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 투자사 탐구 3탄: SK picglobal, No.1 PO Maker!

SKC 투자사 탐구 3: SK picglobal, No.1 PO Maker!

과거 SK Careers Journal에 올라왔던 ‘SKC + PIC = SK picglobal’ 기사를 보신 적이 있나요? SK picglobal에 대한 기본 정보들과 장점을 소개해주어 인상적이었는데요. SK picglobal SKC 화학부문과 쿠웨이트 국영석유기업인 PIC가 합작 설립한 회사로 친환경, 에너지 절감 등 사회적 가치 창출 기반의 신규 사업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SKC 투자사 탐구 시리즈 3탄의 주인공은 바로 ‘SK picglobal’ 입니다!

SK Careers Editor 김채연

 

 

 

 

 

안녕하세요. SK picglobal에서 HR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성환 매니저입니다. 입사한지 올해로 7년 차이며, SKC 울산공장에서부터 HR 업무를 담당해 왔었고, SKC 화학부문이 2020 SK picglobal로 물적분할을 한 이후부터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SK picglobal은 구 SKC에서 화학사업 부문에 있던 회사입니다. 쿠웨이트 국영석유기업인 PIC와 합작하여 물적분할을 해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올해 2월이 지나면 햇수로 3년 차에 접어듭니다.

 

 

 

주요 생산 제품은 프로필렌옥사이드(PO, Propylene oxide)와 프로필렌글리콜(PG, Propylene Glycol)입니다. 프로필렌옥사이드(PO)는 폴리올(polyhydric alcohol) PG를 이용해 일반적인 매트리스 폼 같이 푹신푹신하게 하는 재질의 기초 소재입니다. 프로필렌글리콜(PG)은 화장품 같은 것의 보습제 역할로 촉촉하게 해주는 재질입니다. 현재 SK picglobal PO보다 PG 제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 보러가기: SK picglobal (www.skpicglobal.com)

 

 

 

SK picglobal의 직무로는 M, P, R, S로 나눠볼 수가 있는데요. M Marketing으로 생산된 물품 판매를 책임지고 영업 전략을 세우는 곳입니다.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산업을 탐색하는 일도 포함합니다. P는 울산공장에서 PO PG를 생산하는 Production을 의미합니다. R R&D이구요. S S&G로 일반적인 인사, 구매, 총무, 회계, 재무 등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속해있는 부서로 명칭은 행복지원팀인데요. ‘SK picglobal 구성원의 행복이라는 관점에서 조직 문화를 세팅하고 구성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사 직무와 유사하게 평가 보상 체계나 조직 문화를 발전시키는 조직 진단 같은 일도 진행합니다.

 

 

 

우선 SK의 다른 관계사들과 마찬가지로 구성원의 외국어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Global의 우수한 기업문화 탐방과 Social Value를 얻을 수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 코로나로 인해 외국에 나갈 수 없는 상황이지만 2019년까지 일본/중국/베트남 등에 SK picglobal 구성원들이 해외의 우수한 기업에서 견학을 하고 추가적으로 봉사활동도 같이하는 제도를 운영했습니다.

 

 

 

대표 생산 제품들 중 PG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데요. 디프로필렌글라이콜(DPG, Dipropylene Glycol)이라는 고부가가치 소재를 단독공정으로 생산하는 공장을 세계 최초로 상업화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SK picglobal의 비전은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는 Global Eco-life Solution Provider”입니다.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 회사는 첫째로 더욱 성장하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고부가 PG Top Tier 회사로 성장하는 도약을 할 것입니다. 둘째로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회사, 세상을 이롭게 하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Carbon net Zero, RE100 및 폐기물 Zero化 같은 ESG Target 달성을 하는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패기넘치고 당당한 인재분들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SK picglobal은 앞으로 Global로 나아갈 회사이니 큰 꿈이 있는 분이시라면 더 환영합니다.

 

 

 

사내 구성원들의 행복이 무엇인지 찾고 그에 맞는 평가, 보상, 인재 육성 체계를 갖추기 위해 가장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SK picglobal은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고 싶어 하는 곳입니다. 앞으로 계속 성장한다면 입사 후 여러분의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 큰 꿈을 주저하지 않고 와서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SK picglobal은 이미 No.1 PO Maker 인 만큼 앞으로 다른 생산 제품인 PG까지 압도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Global 회사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는 이미 다 되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추후 SK picglobal의 성장이 기대되기까지 하네요.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흔쾌히 응해주신 SK picglobal의 행복추진팀 박성환 매니저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리며 이번 기사를 마칩니다. 그럼 다음 기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