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플래닛] 내 스마트폰을 더 예쁘게 꾸며줄, 런처 플래닛!

내 스마트폰을 더 예쁘게 꾸며줄, 런처 플래닛!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가을 하늘을 뒤로 한 채 오늘도 우리는 도서관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바로 중간고사를 위해서! 하지만 우리는 5분도 채 되지 않아 스마트폰을 열심히 두드린다. 물끄러미 스마트폰을 보다 보니 매일 보는 배경화면이 지겹기도 하고 이모티콘도 색다른 걸로 바꿀까? 하는 생각도 든다. 지금 필자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여러분이라면 여기를 주목하라! SK플래닛의 신개념 폰꾸미기 어플인 런쳐 플래닛이 당신의 스마트폰을 더 예쁘게 꾸며줄 것이다

 

SK Careers Editor. 김지윤

 

런처 플래닛이 궁금해!

 

런처 플래닛 2013 12월에 SK플래닛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꾸미기(안드로이드 전용) 어플이다. 이 어플은 사용자인터페이스(UI) · 사용자경험(UX)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테마와 배경화면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200만 다운로드 건수를 돌파하였고 점차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다른 어플들과는 다른 런처 플래닛만의 독특한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런처 플래닛의 특별한 점이 궁금해!

1. 테마 & 배경화면 꾸미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보이는 무료 테마라는 아이콘을 눌러 테마샵(그림 1)에 들어가 원하는 테마를 다운 받아서(그림  2) 설정을 하면 테마를 바꿀 수 있다(그림 3). 무려 500여 개의 테마가 무료다. 돈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껏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것이다. 독특한 점이 있다면, 한 가지 테마 안의 세부 분류가 참 다양하다는 것이다. 요즘 대세인 한글 캘리그라피부터 여의도 불꽃축제 등 이색 테마들이 사용자가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배경화면만 바꾸고 싶다면 테마샵에서 배경화면 탭을 누르면 된다 (그림 4, 5). 11만개 이상의 이미지가 있고 이 또한 무료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2. 서비스 카드

 

 

  

 

앱보다 빠르고 위젯보다 강하다는 런처 플래닛의 서비스 카드’. 런처 플래닛만의 독특한 서비스이다. 쉽게 말하자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모아 실제로 실행하지 않아도 클릭만으로 그 어플의 요약적인, 핵심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것이다. 얼핏 보면 윈도우 7의 바탕화면과도 비슷해 보인다. (그림 1, 2)의 화면은 바탕화면을 밀어 넘기다 보면 나오는데, 8개의 카드가 배치되어 있다. 그래서 원하는 카드를 누르면 그 어플의 핵심 정보만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다(그림 3). 서비스 카드는 최대 15개까지 추가할 수 있고 새 카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그림 4,5).

 

3. 자동 폴더 완성

 

 

마지막으로 필자 마음에 쏙 든 자동 폴더 완성기능이다. 항상 스마트폰을 꾸밀 때 비슷한 어플 종류끼리 한 폴더에 묶어놓곤 한다. 일일이 묶고 이름을 붙이는 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런처 플래닛에서는 (그림 1,2)에서 알 수 있듯이, 화면 상단에 보이는 자동 폴더 ON’만 누르면 알아서 어플들을 착착 정리해준다. 정말 사용자의 입장에서 편리하게 만들어졌다.

 

지윤's Tip

지금까지 SK플래닛의 특별한 어플리케이션인 런처 플래닛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런처 플래닛은 2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고, 또 최근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본상까지 수상했다고 합니다. 디자인과 실용면에서 모두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제작된 어플리케이션 같습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이렇게 혁신적인 런처 플래닛을 만들고 관련 일을 하시는 담당자 분과의 인터뷰를 다룰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