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부터 컨설팅까지! 하반기 SK㈜ C&C 본격 신입사원 채용 START🔥(Feat. 인사담당자님의 꿀팁 대방출!)

개발부터 컨설팅까지! 하반기 SK㈜ C&C 본격 신입사원 채용 START🔥(Feat. 인사담당자님의 꿀팁 대방출!)

안녕하세요, SK 주식회사 C&C 취재기자 오예은입니다.
 
SKCE로서 아주 좋은 소식을 들고 처음 인사드리게 되었는데요!
마침 이번 9 SK  C&C에서 큰 맘 먹고! 다양한 직무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번 채용 분야는 크게 Engineering 직군과 Staff 직군으로 나뉩니다. SK  C&C 신입사원 채용 업무를 담당하시는 HR운영팀 윤도현 매니저님과의 알찬 인터뷰도 준비했으니, 회사에 대한 이해와 이번 채용 꿀팁 많이 얻어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한 이번 채용 이야기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SK Careers Editor 오예은

 

 

 

 

 

안녕하세요저는 SK () C&C HR운영팀에서 신입사원 채용 업무를 맡고 있는 윤도현 매니저입니다반갑습니다😊
 


저희는 ‘No. 1 Digital ITS Partner’라는 Vision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의 전문적인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Business 혁신을 선도하고이를 통해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이념을 갖고 있습니다. SK C&C 고객사는 굉장히 다양한데요산업군만 하더라도 제조통신커머스미디어금융공공/SOC  거의 모든 산업군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또한 AI, Cloud, Blockchain, Smart Factory  첨단 기술을 활용한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저희 SK C&C가 정말 간만에큰 마음 먹고다양한 직무의 신입채용을 진행합니다!
이번 채용 분야는 크게 Engineering 직군과 Staff 직군, 그리고 Consulting 직군으로 나뉘는데요. 먼저 Engineering 직군은 Software, Cloud/Infra, Data Analytics, 공정 자동화 직무로 나뉘고,
Staff직군은 전략기획재무/회계/구매, HRM, HRD 직무로 나뉩니다. 그리고 SK C&C의 컨설팅 전문 자회사인 Ackerton Partners의 인턴십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각 직무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코로나가 끝난 만큼여러 학교를 찾아 지원자 분들을 만날 계획이니관심 있으신 분들은 설명회에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IT 전공자가 아닌 분들 중에서도 개발에 관심을 갖고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요그리고 저희는 그런 분들도 대..입니다.
개발을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저희 회사에서 정말 좋은 성과를 내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개발에 조금 자신이 없더라도 다른 분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대활약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제조통신커머스미디어금융공공/SOC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다양한 분들의 다양한 지식이 많이많이 필요하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음… 특별한 비결을 소개드리기보다는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지 일반적인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항상 말하는 점이지만자기소개서는 과장되지 않게 진솔한 이야기를 담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최대한 자세히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직무 관련 경험이 꼭 화려한 경험일 필요는 없어요. 단지 ‘내가 이 직무에 이만큼이나 관심이 있고이런 노력을 했다’를 보여주는 정도로 써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채용담당자로서 꿀팁을 드리자면스토리라인이 중요한 것 같아요. 단순히 나열식으로 쓰기보다는면접에서 답변한다는 생각으로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만들어주면 작성에도 도움이 되고나중에 면접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필기전형은 10 22온라인으로 응시하시게 됩니다.
문제 유형은 Engineering 직군과 Staff 직군이 조금 달라서나눠서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필기전형은 직무테스트와 SKCT 심층영역에 응시하시게 됩니다. 문제 유형은 프로그래밍과 SQL, 객관식 전공지식 테스트그리고 Data 분석 테스트로 나뉘는데요.
SW직무는 프로그래밍과 SQL, Cloud/Infra 직무는 프로그래밍과 객관식 전공지식 테스트, Data Analytics 직무는 Data분석 테스트를 보실 예정이에요. Staff 직군의 경우는 SKCT 인지영역과 심층영역에 응시하시게 됩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의 평가는 다릅니다.
자기소개서를 완벽하게 썼다 하더라도면접전형에서 관련된 질문에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겠죠.반대로 자기소개서가 조금 자신이 없더라도진솔한 태도로 소상하게 답변하신다면 그 진정성에 힘입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항상 취업 준비가 긴 터널이라고 생각했어요언제 끝이 날지 모르기 때문에그 과정을 참고 견디기가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럴 때마다 ‘아무리 긴 터널이라도 끝은 있어’라는 믿음을 가지려고 노력했고터널의 끝에서 SK주식회사 C&C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신 여러분도 꼭 긴 터널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믿음을 갖고 노력하면 언젠가는 터널 끝에서 밝은 빛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그 밝은 빛을 저희 SK C&C와 함께 맞이하시면 좋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채용공고로 이동합니다.

 

 

 

 


윤도현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SK C&C 신입 채용의 A to Z를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SK C&C에 대한 소개와 이번 채용 직무, 자기소개서와 면접 TIP까지! 이번 신입 채용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쁘신 와중, 곧 만나게 될 예비 신입사원 분들을 위해 시간 내시어 인터뷰에 응해주신 매니저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No. 1 Digital ITS Partner’, SK C&C 하반기 신입 채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