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2019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

<SK(주) C&C행 급행열차>

  



승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 열차는 SK(주) C&C행 급행열차입니다. 성균관대역에서 출발하여 SK(주) C&C역까지 운행할 예정입니다. 취업 관련 정보와 팁을 거쳐갈 예정이니,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열차 출발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이예린



지난 9월 10일. 성균관대학교 자연캠퍼스 삼성학술정보관에서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는 SK(주) C&C 뿐만 아니라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이 함께 했습니다.

 

캠퍼스 리크루팅이 열리는 4층에 도착하니 SK(주) C&C의 배너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을 만큼 궂은 날씨였는데도 캠퍼스 리크루팅을 향한 학생들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그 중에서도 SK(주) C&C 부스에는 대표 ICT 기업답게 학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은 신입 채용 상담과 석∙박사 산학장학생 채용 상담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특히 산학장학생 선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상담 부스인 만큼,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서로 다른 이유로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가했지만, SK(주) C&C를 향한 열정은 모두 같은 마음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예비 지원자분들이 가장 기대하고 계실 역입니다. SK(주) C&C의 2019년 하반기 채용에 대해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SK주식회사 C&C HR 담당 채용 파트에 소속되어 있는 성여경 선임입니다. 신입, 인턴, 산학장학생 채용을 맡고 있습니다. 

 


저희가 하반기 신입 채용과 산학장학생 채용으로 캠퍼스 리크루팅을 준비했습니다. 학사, 석사 졸업 예정자의 경우 신입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석사, 박사 재학 중이신 분들의 경우 산학장학생 모집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학사부터 석ㆍ박사까지 상담의 범위가 넓다는 게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산학장학생 채용은 석ㆍ박사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SK(주) C&C가 재학 중 등록금을 포함한 연구지원금, 기타 네트워킹 행사, 해외 컨퍼런스 참가, 연구 물품비 등을 지원합니다. 즉, 경제적인 부분과 사내 기술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해드리고 졸업 후에 저희 회사에 입사하게 되는 제도입니다. 특정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저희가 영입하기 위해 진행하는 채용 제도입니다. 산학장학생의 경우, 본인의 프로젝트나 연구 분야가 중점적으로 평가됩니다. 

 


본인이 00부분에서 활동을 하고, 연구를 진행했는데 어느 직무에 적합한지 묻는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입사 후 본인이 하게 될 일이다 보니 확실히 직무에 대한 질문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와 본인의 전공이 상이하다고 생각할 경우, “이 전공도 괜찮냐”라는 질문을받습니다. 또한 어학성적이나 자격증에 대한 질문도 많이 받습니다. 어학성적이나 자격증 취득에 대한 걱정보다는 직무에 대한 활동과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류 단계는 지원서 기반으로 진행되는데, 크게 세 개의 문항이 있습니다. 그중 3번 직무 전문성 문항이 가장 중요합니다. 300자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한 역할을 중심으로 핵심을 담으시면 됩니다. 특히, 전공 수업, 팀 프로젝트, 인턴이나 실무 경험 등으로 다양한 포인트를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의 인재상은 ‘패기’로운 인재입니다! 직무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중심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언가를 바꿔본 경험과 목표에 도전한 경험을 통해 여러분들의 패기로운 모습을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기전형 단계에서 SW, Data, Infra 직무는 직무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와 심층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직무 역량에 대한 준비와 함께, 서류와 면접 전형에서도 본인의 직무 역량을 강하게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올해 신입사원으로 입사했기 때문에 취준생분들이 얼마나 힘들고 고생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스퍼트 내셔서, 강렬하게 취뽀하시고 행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열차의 종점인 SK(주) C&C역에 도착했습니다! SK(주) C&C행 급행열차 어떠셨나요?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의 생생함과 취업 팁들이 예비 지원자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SKCE가 응원하겠습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soh 2019.09.14 11:12 Address Modify/Delete Reply

    서류결과 전형 발표가 10월 7일(금)으로 되어있는데
    10월 7일은 월요일 입니다.. 정정 부탁드립니다.

  2. 라챌 2019.09.16 15: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