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바. 넌 어디까지 해봤니?

알바. 넌 어디까지 해봤니?

 

 

돈은 없고 계속 용돈 타다 쓰긴 미안하고. 아르바이트 하긴 해야하는데 피돌이 편돌이는 하기 싫은 당신. 지금부터 색다른 경험도 하면서 쏠쏠한 수입도 챙길 수 있는 이색 꿀 알바에 대해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설종원

 

거지라고 무시하지마라! 민속촌 거지 알바 

 

길 바닥에서 누워자고, 배고프면 구걸해서 얻어먹고, 그마저도 힘들면 가만히 앉아 퇴근시간만 기다려도 되는 이색 꿀 알바! 심지어 손님과 싸워도 거지 컨셉이라는 이유로 용서된다고 한다. 10 3일부터 11 23일까지 진행 될 제 3회 사극 드라마축제를 대비하여 약 10명의 거지를 채용 예정이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모두 민속촌 홈페이지를 예의주시하자.(거지 뿐 아니라 기생과 포졸도 채용 예정이라 한다.)

 

필요 조건: 뻔뻔함

하는 일: 길 바닥에서 자기, 구걸하기, 가만히 앉아 있기

급여: 기본 시급 + 구걸해서 얻은 모든 것(100% 자기 몫)

 

에디터's TIP 

최근 SNS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알바이다. 그로 인해 경쟁률 또한 어마어마하게 올라갔다. 현재는 한국 민속촌에서 '조선에서 온 그대'라는 타이틀로 공개 알바 채용 오디션을 열어 '거지'들을 정기적으로 뽑고 있다. 모집 분야는 거지 뿐 아니라 한량, 기생, 무사, 포졸 등 다양하며 오디션장에서 역할 제안 또한 가능하다. 관심있는 도전자라면 정기적으로 민속촌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가오는 채용 일정을 수시로 파악 한 후 미리 케릭터를 정해서 연기 연습을 한 후 오디션에 임해야만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처음 봤지만 친구 같아! 결혼식 하객 알바

  

 

아무리 시대가 변하였다 한들 모두에게 축하 받아 마땅한 결혼식장이 텅 비어있다면 이만큼 무안한 일은 없을 것이다. 하객알바는 이러한 걱정을 하는 신랑이나 신부를 위해 생겨난 신종 알바로 일당을 받고 짜여진 계획하에 결혼식장에서 친구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면 된다.

 

필요 조건 : 자연스러운 행동.

하는 일 : 신랑 신부와 자연스럽게 인사하고 단체사진 같이 찍기.

급여 : 평균 3만원~5만원 + 뷔페식사

후기

최근 SNS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알바이다그로 인해 경쟁률 또한 어마어마하게 올라갔다현재는 한국 인터넷 카페를 통해 친구들 3명이랑 한 팀으로 하객 알바를 해봤습니다결혼식 전에 신부님과 따로 연락주고받으면서 사진교환 한 후에 어떤 식으로 인사하고 어디에서 알게 된 친구인지 미리 정했습니다결혼식장에선 미리 짜여진데로 자연스럽게만 행동하면되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다만 주의할점은 민감한 사항인 만큼 결혼식장 안에서는 첫째도 말조심 둘째도 말조심입니다. - 취준생 J

 

귀찮은건 거부한다! 두상 모델알바. 

 

조소학원에서 학생들이 보고 만들 수 있게 두상 모델을 하면 된다. 4~6시간 동안 진행되며 중간 중간 휴식시간이 있다. 오랜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으면서 학생들의 눈을 잘 맞춰줘야 한다. 아무 생각 없이 몸도 쓰지 않는 알바지만 차분한 성격이 아니라면 힘든 알바가 될 수 도있다.

필요 조건 : 아이컨텍, 차분함, 얌전함

하는 일 :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기

급여 : 평균 일급 3~5만원


후기

친구의 추천으로 홍대에 있는 입시미술학원에서 한번 해봤어요. 50분씩 자세유지하면서 앉아있고 1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총 4시간 정도 했어요힘든점은 전혀 없고 오히려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는게 힘들었어요일을 끝내고 나면 많은 학생들의 제 얼굴로 만든 각기 다른 느낌의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는데 그땐 정말 기분이 묘해요! - 대학생 K

 

목소리만 예쁘면 OK~ 모닝콜 알바. 

바쁜 업무와 학업으로 새벽 늦게 잠들어 아침에 눈뜨기 힘든 사람과 아침잠이 많은 사람을 위해 모닝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바이다. 모닝콜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아침잠이 많은 사람들이기에 한번의 모닝콜 이후에도 2~3번정도 더 전화해서 일어났는지 확인해야한다. , 주요 뉴스 토픽이나 날씨, 오늘의 명언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요 조건 : 신뢰, 상큼한 목소리

하는 일 : 정해진 시간에 고객 깨우기

급여 : 평균 고객 1인당 월 3만원


후기

전 현재 3분의 고객한테 모닝콜 서비스를 해드리고 월 10만원 정도 받아요이 일을 쉽게 보는 사람이 많은데 돈을 받고 제 시간에 깨워야하기 때문에 시간약속이 정말 중요해요지금은 그러지 않지만 이 일을 처음 시작했을때 저도 늦잠 자는 바람에 벌금까지 내고 계약 파기된적도있어요그것 외에는 고객과 어느정도 신뢰만 형성된다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을 거에요. - 대학생 C

 

위험하지 않아요! 생동성 알바 

생동성 알바란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의 약자로 임상실험과 달리 이미 안전검사를 거쳐 판매 되고있는 약 성분을 대상으로 실험이 진행된다. 이미 안전검사를 마친 성분이기 때문에 임상실험에 비해 매우 안전한 편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감기약도 부작용이 있기에 100%안전하진 않다.) 실험은 주로 12, 23일로 진행되며 입원 중에 시간보낼만한 읽을 책이나 노트북을 챙겨가길 추천한다.


필요 조건신체검사 합격, 기간 내 금주 / 금연

하는 일입원하면서 정해진 시간에 약 먹고 피 검사

급여: 30~80만원


후기

제가 한 생동성 알바는 큰 대학병원에서 일주일동안 진행됬는데 조금 지루했던거 빼고는 밥도 잘나오고 편해서 오히려 요양하다 가는 기분이였어요위험하다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큰 보수에 시작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해볼 생각이에요. - 대학생 K

 

 

종원's Tip

등록금 1000만원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지금 많은 학생들에게 알바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다가오고 있다. 선택이든 필수든 알바를 하는 이유야 각기 다양하겠지만 기왕 알바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PC, 편의점을 벗어나 보다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알바를 해보는건 어떨까? 물론 일반 알바들에 비해 경쟁률은 조금 높겠지만 미리 알고 준비하여 올해가 가기전에 한번쯤 도전해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