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 뉴-비의 만렙 도전기, 2019 SK 텔레콤 캠퍼스 리크루팅

취준 뉴-비의 만렙 도전기

2019 SK 텔레콤 캠퍼스 리크루팅




취준 만렙이 되어 이동통신사 원탑 SKT의 일원이 되려는 야심 찬 포부의 김뉴비. 하지만 취업준비가 처음인 그에게는 직무, 자소서, SKCT, 면접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려울 따름인데… 본격 김뉴비와 함께하는 취준 게임! 지금 바로 START키를 눌러 보자. 


 SK Careers Editor 류정인



그에게 첫번째 퀘스트가 도착했다. “SK텔레콤 캠퍼스 리크루팅을 찾아가라!” 취뽀를 향한 긴 여정을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시작하는 김뉴비.



김뉴비는(은) 3월 11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캠퍼스 리크루팅에 도착했다. 일정을 보니, 오전 10시부터는 하나스퀘어 채용상담실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오후 4시 30분부터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한다. 

 

문이 열리네요- SKT 들어오죠 첫 눈에 난 내 직장인 걸 알았죠 - ♪


 

채용상담실에 들어가니 다들 무언가를 열심히 작성하는 모습이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SK그룹 상반기 공채 안내 책자와 면담용 자기소개서가 비치되어 있다! 김뉴비도 상담실에 마련된 의자에 얌전히 앉아, 곰곰이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지면서 자기소개서를 한 번 작성해본다. 나 이대로 상담 받아도 괜찮은 걸까? 먼저 다른 취준 고수들을 만나보기로 했다. “너, 내 동료가 되라!!”


 

김뉴비는 채용상담을 마친 지원자들에게 SK텔레콤 상반기 채용 준비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물어보며, 서로의 취준 라이프를 공유했다. 처음 본 자리였지만 많은 취준생들의 취뽀를 기원하며, 훈훈한 격려가 오갔다.

 


다들 정말 대단하군…유단자인가?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만난 동료들은 하나같이 멋진 모습이었다! 갑작스런 인터뷰요청에도 SK텔레콤을 향한 열정을 보여준 많은 동료들…그들의 모습을 보고나니 김뉴비의 도전정신은 더 활활 불타올랐다! (김뉴비의 패기가 +100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퀘스트를 향해 가보자!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강당, 김뉴비는 오후 4시 반부터 시작된 채용설명회에 참석했다. 설명회가시작될 때쯤 강당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채용상담실에서 본 사람들도 눈에 띄었다. 김뉴비가 채용설명회에서 얻은 채용 정보 및 꿀팁 아이템 목록들을 살펴볼까?



김뉴비가 채용설명회에서 얻은 정보들은 자칫하면 정확히 짚고 넘어가지 못했을 뻔한, 상반기 공채 준비에 있어서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이었다.


 

캠리 현장에 하루 동안 있으면서 용기가 생긴 김뉴비는(은) 드디어 채용상담을 받았다! “제 경험이 과연 도움이 될까요?(늅늅…)” 채용담당자님은 이번 공채에 꼭 지원해보라는 따뜻한 격려를 해주셨다. 왠지 응원 한마디로 취준 스킬이 +10된 것 같은걸? 마지막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마무리하고 계신 채용담당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안녕하세요 Junior Talent 채용담당자 이주영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고, 다들 높은 열정을 갖고 계셔서 저 또한 굉장히 즐거워질 정도로 활발한 분위기였습니다.


 

아무래도 채용 전제형 인턴이다보니, 전환율을 많이 물어보셨는데요, 저희는 전환율을 딱 정해놓고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우수한 인재분들이 많이 오실 경우 그만큼 많이 채용을 할 계획이니, 걱정 마시고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공, 학점, 어학 성적이 합격 여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고 물어보셨는데요, 저희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기본정보 기재 시, 어학 성적을 적는 칸 조차도 없습니다. 직무 역량을 갖추었는지의 여부를 가장 중요시해서 채용을 하고 있으므로,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에 기재되어 있는 직무별 필요 역량을 꼭 참고하시고, SK텔레콤 공식 유튜브에 사업부별 어떤 업무를 하는지 소개하는 영상과, 전형을 소개하는 영상들을 업로드 해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잘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적성과 경험을 잘 고려하셔서, 원하시는 직무에 직무 역량을 활짝 펼쳐서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퀘스트를 모두 해결한 ‘김뉴비’은(는) 취준경험치 99%를 얻었다! 직무 관련 정보, 자소서, 면접 스킬도 이렇게나 오르다니…SK텔레콤 캠퍼스 리크루팅, 정말 대단한 걸?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다.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얻은 정보로 모두 취준 만렙 찍고, 취뽀길만 걷자! 모두 각자의 취준 최종 보스를 물리칠 수 있길 바라며… 지원마감일은 3월 15일, 마지막으로 채용 일정 체크하고 SK텔레콤 지원하러 가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