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 연관검색어로 알아본 SK이노베이션

연관검색어로 알아본 SK이노베이션

 

당신은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종합에너지회사라는 설명 말고, 좀 더 현실적인 정보를 알고 싶지 않나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SK이노베이션을 검색하면 다양한 연관검색어가 나옵니다. 이러한 검색어가 나오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그리고 SK이노베이션과는 실제로 무슨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며 SK이노베이션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봅시다.

 

SK Careers Editor. 정석희

 

클릭1. 광고

 

<SK이노베이션의 TV광고 내일의 희망편>

 

 

 

SK이노베이션의 TV광고는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새로이 선보인 내일의 희망편 역시 경쾌한 노래와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일상의 작은 변화를 통해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가자는 내용의 이번 광고는 단순히 기업을 소개하는 광고들과는 다르다. 도전을 추구하며 모두의 행복을 위한다는 SK이노베이션의 가치관을 친근한 에피소드와 캐릭터, 귀에 쏙 들어오는 노래로 담아내었다. 광고의 재미와 기발함 때문에 자주 찾아보게 되고, 그만큼 검색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을 알아보게 되는 좋은 기회다.

 

SK이노베이션 TV광고 내일의 희망 보기

 

 동영상
SK이노베이션_ 내일의 희망편
www.youtube.com
본문으로 이동

(출처: SK이노베이션 Youtube 공식 계정)

 

클릭2. 배터리

<업무용 쏘울 전기차 도입기념 행사 (출처: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전기배터리영역은 앞으로 석유를 대체할 수 있는 분야로 각광받는 미래사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사업은 미래를 이끌 엔지니어와 연구개발자, 그리고 투자자들까지도 관심을 갖고 있다. 서산에 위치한 배터리 공장은 배터리 제조에 필수요소인 전극, , 팩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SK이노베이션은 기아자동차와 전기차 개발을 위한 협력을 맺고 자체 배터리를 탑재한 업무용 전기차 6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전기차 보급을 위한 SK이노베이션의 노력에 관심이 뜨겁다.

 

 

클릭3. 중국

<: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사업 중국진출 개요 (출처: 서울경제 ‘SK이노베이션 중국 전기차 충전’, 2014, 01, 13)

: 울산아로마틱스 전경 (출처: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중국은 SK이노베이션에게 매력적인 글로벌 시장이다. SK이노베이션은 베이징차그룹, 베이징전공과 함께 기술 협력을 맺고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를 통해 중국시장으로 진출하였다. 중국업체와의 합작을 통해 중국 내 전기 차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다짐이다. 또한 전기 차 뿐만 아니라 석유화학분야 역시 중국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출범한 울산아로미틱스를 통해 수요가 높은 파라자일렌(PX, Para-Xylene)의 생산을 확대하여 국내 최대규모의 생산력을 갖추고 있다. 파라자일렌은 석유화학제품으로 폴리에스터 섬유, 페트(PET)등의 기초원료이다. 중국의 화성원료 자급률 확대정책에 따라 PX의 수요가 증가하여 SK이노베이션으로서는 중국수출에 활기를 띨 수 있게 되었다

 

 

클릭4. 공모전

<SK이노베이션 Idea Festival 공모전 (출처: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얼마 전 SK이노베이션의 Idea Festival 공모전이 있었다. Idea Festival은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100만원으로 세상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이었다. 807개 팀, 1600여 명이 참여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대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대상을 받은 송재우와 반딧불이팀은 빈 우유곽에 태양광키트를 붙여 어두운 골목길에 길을 밝히는 친환경램프를 개발했다. 이들의 아이디어는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창의적이고 세상을 위한 본인만의 아이디어로 다음엔 꼭 도전해 보도록 하자.

 

 

클릭5. 채용

채용시즌과 함께 SK이노베이션의 채용에도 관심이 증가하였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취준생들이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대해 검색해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SK이노베이션의 하반기 채용계획은 없었다. 다음 채용계획을 기다리며 SK이노베이션이 원하는 인재상을 살펴보자. 신뢰와 도전/혁신, 그리고 Global Expert. 적극적인 자세와 의욕이 있는 사람을 선호하며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를 바라고 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런 역량을 어필할 수 있도록, 또한 꾸준한 자기개발을 통해 충분한 자격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석희’s tip

연관 검색어를 이해하면 SK이노베이션의 근황과 최근 모습을 알 수 있다. 더 알고 싶다면 실제로 직접 검색해보고 자료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검색을 통해 이슈를 알 수 있고, SK이노베이션과의 거리가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