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어는~ SK하이닉스 인재가 될 상이로구나~!

너어는~ SK하이닉스 인재가 될 상이로구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8 30일로 SK하이닉스 하반기 채용 지원서 접수가 마무리되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계속 있을 채용에 대비해 이번 기사글에서는 SK하이닉스 인재상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SK하이닉스 내 인재영입 팀에서 근무 중이신 유경연 TL님을 직접 섭외해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SK Careers Editor 이수진

 

 

 

 


유경연 TL: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기업문화 Tech. Talent 인재영입 팀에서 근무 중인 유경연 TL입니다. 이번 인터뷰가 SK하이닉스 입사 지원을 준비하는 수많은 취업 준비생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J

 

 

 

유경연 TL: 우선 인재영입 팀의 업무부터 말씀드리고 싶어요. SK하이닉스의 채용 전반을 책임지는 인재영입 팀에서는 대졸 신입사원 및 경력사원 채용, 인턴십, 계약학과 운영 및 산학 업무, 그 외 기타 채용 기획 및 운영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대졸 신입사원 채용과 인턴 채용/운영 관리 업무를 중심으로 업무 중이에요. 신입이나 인턴으로 지원하시는 분들은 저를 통해 SK하이닉스와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시겠네요!

 

 

유경연 TL: SK인재상 하면 떠오르는 말이 있죠. SUPEX 그리고 VWBE. SK는 스스로의 행복을 바탕으로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도전하는 패기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SK 인재 경영 철학의 핵심은 기업경영의 주체는 구성원이며, 구성원 스스로 기업의 경영철학에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실천해가야 한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의욕적이고 패기 있게 발휘할 수 있도록 SUPEX(Super Excellent)하게 VWBE(Voluntarily Willingly Brain Engagement)하는 인재를 적극 채용하고 있습니다.

 

 

 

유경연 TL: SK하이닉스 또한 SUPEX VWBE 역량을 고루 갖춘 기술 인재를 채용 중입니다. 특히, 스스로 동기부여하여 문제를 제기하고 높은 목표에 도전하며,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을 두려워하지 않는 지원자를 선호합니다.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해 더 큰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는 분이라면 금상첨화겠죠.
SK하이닉스 지원에 있어 어느 정도 반도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전공자라도 얼마나 반도체에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왔는지 충분한 역량과 노력을 보여주신다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인 만큼, 기술 역량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역량, 밝고 적극적인 태도 등을 어필한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유경연 TL: 반드시 자기소개서에 인재상이 언급되거나 직접적으로 노출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자기소개서에 지원자의 노력과 역량, 그리고 SUPEX하고 VWBE한 태도가 녹아들어간다면 좋겠죠. 개인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시 중요한 점은 지원자의 진실함, 그리고 경험 및 직무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공정한 채용을 위해 여러 면접관들이 자기소개서를 정성껏 정독하는 만큼, 부풀린 경험이나 허황된 거짓말은 서류평가, 나아가 면접평가 시 드러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재상에 집착하거나 매몰되기보다, 스스로 쌓아온 다채로운 경험이나 직무 역량을 중심으로 본인만의 이야기를 자신 있게 풀어주세요

 

 

유경연 TL: ‘행복’으로 향하는 동반자!

 

 

 

유경연 TL: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의 행복을 증진하고 또 삶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와 이벤트를 증설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도입된 ‘Happy Friday’, ‘건강한 밥상’, 도입 중인 리무진 버스’, ‘허먼밀러 의자 등은 구성원들에게 굉장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높은 연봉 뿐 아니라 SK하이닉스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일원으로서, SK하이닉스가 구성원들을 존중하고 있음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모든 하이지니어들의 행복이 실현될 수 있다는 믿음 아래, SK하이닉스는 구성원과 함께 행복’,  동행하는 든든한 동료가 되겠습니다!

 

 

유경연 TL: SK하이닉스 취업을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준비생 여러분들께 이 인터뷰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저 또한 취업 과정에서 많은 전형을 거쳐오는 동안 마음 고생도 많이 했고, 쉴 새 없이 달려왔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뭘 해야할 지 감도 안 잡히고, 불안감에 쫓겨 필요도 없는 자격증이나 어학 시험 등을 이것저것 마구잡이로 준비했기도 했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가장 중요한 건 ‘나’를 제대로 아는 일인 것 같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Impact 있는 나만의 장점에 집중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에요. 확신이 생기는 순간 자신감이 생기고,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좋은 고양감이 여러분을 무적으로 만들어 줄 테니까요.
구름이 끼면 하늘이 회색인 것처럼 느껴지지만, 하늘은 원래 파란색이잖아요. 지금 느끼는 불안감이나 자책감은 언젠가 지나갈 먹구름이라 생각하시고, 포기하지 않고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도전한다면 곧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SK하이닉스에서 직접 뵐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여러분!
SK하이닉스의 기업문화 Tech. Talent 인재영입 팀 유경연 TL님과 함께한 인터뷰 잘 보셨나요~? 유경연 TL님께서 말씀해 주신 대로 SK하이닉스에 신입이나 인턴으로 지원하시는 분께는 유경연 TL님을 통해 SK하이닉스와 처음으로 마주하게 된다니, 취준생분께 더욱더 의미 있는 인터뷰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인터뷰가 SK하이닉스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취준생 분께 좋은 원동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전달될 많은 SK하이닉스 취업 소식에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