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 + PIC = SK picglobal

SKC + PIC = SK picglobal 



SKC에 관심있는 독자 분들이라면 이미 들으셨죠? SKC가 PIC가 만나 합작 회사가 탄생했다는 사실! 두 회사가 만나 어떤 이름이 나올까 은근한 기대를 가진 건 저뿐인가요? 다들 펜들고 준비하세요. 절대 잊어버리면 안 되는 공식, “ SKC + PIC = SK picglobal ”. 오늘 기사는 바로 SK picglobal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다들 외우셔야 합니다. 도대체 어떤 회사이길래 강조하는지 궁금하시죠? 그럼 오늘의 인터뷰이를 만나봅시다!


SK Careers Editor 김정원




안녕하세요. SK picglobal 경영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파란 매니저라고 합니다.

 


 


SK picglobal은 SKC 화학부문과 쿠웨이트 국영석유기업인 PIC가 합작 설립한 회사입니다. 올해 3월 정식 출범했고요, 1987년 유공아코화학으로 설립된 이후, SKC 화학부문을 거쳐 지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기존 사업으로 석유화학제품인 PO(프로필렌옥사이드), PG(프로필렌글리콜)를 포함하여 친환경, 에너지 절감 등 사회적 가치 창출 기반의 신규 사업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PO는 자동차 내장재 등에 쓰이는 폴리우레탄의 원료 폴리프로필렌글리콜(PPG), 화장품과 의약품 원료인 PG의 기초 원료입니다.



SK그룹과 PIC가 속한 KPC그룹은 원유 도입, SK건설 프로젝트, SK Advanced 설립 등 장기간의 사업 협력 관계를 유지 중인데요. PIC는 COTC (Crude Oil to Chemicals) 기반의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에 대한 니즈, 우리는 Global 성장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PIC의 경우, 원유 기반의 경쟁력있는 공급 원료 및 Global 투자를 위한 자본력을 보유, SKC는 PO 및 다운스트림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JV(Joint Venture)설립을 통한 PO/POD Global 진출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 조인트 벤처, JV란 여러 기업이 공동으로 사업을 하기 위하여 세우는 기업을 의미한다.



아무래도 PIC 쪽과 영어로 소통할 일이 많다 보니, 외국어 실력이 업무에 도움이 되죠. 코로나 영향 등으로 현재까지 회사 내 외국인 구성원은 없지만,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 picglobal의 사업장은 현재 서울과 울산에 있고요. 생산 인력을 제외하고는 모두 서울 광화문 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확장 프로젝트 진행 경과에 따라 몇 년 뒤 세계 어느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쿠웨이트 PIC와의 정기 파견 및 인력 교류 프로그램도 현재 기획 중이며, 구성원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서울 사업장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매일 창 밖으로 보이는 경복궁 경치를 꼽고 싶네요. 업무가 잘 안 풀리거나 답답한 기분이 들 때 창 밖을 바라보면 그런 마음이 가라앉는 느낌을 받아요. 그 외에도 회사 복지가 정말 좋은데요. 매일 제공되는 아침식사 외에도 지하 헬스장 이용 등 구성원을 많이 배려하는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말씀하신 대로 출범한지 얼마 안된 신생 회사이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자발적, 의욕적으로 본인의 Autonomy과 Ownership을 발휘하여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나의 미래가 곧 회사의 미래가 되는 회사, SK picglobal 창립 원년, 그 시작을 함께 할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SK picglobal은 정말 매력적인 회사군요. 글로벌 진출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지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많은 장점을 지닌 SK picglobal이 앞으로 승승장구하길 기원하면서 오늘의 기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