽 체험하고 돌아왔다. SKCE 에디터가 공개한다. SK이노베이션만의 신입사원 OT!


  SK Careers Editor 김우진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OT 일정표


 


신입사원을 맞이하는 SUPEX Hall 앞에는 신입사원들의 명찰과 그들을 위한 선물이 담겨 있는, SK로고가 박힌 쇼핑백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3시 40분 즈음이 되자 설렌 마음을 가득 안은 신입사원들이 도착했고, 하나둘씩 명찰과 쇼핑백을 받고 자리에 앉아 일정이 시작되기를 기다렸습니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이 될 준비되셨나요?”

김상호 실장님의 한마디를 통해, 함께 SK이노베이션 계열과 그 문화를 알기 위한 골든벨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골든벨 게임을 통해 SK이노베이션부터 SK아이이테크놀로지까지, 모든 자회사와 관련된 재미나면서도 꼭 알아야 하는 SKI계열과 문화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4문제만 함께 풀어볼까요?


 

총 12개의 SKI 골든벨 퀴즈를 하며, 실시간으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많이 맞춘 두분의 신입사원분에게는 선물이 주어졌습니다. SKCE 에디터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신입사원 두 분을 인터뷰하였습니다.


 


Q. 합격 축하드립니다! 신입사원이 되신 소감이 궁금해요


이지선 님 : 너무 오고 싶은 회사였는데 운 좋게 오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진 님 : 새로운 회사에 오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평판 좋은 회사라 기대가 됩니다


Q. 합격 발표를 듣고 난 후, 언제 가장 나도 SKI 신입사원이다! 라는 생각이 드셨나요? 


이지선 님 : SK이노베이션에서 합격 후 집으로 화관과 와인을 보내주었는데요, 부모님이 받으시곤 너무 좋아하셨어요. 그때 아, ‘내가 SKI 신입사원이구나’라는 소속감을 가장 느꼈습니다. 


김진 님 : 저는 인적성 시험 볼 때 나눠주신 스틱 홍삼을 마실 때 소속감을 느꼈습니다. 제가 홍삼을 좋아해서요! 제가 좋아하는 홍삼을 딱 준비해준 SK이노베이션 감사합니다!


Q. SK이노베이션 OT도 중반에 접어들었는데요, OT에 참여한 소감을 다섯 글자 말하기로 표현해주실 수 있나요?


이지선 님 : 기대가득해


김진 님 : 스크내꺼야


Q. 앞으로 SK이노베이션에서 패기롭게 일할 당신, 패기로 2행시 부탁드립니다!

: 패기롭게

: 기운차게 일하겠습니다!


SKI 골든벨에 열정 넘치게 참여해준 것처럼, 두 신입사원분은 인터뷰도 패기 넘치게 참여해주셨습니다. 

SKI 골든벨 다음 시간은 저도 기다리던, SK이노베이션의 공식 유튜브 스타 스키노맨과의 현장 팬미팅이었습니다. 일정 중 가장 호응이 뜨거웠던 시간이었는데요, 선배이자 유튜브 스타 스키노맨과 신입사원과의 만남은 어땠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와아아~ 스키노맨이다~


스키노맨 현장 팬미팅 시간에는 아쉽게도 퍼플의 최대일, 블루의 하민영 사원을 제외환 핑크의 윤선호, 레드의 오도영 사원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스타 스키노맨이지만, 오늘만큼은 스타가 아닌 선배의 모습으로 현장 팬미팅에 참가하셨습니다. 핸드폰을 이용해 사이트에 방문한 후, 신입사원분들은 스키노맨이 준비한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있었고, 모두 함께 스크린을 통해 답변에 해당하는 질문을 보며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스키노맨의 마음에 드는 답변은 스키노맨이 직접 신입사원분을 찾아가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거나,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전달하였습니다.



SKI 입사 세레머니는 OT 초반에 받은 쇼핑백에 들어있던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기다려왔던 SK이노베이션의 정식 신입사원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다음은 SK이노베이션의 교육 일정 안내 시간이었습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한 신입사원분들은 총 세 가지 교육을 거쳐야 합니다. 첫 번째, SK 모든 관계사의 신입사원이 모여 SK그룹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2주차 교육. 두 번째, SKI계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패기’육성 교육. 세 번째, 각 직무마다 배치되기 전 받는 직무 교육이 바로 그것입니다.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되는 세 가지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분들은 학생에서 벗어나 진정한 SKI계열 구성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OT의 마지막 일정은 SK서린빌딩 지하에 있는 뷔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입사원분들께는 맛있는 식사와 무제한 맥주, 와인이 제공되었습니다. 


 

식사를 마무리한 후, 식당의 중앙에서는 서로의 명함을 교환하며 앞으로 함께 일 할 동료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식당 진입 전, 통에 넣었던 명함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하며 신입사원분들에게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었습니다. 


4시부터 7시까지,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SK이노베이션의 따뜻한 배려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신입사원에게 합격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준 SK이노베이션만의 OT, 3개월간 SK이노베이션 입사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신입사원 모두 환영합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