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4월 Junior Talent 채용 시작, SKT 채용 삶의 현장을 라이브로!

SKT 4월 Junior Talent 채용 시작, SKT 채용 삶의 현장을 라이브로!

예비 SKT인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할 희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벌써 떨리는군요…^^

그것은 바로 SK그룹이 채용을 진행한다는 사실-!🙊 난리났네, 난리났어! 채용 특종 뉴스에 에디터가 가만히 있을 수 없죠.

SK Careers Editor 이유리

 

 

 

 

그 중에서도 SKT 채용소식을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SK그룹의 채용영상 <당신이 취준하는 사이> 사전녹화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SKT에는 ‘Junior Talent 채용이라는 전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0-3년의 직무 경험(경력)을 가진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형이라고 합니다! 신입으로 지원하는 지원자분들은 이 전형으로 지원하면 되겠죠?

이번 기사에서는 모집기간, 전형절차부터 지원 시 유의사항, 채용 소식을 받아보는 꿀팁까지 예비 SKT인이라면 꼭 알아야할 핵심 정보를 담았으니 끝까지 집중해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에디터와 함께 채용 삶의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SK그룹 채용영상 <당신이 취준하는 사이> 사전녹화는 정부 거리두기 지침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되었답니다!

 

 

본격적으로 녹화현장을 둘러볼까요? 추리 예능프로그램에 나올 법한 녹화 현장이었습니다!

 

 

이 서류봉투 안에 Junior Talent 채용 전형에 대한 예비 SKT인의 궁금증과 그 해답이 들어있습니다! SK그룹의 채용 방식이 정기채용에서 수시채용으로 변화한다는 발표가 있은 뒤로 취준생들의 걱정과 궁금증도 늘어났습니다. ‘경력자만 뽑는 거 아냐?’, ‘이제 채용인원도 줄어들었겠네.’ 등 저도 친구들한테 많이 듣던 고민인데, 과연 사실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NOPE! 아니었습니다. 궁금증과 해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 Careers 유튜브 채널의 <당신이 취준하는 사이>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관계사의 채용 담당자분들이 직접 취준생분들의 질문에 솔직담백하게 답변해준다 하니 꼭 <당신이 취준하는 사이> 영상을 확인해봐야겠죠? 채용담당자의 취준생 맞춤 조언과 거침없는 채용 일정 스포일러까지 들을 수 있어요. 포브스 선정 가장 취준생들의 마음을 잘 아는 채용영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생생한 촬영 현장으로 다시 돌아가서, 이제 곧 촬영 on-air! 촬영 시작 전 에디터의 마음도 두근거렸습니다. SKT Junior Talent 채용 전형의 시작을 알리는 현장이니까요! SKT 채용만을 기다려왔던 취준생분들도 설렘 가득하실텐데요.

 

 

<당신이 취준하는 사이>에 출연하실 SKT 채용담당자분이 메이크업을 받고 있습니다. 메이크업부터 촬영세팅, 대본리딩, 사전녹화까지 이렇게 채용영상도 대규모로 준비하는 SK그룹 클라쓰! 🤭

이번 SK그룹 채용은 관계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해 취준생분들이 도전할 지원범위도 넓어졌습니다. 본인의 직무역량과 강점, 직무 연관성을 어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죠! , 동일한 회사 내 다른 직무는 중복지원이 불가할 수 있으니 채용공고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에디터가 <당신이 취준하는 사이>를 모두 스포해버리면 재미가 없죠! 무엇보다 이 기사를 읽고 있는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내용은 SKT Junior Talent 채용 전형이겠죠!? 그래서 촬영이 끝난 후 SKT 채용담당자 손정은 매니저님을 만나 SKT Junior Talent 채용 전형에 대한 A to Z를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족집게로 집어드릴게요~!

 

 

 

 

1.    간단한 자기소개 및 담당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텔레콤 채용 담당자 손정은입니다. 저는 흔히 신입채용으로 알려져 있는 Junior Talent 채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Junior Talent 채용 전형: 대학 졸업 예정자와, 석사 학위 기간 포함 3년 미만의 직무 경험(경력)을 가진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형

 

2.    SKT를 예비 SKT인에게 소개한다면 어떤 점을 가장 자랑하고 싶으세요?

자랑할 점은 정말 많은데요, 우선 사내에 수평적인 분위기가 잘 형성돼 있습니다. 직급/직책이 없어 모두를 '' 호칭으로 부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서로 의견을 존중합니다.

이외에도 자율근무제, 매월 세번째 금요일은 쉬는 해피 프라이데이, 리프레시 휴가 등 정말 훌륭한 복지와 제도들이 많아요. 자세한 것은 SK텔레콤 채용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4월 SKT Junior Talent 채용 기간과 변화된 채용방식에 대해 안내 부탁드립니다.

4SKT Junior Talent 채용은 4 5()에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다가오는 18()에 마감합니다. 또한 4월 채용에서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8월 중에 입사할 예정입니다.

이번 채용에서 가장 변화된 부분은 시기방식이에요. 기존의 공채는 더 이상 진행하지 않거든요.

우선 시기부터 보면, 공채는 매년 상·하반기 2번 모집했지만, 이제는 직무별로 각 부서에서 필요로 할 때 모집합니다. 올해는 4, 6, 9월 총 세 번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두 번째로 공채는 모든 직무에서 < 서류전형 - 필기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이라는 공통의 프로세스로 진행됐어요. 그러나 이제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전형이 진행될 거예요. 변경된 채용 프로세스는 < 서류전형 - 직무면접 - 최종면접 >의 방식이며, “직무면접" 단계에서는 직무에 따라 면접차수나 방식이 다양하게 운영된답니다. , 내가 지원하는 직무가 몇 번의 면접을 볼지, 어떤 방식의 면접으로 구성될지는 추후 안내받기 전까지 알 수 없겠죠?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시기와 방식이 바뀔 뿐, 지원자분들의 경험과 역량을 다각도로, 그리고 종합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건 동일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 마세요!

 

4.    SKT Junior Talent 채용 지원 시 예비 SKT인이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공채가 폐지된다고 하니 많은 지원자분들이 걱정을 하는 것 같아요. 특히 그 중에서도 이제 경력자만 뽑는 것 아니냐라는 질문이 참 많은데요, 여기에 대해 드리고 싶은 말씀이 많아요. 위에서 말했듯 모집 시기와 세부 방식이 바뀌는 것뿐이고, 공고에 명시된 직무경험과 역량의 정의는 동일하답니다. 이때 '직무 경험'이란 재직 경력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주세요. 학교 수업, 교외활동, 동아리 등 모든 경험들이 직무 경험에 해당됩니다.

실제 채용을 진행하면 최종 합격자들 중에 갓 학부를 졸업한 구성원들이 정말 많아요. 그러니 지레 겁먹지 마시고, 직무와 관련된 경험과 역량이 준비돼 있다면 경력 유무와 관계없이 지원하시기 바라요!

 

5.    SKT Junior Talent 채용 소식을 어디서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듯 올해 Junior Talent 채용은 4, 6, 9월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그러나 정확한 공고 게시일정을 모르니 답답하셨죠? 혹시 내가 모집공고를 놓치는 것은 아닌가 걱정도 되고요.

그런 취준생분들은 카카오톡에 'SKT 인재영입'을 검색해보세요! 채널을 친구추가해주시면 채용공고가 열릴 때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린답니다. 또한 채용 설명회 등 각종 이벤트에 대한 안내사항도 'SKT 인재영입'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추가해두면 정말 유용하실 거예요.

 

 

 

 

SKT Junior Talent 채용 전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가 쏙쏙 되셨나요? 취재하러 갔다가 취준라이프로 인해 떨어졌던 자신감을 Full로 충전하고 온 경험이었답니다. 취준하는 사이 걱정했던 고민들이 이번 SKT Junior Talent 채용 전형을 통해 말끔히 해결됐습니다. 경력이 없어도 대학시절 쌓아온 본인의 경험과 역량을 믿고 직무와 관련 지어 잘 어필만 하면 끝! 무야호! 이미 준비돼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이번 4 SKT Junior Talent 채용 전형에 지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