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실트론의 ESG경영 플레이리스트

SK실트론의 ESG경영 플레이리스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SK실트론의 “ESG 경영” 관련, 에디터가 선정한 주요 뉴스를 묶어서 만든 ESG 경영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합니다!

투자 계획부터 협력사 지원, 폐기물 재활용, 미래 인재 육성까지!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SK Careers Editor 박승민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소식은 <녹색채권 회사채 발행>입니다.

녹색채권이란 환경 개선 효과를 가져오는 사업(프로젝트)에 투자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SK실트론은 녹색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 400억원을 미국 소재 자회사인 SK실트론CSS의 실리콘 카바이드(SiC) 웨이퍼 사업 증설 등에 사용할 예정인데요.

SiC웨이퍼는 차세대 전력 반도체용으로 쓰이는 기초 소재로, 기존 실리콘(Si) 웨이퍼 대비 전력 효율이 높아 환경적 가치를 인정받는다고 합니다.

앞으로 SK실트론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SiC 웨이퍼 사업은 물론이고, EGS 경영 분야에서도 Global Top Player로 도약하는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두번째는 SK실트론이 협력사들의 차세대 전력반도체 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SiČhallenge>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SK실트론은 SiČhallenge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Si 웨이퍼 제조 협력사를 대상으로 SiC 웨이퍼 제조 기술을 지원하고, 협력사들의 시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6, SiČhallen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iC 웨이퍼 기술 포럼이 열렸는데요. 10개 협력사의 기술영업 분야 임직원 26명이 참석해 SiC 전력반도체 시장 동향과 제조 공정 등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SiC 웨이퍼 제조기술 개발에 대한 상담도 진행했습니다.

 

 

 

 

 

세번째는 SK실트론이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Solutions로부터 업계 최초로 전 사업장에 대해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이하 ZWTL) Gold 등급을 획득했다는 소식입니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수준에 따라 Platinum(재활용률 100%), Gold(95~99%), Silver(90~94%) 등급으로 부여하는데요. 21 5, 구미 3공장이 전세계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업계 최초로 폐기물 재활용률 99%를 인정받아 Gold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21 7월에는 2공장이 재활용률 98%, 그리고 ‘22 7월에 1공장이 96%를 인정받으면서 3개 사업장 모두 ZWTL Gold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SK실트론은 ZWTL 인증 외에도 환경 분야에서 다수의 도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제조 공정에 필요한 에너지를 100%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대체하자는 RE100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204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제로화 하겠다는 ‘Net Zero 2040’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원부자재 생산부터 웨이퍼 제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탄소 배출량과 물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네번째는 SK실트론이 구미 지역사회의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ESG형 미래 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my구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는 소식입니다.

my구미는 초등학생이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분야 문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 및 실행하는 프로그램인데요. my구미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획한 프로젝트는 심사를 거쳐 지역 내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간 4개 초등학교에서 355명의 학생들이 my구미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자원 순환, 일회용 쓰레기 줄이기, 건강한 먹거리 이용, 심신 건강 증진, 장애인 처우 개선 등 환경사회 분야의 5가지 주제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5개의 우수 프로젝트가 선발되었고, 8월에는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사업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프로젝트가 사업화가 된다니, 정말 멋진 일이죠?

 

 

 

 

 

지금까지 에디터와 함께 SK실트론의 ESG경영 플레이리스트를 하나씩 들여다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SK실트론에 대해 알면 알수록, 앞으로의 SK실트론이 더욱 기대되는데요! 앞으로도 SK실트론에 대해 알아가실 수 있도록, 에디터도 부지런히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SK실트론 취재기자 박승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