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슼캔(SK:can)│오색 빛의 매력을 가진 SK, SK는 OO색이다!

슼캔(SK:can)│오색 빛의 매력을 가진 SK, SK는 OO색이다!

취준생 모두 주목!
SK에 입사하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OOOO을 아시나요?!
이번 저희 2가탄탄 팀에서 준비한 주제는 바로 ‘SKMS(SK Management System)’에 관한 내용인데요!
SK그룹 경영철학, 그리고 이 경영철학을 SK() C&C,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SK에코플랜트에서는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그 특성을 색으로 나타내어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모두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SK Careers Editor 16기

 

 

 

 

 

먼저, SK 경영철학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SK그룹 경영철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구성원의 지속적인 행복입니다.
SKMS 에서는 SK는 구성원이 지속적으로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터전이자 기반으로서, 안정과 성장을 이루어 영구히 존속·발전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SK는 구성원 행복과 함께 회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 행복을 동시에 추구해 나간다” 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SKMS는 관계사의 특성에 따라 실천방법이 달라지는데요,
SK() C&C부터 SK에코플랜트까지, 다섯 관계사의 경영철학 실천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C는 디지털 기술이 필요한 곳이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부분에 디지털 기술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적용하는 Total Digital Transformation Partner입니다.
SK() C&C는 그간 DT(Digital Transformation) 사업을 통해 축적된 IT 핵심 역량과 경험을 결집하여 AI, Blockchain, Cloud Service, Data의 통합 Digital Platform Multiverse”를 선보였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사의 사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급변하는 시장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산업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각종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이 가능해졌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기업을 위한 ESG 경영진단 플랫폼 ‘Click ESG 포털’을 출시하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객관적인 수준을 입중, 지속적인 ESG 경영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최신 Digital 기술을 통한 환경으로 제공해 갖가지 ICT 사업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이 되도록 뒤에서 받쳐주며 다양한 분야의 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DT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SK() C&C, 다른 색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기꺼이 배경지가 되어주는 흰색을 부여했습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기술서비스 중심의 AI Service 컴퍼니입니다.
SK텔레콤은 구성원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설정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구성원을 상호 존중하고 칭찬하는 Thanks Letter’ 제도, 가족이나 대인관계 및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성원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마음의 숲’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녀를 위한 영어캠프/코딩 캠프가 있고 겨울에는 가족 스키캠프/싱클 스키캠프, 여름에는 워터파크 일정이 포함된 캠프, 모든 게 준비되어 몸만 가면 되는 글램핑까지 다양한 종류의 캠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는 행복 경영을 정관에 반영하고 체계를 강화하여 행복의 에너지를 전파하는 SK텔레콤이라 생각이 되어 빨간색을 부여하도록 하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No.1 유무선 미디어 Platform Company'로의 도약을 꿈꾸는, 고객의 행복을 우선하는 "Fun & Together 기업문화 조성"이라는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네 가지 분야, 근무환경 지원, 행복한 가정생활 지원, 자기계발과 여가 지원, 구성원의 몸과 마음 건강 케어에서 구성원 삶의 질적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B Lounge, B Square, C Space, Focus Zone, 공감마루와 같이 구성원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공간을 마련하여 구성원들 간 소통을 유도, 매월 1회 권장 휴무일 제도인 We-fresh day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이 함께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출퇴근과 주말 여가를 위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업무용 차량 공유 서비스인 B-Happy Ca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성원이 밝게 일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SK브로드밴드, 밝은 이미지의 상징인 노란색을 부여해 보았습니다!
 
 
 

SK네트웍스는 고객의 가치를 탐구하여 새로운 경험으로, 사회문제를 찾아내어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혁신으로, 함께 더 큰 행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활동을 살펴보자면, 단순하게 ATM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중고폰을 재활용하고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누구나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돕는 민팃 서비스가 있습니다.
또한, 호텔앤리조트 사업 부문의 워커힐에서는 편리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Needs를 분석, 예악부터 체크인/아웃, 룸 서비스 등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여 대기시간을 단축, 이후 온라인 예약률이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환경과 관련하여 Net Zero 2040선언을 통해 LPG 사업 양도(2017), 석유제품 도매사업 양도(2017), 호주 석탄 사업 철수(2019), 석유제품 소매사업 양도(2020.03) 등을 이사회에서 의결,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감축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사회 속 문제를 찾아내어 디지털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으로 잇는 균형을 이루고 있는 SK네트웍스에는, 다양한 활동들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 만큼 빨간색과 노란색이 섞여 만들어져 균형을 의미하는 주황색을 부여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건설업을 넘어 새로운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구를 지키는 환경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2021년에 'SK건설'에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특히, 사회공헌 활동인 'Build the Green' 미션 하에 사회의 지속발전가능성을 저해하는 환경문제와 양극화 해소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환경보호, 환경의식 제고, 취약계층 지원을 주제로 '산림 피해 복구활동', '행복한 초록교실', '친환경 주거개선 활동' 등과 같은 환경사업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실행하며 전 임직원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행복을 나눌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정성을 갖고 지구가 처한 환경문제를 직시하고, '연결 리더십'을 통한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해 가장 효과적이고 큰 '임팩트(선한 영향력)'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SK에코플랜트에 초록색을 부여합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SK() C&C부터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그리고 SK에코플랜트까지! 2가탄탄 멤버들이 담당하고 있는 다섯 관계사의 경영철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SKMS를 실천하는 방법이 관계사의 특성에 따라 각양각색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 관계사가 SK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함께하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지금의 SK가 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성원의 지속적 행복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기업, SK가 앞으로 얼마나 더 멋진 행보를 보일지 지켜봐 주세요!

저희 2가탄탄은 다음에 더욱 알찬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