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 언박싱!

2019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모집: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 언박싱!



지난 3월 7일 연세대학교 SK에서 선물 상자 하나가 도착했습니다. 2019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모집을 맞이한 취준생들을 위한 패키지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상자 속 구성품은 어떻게 되어있을지 같이 한번 볼까요?

 

 SK Careers Editor 최광래



연세대학교에서 챙겨온 선물 상자를 열어보니 가장 먼저 보이는 건 2019 SK 상반기 채용 설명서네요. SK브로드밴드의 채용 설명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따끈따끈한 채용 정보가 담긴 상자를 열어보게 되다니, 기쁨도 두배가 되는 것 같아요! 지체할 시간이 없죠? 구성품을 같이 살펴볼까요?


1. 채용 설명회

 


우선 첫 번째로 상반기 채용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채용 설명회에서는 신입채용을 담당하시는 박윤진 매니저님의 SK브로드밴드 실무 경험과 SK브로드밴드가 원하는 인재상, 모집 직무 상세 및 모집 일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SK가 자랑하는 복지 설명 과정에서 예비 지원자분들의 뜨거운 관심도 볼 수 있었던 현장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사 담당자와의 Q&A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서 SK브로드밴드와 상반기 채용에 관한 질문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설명회를 마치고 나니 ‘SK브로드밴드에서 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채용 상담회 현장 LIVE

 


27세, B2C 상품기획 지원자 : 채용 정보를 찾아보다가, 직접 일을 하고 계시는 실무자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참여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찾을 수 없던 직무에 대한 세부정보를 알 수 있었고 모호했던 사업 영역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덕분에 지원서 작성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8세, B2B 해외영업 지원자 : 현업 담당자에게 직접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질문 사항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했습니다. 현재 B2B업무가 진행되는 방식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고 각 사업 부문에서 중,장기적인 목표와 BM에 대해서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27세, 미디어 사업 지원자 : 직무에 대한 확실성을 얻을 수 있었구요. “취준생들이 을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지치기도 했는데, 상담회에서 직무 정보 뿐만 아니라 응원도 받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3. 채용 담당자 1문 1답

 

Q : 설명회를 준비하며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박윤진 매니저님 (SK브로드밴드 채용 담당자) : 어려웠던 점이자 아쉬웠던 점은 시간이 제한적이었다는거에요. SK브로드밴드 입사를 꿈꾸는 많은 지원자분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었는데, 시간이 제한적이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얘기를 해드릴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설명회 기념품 선정에도 신경을 썼어요. 저희 회사의 oksusu family 캐릭터를 활용한 스마트링을 제작했죠.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회사를 소개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이번 채용의 경우 지난 번에 대해 모집 직무가 상당히 세분화 되었는데, 각 직무를 지원자분들에게 제한된 시간 내에 쉽게 설명해드리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직무 설명에 집중한 채용MIC 영상을 촬영하였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Q : 채용 상담회에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무엇인가요?

박윤진 매니저님 : 자기소개서 항목과 관련된 질문이었어요. 저희 회사의 자기소개서의 경우 대부분의 문항이 경험을 기반으로 서술하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지원자분들이 이러저러한 경험들이 있는데 해당 경험을 써도 되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하셨어요. 저는 경험의 결과에 초점을 두지 말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어요. 결과보다는 해당 경험이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가 중요해요.


Q : 채용 상담회 방문 학생 중 인상 깊었던 학생이 있나요?

박윤진 매니저님 : 아무래도 저희 회사에 대한 애정이 느껴졌던 학생이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노트에 빼곡하게 질문을 적어오셨더라구요. 상담을 진행할 때도 열정이 느껴졌어요. 그런 분들을 보면 감사하고, 꼭 다음 전형에서 뵙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 그리고 제게 역으로 질문을 던지셨던 분들이 기억에 남아요. 예를 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제 성향에 맞는지’와 같은 질문이요.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답변 드리자면 저는 제 성향과 맞는 일을 잘 찾은 것 같아요^^


4. SK브로드밴드 포춘쿠키

 


정말 알찬 물품으로 구성된 선물 상자였습니다! 2019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모집 선물 상자를 먼저 언박싱 해볼 수 있어서 즐겁고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2019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공채는 SK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지금까지 여러분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는 SKCE였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고 앞으로 있을 SK브로드밴드 소식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