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아이패드 알차게 활용하기

 


최근 대학생들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서 휴대용 태블릿의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휴대용 태블릿은 노트북, 종이책보다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펜이 있다면 이 태블릿의 활용성을 몇 배 더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휴대용 태블릿,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에 있으면 공부할 때 도움이 되는 앱 및 깨알 사용 노하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이화정



먼저 아이패드에 있으면 유용한 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들이 아이패드를 쓰는 가장 큰 이유! 바로 이 앱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필기앱답게 뛰어난 필기감을 가지며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화면 분할이 가능하며 파일 여러 개를 띄워두고 공부를 할 수 있고, 내가 손으로 필기한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실 굿노트와 마찬가지로 필기용 앱인데 굿노트와 가장 큰 차이점은 ‘녹음’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수업을 듣다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가끔 녹음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기 앱에 바로 녹음이 가능해서 녹음 파일을 들으며 자유롭게 필기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한글(.hwp) 파일이 호환이 안 되기 때문에 pdf로 변환을 하는 게 필수! 하지만 가끔 수업 자료로 한글 파일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로도 바꿀 수 있지만, 컴퓨터로 변환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패드의 깨알 사용 노하우입니다.



필기하다가 모르는 내용을 검색하고 싶을 때 원래 사용하던 창을 닫고, 검색 창을 켜셨나요? 아이패드에서는 넓은 화면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듀얼 스크린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어떤 목적으로든 화면을 캡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버튼의 조합으로 화면을 캡쳐해야 하는데 기기가 크다 보니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Assistive touch를 추천해 드립니다. 화면에 생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캡처가 가능한데요, 스크린샷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지정해둘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일반 휴대폰보다 화면이 크고 노트북보다는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 덕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할 때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어마어마한 수업 자료들을 프린트하지 않아도 되고, 무거운 전공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돼서 많이들 사용하는 아이패드!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을 이용해서 더 알차게 활용해 봅시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