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가스 Total Solution Provider에게 물어 봐!

SK가스 Total Solution Provider에게 물어 봐!



자동차에도 활발하게 쓰이면서 이젠 우리에게 더 이상 생소하지 않은 LPG 가스! 원유를 정제하는 석유화학기업이나, 연료/원료가 필요한 산업체에서 LPG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그렇다면, LPG가 꼭 필요한 회사들이 효율적으로 LPG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기업들을 위해, LPG 전문가! SK가스의 TSP 전략/지원그룹이 있습니다. 오늘은 SK가스 TSP전략/지원그룹 김수진 매니저님과 함께 TSP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구동현

 


안녕하세요, 저는 TSP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김수진입니다. LPG를 비롯한 각종 에너지 가격과 손익을 분석하는 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TSP는 Total Solution Provider로, 고객에게 에너지 관련한 모든 Solution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TSP라는 이름만 보면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지 감이 잘 오지 않으실 텐데, 석화용/산업용 법인영업을 하는 부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신규 사업이나 Solution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습니다.

 


TSP사업을 위한 Back-office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물량 관리, 가격 및 Sourcing Scheme 개발, 손익 분석, 기술 검토 등의 업무를 합니다. 고객사의 각종 이슈들에 대응하는 업무도 하고 있고요.

 


사실 에너지 회사라고 하면 오래된 사업을 하고, 수직적인 문화일 거라는 생각이 먼저 들 텐데, 그런 고정관념을 깨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전에도 검색을 통해 PDH등 신규 사업을 한다고 알고 있었지만, 막상 들어와서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검토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문화적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하는 점이 장점입니다.

 


저는 화학공학을 전공했던 터라 경영, 경제적인 용어가 낯설었습니다. 입사 후에 신규 사업 검토나 손익 관리 등의 업무 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기초적인 용어부터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다행히 비전공자도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히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TSP본부 구성원들을 보면 상경계열, 어문계열, 자연계열, 공학계열 등 다양한 전공자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정 전공이나 특정 활동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가스를 비롯하여 에너지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공부하면 입사를 위해서도, 입사 후 적응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뻔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가장 먼저 떠오른 성격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에요. 고객사나 회사 내 다른 부서들과 소통할 일이 많기 때문에 원활하게 소통하는 성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지식에 대해 거부감 없이 배우는 태도를 갖춘 분이라면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LPG 사업이라고 하면 사양 산업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만, SK가스는 계속해서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도 밝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업무 분위기나 같이 일하는 분들도 좋은 곳이니까 많이 지원해주세요! 회사와 본인에 대해 고민해서 입사를 준비하시면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드러날 거고,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