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케미칼 탐구생활: 평가분석팀 매니저의 하루

바쁘 바빠 현대사회! 요즘 직장인의 하루를 들여다 보는 TV프로그램이 유행 중인 , 다들 알고 계신가요? 저도 SK케미칼 담당 에디터로써 임직원 분들의 하루 일과를 관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호기심을 충족해주신 분은 바로 SK케미칼 평가분석팀 이진영 매니저님이신데요! 새로운 직무 세계에 눈을 휘둥그레   밖에 없었다는 후기를 살짝 스포해드립니다.  그럼 평가분석팀 매니저의 하루는 어떨까요? 저와 자세히 알아보시죠!

SK Careers Editor 권희은

 

 

 

 

 

-안녕하세요 매니저님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SK케미칼 평가분석팀 이진영 매니저입니다학부는 생명공학을 전공하였고석사는 약물전달체 연구를 통한 고분자 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 하반기부터 SK케미칼 평가분석팀에서 제제 평가와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조금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물질의 물리화학적 특성에 기반하여 분석법을 개발하고 제제 개발이 올바르게 이루어졌는지 평가하는 것을 주된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평가분석팀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SK케미칼은 친환경 소재를 연구하는 GC (Green chemical biz.) 신약을 개발하는 LS (Life science biz.) 양대 사업부문으로 나뉘는데요. LS 사업부에 속하는 평가분석팀은 단연 가장 보석 같은 팀이라고 말씀드릴  있겠습니다평가분석팀은 크게  가지 분야로 인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AI (인공지능) 이용한 신약 후보 물질 발굴신규 화합물 합성약효독성약동학 평가분석 업무제제 평가 등의 연구 개발 파트와 공동 연구 추진과 바이오 벤처에 투자를 하는 투자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한마디로  분야의 보석 같은 전문가분들이 공존하는 프로페셔널한 팀입니다.

 

 

 

-매니저님이 출근하셔서 가장 먼저 하시는 업무가 무엇인가요?

 출근 시간은 9시입니다.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메일과 팀즈를 확인하는 것이에요. 전날 혹은 출근 전에 확인하지 못했던 과제별 이슈 사항과 업데이트된 내용에 대하여 꼼꼼히 체크합니다.

 

 

 

- 이후에는 점심시간까지 주로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매일 하는 일이 조금씩은 달라져요.(웃음) , 주로 하는 일을 말씀드리자면, 전날 실험한 결과들을 확인하고 자료를 정리하여 연구 방향을 결정합니다과제 이슈 사항에 대해 논의가 필요하다면 관계자분들과 미팅을 합니다.

 

 

 

-점심은 주로 어떤걸어디서 드시나요?

판교 주변에도 맛집이 많지만 저는 주로 SK케미칼 본사 지하 1층에서 다양한 종류의 식사  하나의 메뉴를 선택하여 식사합니다모든 메뉴들이 정말 맛있지만저는 주로 한식을 먹어요. 한국인은 역시 밥심 아니겠어요?

 

 

 

-점심식사  보통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특별히 소개해주실만한 일들도 좋아요!

과제별 실험을 해요아쉽지만 회사 보안상 실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불가능하다는  양해부탁드려요. 대신 실험에 사용하는 장비에 대하여 말씀드릴게요!  HPLC, UPLC, GC, Mass, TLC, Karl fischer, 용출기붕해기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실험합니다

 

 

 

-퇴근은 몇시에 하시나요퇴근  필수로 하는 일이 있다면요?

6시에 정시 퇴근 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연구 특성상 연구가 몰릴 때는 가끔 추가근무를 해요 추가  시간에는 주로 남은 실험을 하거나, 자료를 정리하거나, 논문을 보거나, 과제에 필요한 공부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퇴근 전에는 분석 중인 장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일하시면서 뿌듯할  언제인가요?

훌륭한 전문가 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신약 개발을 목표로 프로답게 일하는 모습이 정말 감명 깊었습니다. 저도 평가분석팀의 일원이 되어 따뜻하고 열정적인 분위기에서 연구에 임할 수 있어 뿌듯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맡은 연구 성과가 나날이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게 바로 따뜻한 프로페셔널을 통한 업무력 향상이 아닐까 생각해요.(웃음)

때로는 새로운 것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허들이 많아 힘들 때도 있지만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부심도 느껴지고, 저의 모든 연구가 세상에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에 감사함 느끼며 즐겁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 글을 보고 있는 취준생분들에게 응원 한마디 부탁드려요!

가뜩이나 꽁꽁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 코로나 여파까지 겹치면서 취업문이  좁아졌다고 합니다그러면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힘들어한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저도 취업 준비를 하면서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을 때가 있었는데요자존감이 떨어지면서 스스로 단점만 찾고 있는 저를 발견할  있었습니다그러다 관점을 조금 달리하니 장점이 보이고지금 그대로도 충분히 가치 있고 멋진 사람이라는  깨달았었습니다여러분도 있는 그대로의 나를보석 같은 우리 자신의 장점을 드러낼  있으면 좋겠습니다여러분은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고충분히 가치 있고충분히 멋진 사람이니까요항상 응원합니다! :)

 

 

 

 

 

, 지금까지 SK케미칼의 보석같은  평가분석팀 이진영 매니저님의 하루 일과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매니저님은 본인의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시고 열정 가득한 하루를 보여주셨는데요! 앞으로도 훌륭한 연구 성과를 토대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매니저님의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