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슼싹슼싹 | 채용연계형 인턴에 대한 고민!💫 싹- 다 풀어드립니다!

슼싹슼싹 | 채용연계형 인턴에 대한 고민!💫 싹- 다 풀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장예지라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SK E&S의 채용연계형 인턴이 취준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죠!
경험과 성장의 발판이 되어주는 채용연계형 인턴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분들 주목!
오늘 그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증 해소를 위해 SK E&S의 채용연계형 인턴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지금 바로 여러분들이 궁금해 했던 채용연계형 인턴에 대해 슼싹슼싹 알려드리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장예지

 

 

 

 

 

안녕하세요. SK E&S Talent Management 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진호 매니저입니다.

저는 신입/경력사원 채용 업무와 함께 구성원 이동 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23년도 4학년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채용공고를 오픈하고 약 한 달간 지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지원서 접수 마감 이후, 꼼꼼한 지원서(자기소개서 등) 검토를 통해 SKCT(인적성) 대상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SKCT(인적성)까지 통과하신 분들에 한해서 1차 면접을 진행하게 되며, 1차 면접을 통과하신 분들 대상으로 마지막인 2차 임원면접까지 진행한 후 최종 합격자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최종 합격하신 분들 대상으로는 약 8주간 E&S 인턴십을 수행하고 인턴십이 끝난 후에는 인턴 기간 우수한 역량을 펼친 인턴 대상으로 정규직으로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했던 직무에 배치가 되면 8주 동안 그 부서의 사업 스터디를 하고 운영 업무에 대한 서포트를 주로 담당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회계팀에 배치가 되었다면 구성원들이 작성한 전표에 대한 검토부터 사업에서의 회계 처리에 대한 개선점, 오류 보완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하게 됩니다.

, 주로 운영 업무들을 다양하게 수행하고 그 안에서 개선할 사안이나 업무를 효율화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제언까지도 하실 수 있습니다.
 

 

SK E&S 주요 에너지 사업(수소 에너지, 재생에너지, 전력, LNG)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에너지 사업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들이 배치된 부서에서 실제 수행하는 업무를 경험하며, 인턴 기간 중 E&S 주요 사업장 및 Infra(LNG터미널, 발전소, 도시가스) 현장 방문의 기회도 제공되며, 공유 오피스, 선택적 근무시간제, Break Day 같은 SK E&S 만의 기업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인턴 경험을 통해 우수 인턴이 될 경우,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혜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높은 도전 정신을 가지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자신이 가지 역량을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늘 주고받으면서 함께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S의 사업 특성상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패기 있게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Lessons & Learned를 내재화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서류는 블라인드로 꼼꼼하게 검토하기 때문에 신중히 작성해야 합니다.

자소서에는 지원한 직무에 대한 관심과 본인만의 경험을 잘 풀어서 작성하시면 남들과 차별화된 자소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소서 내용도 너무 거창하거나 대단한 경험보다는 지원 직무에 대한 아주 사소한 경험도 작성할 수 있으니 너무 부담 갖지 않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자소서를 작성할 때는 최대한 사실에 기반해서 솔직하게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면접은 본인이 알고 있는 정보를 짧은 시간에 상대방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이를 말로 잘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정보를 전달할 때 기승전결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고 듣는 이로 하여금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는 단시간 내 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말하는 연습을 하시면 면접에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면접에서 최대한 솔직하게 답변한 분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면접 준비 과정에서 예상 질문에 대해 본인이 답을 정해 놓은 뒤 면접에서 사전 학습한 외운 답변을 말하는 것보다는 질문에 대해 본인의 솔직한 생각을 대답을 하는 것이 때론 면접관들에게 더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후보자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단점을 물어보면 보통 장점 같은 단점을 얘기하는 데 그렇게 이야기 하기보다는 자신의 장점이 남들과 차별화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단점을 솔직히 이야기 한 후, ‘앞으로 보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기 전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또 무엇을 잘할 수 있고 어떤 일을 좋아하는 사람인지 본인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본인의 관심 직무를 선택할 수 있고, 해당 직무에 대한 사소한 경험을 차근차근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이러한 사소한 경험이 쌓여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될 때, 자신만의 특별한 Story가 만들어져 회사와 면접관들에게 인상적인 지원자로 기억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매니저님과 함께 SK E&S 채용연계형 인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턴 프로세스와 가까이 있는 매니저님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글로벌 친환경 기업인 SK E&S와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다면!
📌 패기 있는 도전 정신과 팀워크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채용연계형 인턴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의 걱정, 고민을 슼싹- 날려버릴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