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내 미세먼지, 내가 잡는다!

아파트 내 미세먼지, 내가 잡는다!

-SK건설 공기질 개선 토탈 패키지 'SK뷰 클린에어 8'

 


여기도 마스크! 저기도 마스크!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SK건설이 짓는 복합 아파트 에서는 미세먼지를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최근 SK건설에서 아파트 전 구역의 공기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공기청정시스템을 개발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SKCE와 함께 담당자님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내막을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장동훈

 




차병건 프로 안녕하세요 SK건설 상품개발팀 차병건프로입니다.

배혜진 프로 안녕하세요 SK건설 상품개발팀 배혜진프로입니다. 상품개발팀은 신생팀으로서 SK건설 공동주택, 지식산업센터 등의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어떠한 상품을 개발할 것인가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차병건 프로 SK뷰는 SK건설이 짓는 복합 아파트 브랜드 이름을 뜻하며, 클린에어 8은 말 그대로 맑은 공기를 위한 8가지 솔루션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SK뷰 클린에어 8'이란 SK뷰에 적용되는 공기청정시스템의 8가지 아이템을 뜻합니다. 최근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공기 질 개선 토탈 패키지를 통해서 고객들의 미세먼지에 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등장한 공기청정시스템입니다.


 

배혜진 프로 'SK뷰 클린에어 8'은 SK건설의 공기 질 개선 기술력이 총 망라되었습니다. 단지 입구의 버스 대기공간부터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는 물론 엘리베이터와 세대 내부에 이르기까지, 단지 내 주요 이동 동선 모든 곳에서 공기청정시스템이 가동되어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공기청정시스템입니다. 입주민들은 단지 내 365일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통해 쉽게 공기 질을 파악할 수 있고, 주차장과 엘리베이터에서도 환기시스템을 가동하며,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을 설치해 미세먼지나 벌레의 실내 유입이 차단됩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시설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시공하고 센서형 자동환기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개별 세대에는 ‘창호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적용해, 입주민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SK뷰 클린에어 8'은 고객들의 단지 내 이동 동선에 따라 공기 질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고객들의 단지 내 생활에서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_SK건설 홈페이지




배혜진 프로 최근 국내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주목받으면서 공기 질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Needs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곳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려는 방안을 계속 쏟아내고 있지만, 규제 대상 외의 대기 오염은 증가하고 있어 공기 질 개선 대책이 시급한 상황으로, SK건설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고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SK건설은 발 빠르게 'SK뷰 클린에어 8'이라는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실질적인 상품개발을 신속하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배혜진 프로 SK뷰 클린에어 8은 아직 실제로 적용된 사례가 없어 구체적인 수치와 같은 결과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공기청정시스템 관련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고 있으므로 기술력은 검증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향후 실제로 적용이 이루어지면 공정기관을 거쳐서 객관적으로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공정데이터를 만들 예정입니다.



차병건 프로 타 건설사의 공기청정시스템과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SK건설은 업계 최초로 단지 내 버스 대기공간에 공기청정시스템을 적용한 '클린에어 스테이션'을 도입했습니다. '클린에어 스테이션'에는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H13 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클린에어 스테이션을 이용하는 노약자 및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 없이 버스를 기다릴 수 있죠. 그리고 여름과 겨울에는 24시간 작동되는 냉난방 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출처_SK건설 홈페이지


 


차병건 프로 버스 청정공간인 클린에어스테이션을 경기 화성이 기산동에 입주 중인 'SK뷰 파크 3차'와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입주 예정인 '수영 SK뷰'에 시범 적용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올해 분양예정인 대전 ‘신흥3구역’과 인천 ‘부개서초교 북측구역’ 재개발 현장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클린에어스테이션 외에 또 다른 공기청정시스템 상품이 개발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분양하는 아파트에 적용할 방침입니다. 


공기질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 그리고 그에 부응하려는 SK 건설의 노력. 'SK뷰 클린에어 8'과 함께 한다면 이제는 미세먼지 걱정도 문제없을 것 같네요!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통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SK건설! 엄지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