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여태껏 이보다 ‘핫’한 축제는 없었다, SK Talent Festival 전남대 편

선선한 가을날씨의 서울과는 다르게, 전라남도 광주에는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고 있었다. 괜히 옷을 두껍게 입고 왔다고 투덜거리며 전남대학교에 들어섰지만, 불만은 캠퍼스에 들어서는 순간 순식간에 날라갔다. 전남대학교는 자연과 캠퍼스가 잘 어우러져 한 폭의 아름다운 화폭과 같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전남대 캠퍼스에 SK Talent Festival이 열렸다. 때는 9월 10일, 목요일이었다.

 

SK Careers Editor 심지현, 배지훈

<전남대 풍경>

 
 

‘백문이 불여일견’이랬다. SK Talent Festival 전남대 편 현장을 영상에 담았으니, 그 열띤 현장을 두 눈으로 확인해 보자.

 

 

SK가 궁금해요!
전남대생들에게서 직접 들은 SK Talent Festival 에 이어, 이번엔 축제에 함께한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차례! 그 처음은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Parthenon 김현섭 선임이다. 그에게 궁금한 모든 것을 물어 보았다.


Q. 지원서에 기입하지 않는 영어 점수, 지원자는 어떻게 영어역량을 보여줘야 하죠?
“본인의 영어 실력이 출중하다면, 자소서에 그와 관련된 경험을 함께 곁들어 주세요. 그리고 이를 면접에서 어필하시는 거죠.


Q. 면접에서는 보통 어떤 질문을 받는지 궁금해요
전공 PT면접의 경우, 그걸 선택하면 그 안에 세부 문제가 나와요. 이후 그 세부 문제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개인별로 해당 시간 동안 PT를 하는 거예요.


해당 직무와 관련된 문제도 있어요. 이 때엔 SK하이닉스에 대한 것은 기본이고,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도 물어보죠. 또, 인성면접은 거의 자소서를 바탕으로 질문이 이뤄집니다. 그래서 자소서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거죠.


Q. SKCT는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SKCT는 시간 배분을 준비하는 게 좋아요. 미리 유형을 알고 가는 게 엄청난 도움이 돼요. 유형을 많이 알고, 시간 내에 풀 수 있는 연습을 해야 해요.

 

두 번째 만나본 관계자는 SK건설 플랜트전기팀 김인필 사원이다. 


<SK건설 플랜트전기팀 김인필 사원>


Q.SK건설이 중요시 여기는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요?
따뜻한 프로페셔널. 사장님부터 중요하게 생각하시고, 전사적으로 자주 강조하시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따뜻하게 사람을 생각하는 엔지니어가 되자. 이런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Q. 그러면 자기소개서에도 그러한 부분을 강조하면 좋겠네요?
저의 경우를 돌아보면, 봉사활동 관련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했었는데, 그걸 좋게 봐주셨던 것 같아요. 봉사활동에 대해서 관심도 많이 가져주셨고, 실제로 SK건설 내에서도 서울의 봉사단체랑 결연을 맺어서 자주 봉사활동을 나가고, 저도 한 1년에 4번 정도는 봉사활동 나가요.

 

Q. 지원 시 영어점수를 기입하지 않는데, 영어 역량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혹은 지원자의 영어역량을 어떻게 보여줘야 할 지.
지원서에서 스펙을 안 봅니다. 하지만, 영어능력은 굉장히 중요해요. 실제로 업무 시, 커뮤니케이션 할 때 영어 쓰는 경우가 있어요. 엔지니어들도 마찬가지죠.


Q. SK건설은 해외로 파견근무가 많은 편인가요?
많죠. 신입사원도 시공직군은 해외로 바로 나가요. 제 동기들도 지금 필리핀이나 캐나다, 쿠웨이트, 사우디 쪽에 많이 나가 있어요.

Q. 면접에서는 어떤 점을 중요시해서 보나요?
대학 생활을 하면서 했던 활동들이 SK건설과 어떤 연관이 되어 있는지 많이 집중적으로 보는 편인 것 같아요. 또, 저의 경우엔 전공에 관한 것, 그리고 말하는 태도, 자세, 인상 같은 것도 많이 본다는 것을 느꼈어요. 말할 때도 예의 바르게 하는 게 중요해요.

Q. SKCT는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저는 시중에 있는 인적성 책을 사서 공부를 했고, SKCT관련 서적을 한 권 사서 공부했어요. 그리고 시간을 지킨다기보다 문제를 확실히 풀어가자 라는 마음으로 공부했어요. ‘시간에 쫓겨서 문제를 풀면 풀 수 있는 문제도 오히려 안 풀리는 것 같아서 하나씩이라도 확실히 풀어 나가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연습을 했죠. 저는 뭐든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푸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