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 너에 대해 말해줘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 너에 대해 말해줘
2014년 매출액 기준 국내 종합상사 순위 1위는 바로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무역부터 패션 호텔까지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상사다. 입사 후에는 본인이 희망하는 사업군을 선택하여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SK네트웍스의 큰 장점이다. SK에 입사를 원하는 당신 SK네트웍스의 사업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오늘은 SK네트웍스의 Total Car Service인 카라이프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SK Careers Editor 장영호

 

오너드라이브보다 장기렌트 선호

 

 

 


종합 경제 주간지 Economic Review에 따르면 소비심리 위축과 경기 불황으로 인해 할부로 구입할 수 있는 신차 이용률에 비해 자동차대여시스템(장기렌트)을 통한 구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신차 구입보다 장기렌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 번째는 초기비용이 전혀 없다는 것. 두 번째는 총 소요비용이 적다는 점이다. 더불어 보험료가 없으며, 사고 시에도 보험료 할증이 없다! 또한, 유지관리 대행과 LPG 차량의 이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월 렌트료 100% 손비처리 가능(사업자)하다. 이처럼 여섯 가지 장점으로 인해 최근 소비자들이 장기렌트를 선호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렌터카 시장도 커지고 있다.

 

‘소유’에서 ‘이용’ 변화하는 시장에 알맞은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는 “아스팔트 위의 행복을 키우다”라는 모토로 1999년 국내 최초의 경정비 전문점인 ‘Speedmate’ 런칭을 시작으로 렌터카사업, 긴급출동(ERS)사업 등 Car-Life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현재 카라이프 서비스의 사업은 렌터카, 경정비, 긴급출동(ERS)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1. 렌터카

 

앞에서 말했듯 렌터카에 대한 고객 인식의 변화로 촉발된 시장규모 확대 추세에 발맞추어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도 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정비 및 ERS 네트웍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사업 규모를 빠르게 확대함으로써, 현재 약 24,000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법인고객 개인고객별로 영역을 나누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증대시키고 있다.


 

 
<SK렌터카의 전기차 렌터차량>


또한 SK렌터카는 제주도에서 업계 유일의 전기차 렌터카 총 20대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전기차 렌터카는 별도의 유류비가 들지 않고, 임대료가 동급 가솔린차량과 동일하다는 장점이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전기차 렌터카는 엔진 소음이 없어 차 안에서 대화를 나누거나 제주도의 자랑인 바람과 파도소리를 듣기에 적합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2. 경정비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가 경정비 사업으로 시작한 만큼 경정시 사업은 카라이프 서비스의 주요 사업이다.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정비 사업은 우수한 정리 인력과 스피드메이트가 보증하는 부품을 기반으로 고객의 차량을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730여 개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소정비업체에 수입차 정비 노하우를 전수하여 정비업계 서비스 수준 향상을 이끌고 있다.

 

3. 긴급출동서비스(ERS)
 


카라이프 서비스의 긴급출동서비스사업은 체계화된 네트웍 관리와 과감한 시스템 투자를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고객의 위치기반 정보를 통해 고객과 출동 네트웍을 직접 연결하는 최첨단 긴급출동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현재 전국 430여 개의 출동 네트웍을 보유하고 있다.
 


 

<최첨단 긴급출동 서비스 시스템>

 

SK네트웍스의 미래 – 카라이프 서비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카라이프 사업을 SK네트웍스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가 사장의 트렌드에 맞는 서로 연관된 Car-Life 사업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