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플래닛] 생활에 달콤함을 더하다, '시럽(Syrup)'

생활에 달콤함을 더하다, ‘시럽(Syrup)’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지갑이었던 스마트월렛은 생활에 달콤함을 더한다는 시럽(Syrup)’이라는 이름으로 재 탄생하였다. 본의 아니게 우리 지갑을 뚱뚱하게 만들었던 각종 멤버십 카드들은 이제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인데, 시럽은 단순멤버십 카드만을 관리하는 지갑이 아니다. 예전에는 길거리나 상점을 지나면서 종이 쿠폰을 받았다면, 이제는 시럽을 통해 반경 수백 미터에 이르는 특정 상권에 진입하는 것만으로도 내 스마트폰에 할인 정보와 쿠폰을 모을 수 있다. 멤버십 적립은 물론 각종 할인 정보와 쿠폰, 그리고 현금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소액 결제까지 가능케 한 똑똑한 SK플래닛의 시럽에 대해 알아보자.


SK Careers Editor. 김지윤

 

현명한 소비 라이프의 첫 걸음, ‘시럽사용법 파헤치기

 

 

(이미지 출처 : http://www.syrup.co.kr/)

 

생활에 달콤함을 더해준다는 시럽. 말인즉슨 시럽을 이용해서 현명한 소비를 통해 마치 초콜릿처럼 스위트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 우리 생활을 정말 달콤하게 해줄 시럽의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자.

 

쇼핑에 달콤함을 더하다, 시럽 카드

 

 

시럽의 가장 달콤한 기능인 카드’. 멤버십, 결제, 상품권까지 지갑에 넣지 않고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 스마트월렛보다 더 많은 400여개의 제휴사 멤버십 카드를 발급과 동시에 보관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은 물론 사용까지 가능하다. 또 없는 카드들은 직접 카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멤버십 카드를 관리할 수 있다. 적립 받을 포인트 있으시냐는 점원의 말에 카드 뒤지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만 내밀면 되니 정말 달콤하다!

 

달콤에 할인을 더하다, 시럽 쿠폰

 

 

 

월초에 잠깐 두둑했다가 하루만 지나도 다이어트를 시작해 월말에는 바닥을 보이는 우리들의 통장. 가난한 대학생들이라면 200%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왕 같은 돈 주고 살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할인 받고 사는 것이 똑똑한 소비 아닐까?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시럽의 쿠폰기능이다. 나를 위한 맞춤 쿠폰은 물론 위치 서비스 동의를 하면 내 주변에 할인 쿠폰 정보를 알려 준다. 바로 그 자리에서 쿠폰을 다운받기만 하면 해당 쿠폰을 발급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1+1으로 2잔까지 먹을 수 있다니 시럽 하나로 내 잔고까지 달콤해졌다.

 

나만의 달콤한 혜택을 더하다, 시럽 소식

 

 

 

마지막으로 시럽의 소식기능이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멤버십 카드에 대한 정보도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브랜드 구독을 통해 각 브랜드 마다 다양한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고 나를 위한 맞춤 혜택을 찾아볼 수 있다.

 

I’M THE KING, Syrup아 움직여라 내 중심으로!

 

 

시럽의 달콤한 기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최근 SK플래닛은 시럽 서비스존을 구축하여 사용자 중심의 쇼핑 생활 시대를 열고 있다. 시럽 서비스존에 입성한 이용자가 어떤 매장을 방문하면 이용자의 스마트폰으로 해당 매장의 쿠폰과 진행 중인 이벤트,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또 소비자가 서비스존 내에만 있다면 꼭 그 매장을 들어가지 않더라도 주변 매장의 혜택을 모은 상권 전단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다. 또 별도로 시럽 오더(Syrup Order)’ 어플을 다운 받으면 줄 서지 않고 매장 밖에서 주문하고 바로 픽업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시럽 서비스존은 지난 8월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아브뉴프랑을 시작으로 10월에는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와 신촌 연세로, 가장 최근에는 서울 명동 중심상권 내 230여 개로 확장 중이다. 이 꿈 같은 상황은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GPS를 통해 가상의 울타리를 설정하고 울타리 내에 사용자가 진입하면 알려주는 기술)을 통해 가능한 것인데, 이에 따라 시럽 어플을 설치한 사용자들은 시럽과 제휴된 매장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앞으로는 서울 홍대, 대학로, 건대 지역 등 전국의 천 여 개의 상권에서 시럽 서비스를 가동하고 미국에도 진출해 시럽 서비스의 글로벌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지금 시럽 서비스존에 있다면 시럽 어플을 이용해보자!

 

 

지윤’s Tip

SK플래닛은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넥스트 커머스(Next Commerce)를 통해 스마트한 소비 생활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시럽이 넥스트 커머스로 스마트한 소비 라이프 창출에 앞장 서고 있다. 식당, 영화관, 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쇼핑 생활에 가치와 만족을 더하는 SK플래닛의 시럽 서비스는 앞으로 스마트한 소비 라이프의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