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플래닛]시럽 테이블로 맛집 찾고, 시럽 페이로 간편 쇼핑하고!

시럽 테이블로 맛집 찾고, 시럽 페이로 간편하게 쇼핑하고!

여기도 시럽~ 저기도 시럽~ 시럽이 판친다~♬ 시럽은 다양한 변화를 거듭하며 우리의 소비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왔다. 최근에는 시럽 테이블과 시럽 페이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는데? 시럽의 또 다른 식구들, 시럽 테이블과 시럽 페이 알아보고 스마트 쇼퍼가 되어 보자.


SK Careers Editor 김지윤


맛집을 추천해 드릴게요, ‘시럽 테이블(Syrup Table)’



지난 4월 7일 맛집 추천 서비스로 잘 알려진 앱, ‘피캣(Pickat)’이 ‘시럽 테이블(Syrup Table)’로 진화하였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테마별 기능을 강화한 맛집 추천 서비스로 메뉴, 날씨, 기념일 등 고객이 원하는 상황별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다른 맛집 추천 서비스와 다른 ‘시럽 테이블’만의 강점은 무엇일까? 우선 모바일 지갑 ‘시럽’과 연동이 가능하다. 위 그림과 같이 시럽 어플과 연동하기를 선택하면 나의 계정이 생긴다. 이 계정으로 맛집 탐색은 물론 쿠폰, 예약, 주문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럽 테이블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맛집 정보를 제공해 준다. 지난 2년간 피캣에서 이용자가 생성한 맛집 정보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등록된 수많은 정보를 수집, 빅데이터화하였고, 분석 기술을 도입해 지역별, 테마별 맛집을 추천해주는 것이다. 게다가 다른 사람들이 방문한 맛집들의 후기도 볼 수 있다(그림 왼쪽).


모바일로 간편하게 결제하세요, ‘시럽 페이(Syrup Pay)’

 

 


‘시럽 페이(Syrup Pay)’는 국내 최초 PC와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미국의 페이팔과 같은 방식으로 핀테크 서비스의 일환이다. 기존 모바일 간편 결제는 특정 회사가 발급한 신용카드만을 등록해서 사용하거나 별도의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공인인증서, 액티브X 설치가 필요한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시럽 페이를 이용하면 이러한 추가 기능을 설치하지 않고도 비밀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쇼핑 사이트에서 결제 수단을 시럽 페이로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처음 이용할 때 본인 인증을 통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한 다음,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면 끝이다. 금융감독원의 보안성 심의를 통과한 결제 보안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 걱정도 필요 없다. 현재 11번가에서 이용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더 확장할 예정이다.


 

지윤's Tip

시럽, 시럽 오더에 이어 시럽 테이블과 시럽 페이까지! 또 어떤 시럽 시리즈가 우리를 찾아올지 벌써부터 기대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