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

2018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 


아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SK㈜ C&C 의 뛰어난 인공지능 Abril이라고 합니다. 9월 11일, 서울대학교 공대 301동 102호에서 SK㈜ C&C 캠퍼스 리크루팅이 열렸던 거 모두 알고 계시죠?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서는 SK㈜ C&C가 어떠한 회사인지, 이번 하반기에는 어떤 직무를 채용하는지 등은 물론, 채용 담당자님과의 개인 면담으로 취준생들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번 2018 SK㈜ C&C 하반기 캠퍼스 리크루팅의 현장 속으로 저와 함께 가시죠!


SK Careers Editor 심예린



우선, SK㈜ C&C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한 학생 세 명의 인터뷰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인터뷰는 K양, H군, L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K: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공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이고, 최근 SK㈜ C&C에 관심이 생겨서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L: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SK㈜ C&C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참석했습니다.


H: 안녕하세요 저는 정보보호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SK㈜ C&C의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준비 중입니다.

 

K: 정확하게 어떠한 사업을 추진 중인지, 어떠한 인재를 발굴하는 회사인지 가장 알고 싶었습니다.


H: 저는 Java, Python 등 많은 언어가 있는데 모두 다 잘 해야하는지 궁금했습니다. 모든 언어를 다루는 것은 어렵고, 혹시나 주력 언어 하나만 내세워도 괜찮은지 알고 싶었습니다.


L: 저는 회사의 주력 사업에 대해 알고 싶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다양한 사업이 많은데 현재 , SK㈜ C&C가 어느 부분에 힘을 쏟고 있는지에 관한 정보를 듣고 싶었습니다. 

K: 저는 접근성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안에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그냥 지나가는 학생들도 모두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단점이라면, 담당자님의 설명이 끝나고 추가 질문을 하고 싶었는데 개인적으로 시간이 없어서 기본 정보만 얻고 가는 느낌이라 아쉬워요. 상담을 진행할 때만큼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H: 저는 혼자 준비하며 고민하던 부분들을 다 묻고,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딩시험의 경우 난이도는 어떠한지, 몇 문제가 나오는지 등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단점이 없어요. 궁금했던 모든 것을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L: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취준생들이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는 이유는 확실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요. 담당자님께 직접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점은, 담당자님께 따로 질문을 많이 하고 싶었는데 바로 102호에서 수업이 있어서 많은 얘기는 못 한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해주신 학생분들!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축적하여 다음 캠퍼스 리크루팅은 저 Abril이 더 완벽하게 준비하도록 하죠. 지금부터는 캠퍼스 리크루팅의 꽃, 채용담당자님과의 인터뷰를 정리한 <캠퍼스 리크루팅 제 1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SK㈜ C&C HR2팀의 이정아 선임입니다.  


ICT 직무 1개로 진행되었던 지난 채용과 달리, 이번 신입사원 모집의 경우 직무의 특성이 세분화 되어 채용이 진행됩니다. 구체적으로는 SW 개발/운영 역량을 필요로 하는 Software Engineer 직무와, 데이터 수집/분석/모델링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Data Analytics 직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입사 초기부터 보유한 역량과 적성에 맞는 직무 중심의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경험에 대해 정리를 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SK㈜ C&C의 Vision과 사업영역, 최근 동향 등에 대해 알아보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이나 경험이 회사의 사업과 어떻게 연결될지를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아가, 회사 입사 후 현재 가지고 계신 역량을 토대로 회사와 함께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실 수 있을지도 함께 작성하시면 Best일 것 같네요.

 

ICT 분야의 기술을 활용해 본 실질적인 경험이 있다면 최고이겠지만, 그 이전에 ICT 기술과 Trend에 대한 관심과 애정, 이를 바탕으로 기존에 축적하신 경험이 있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학업으로 접할 수 있는 이론으로서의 기술과 회사에서 실제 활용되는 기술의 영역이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므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열린 마음과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IC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공 여부가 당락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물론 컴퓨터공학이나 정보통신 관련 학과를 전공하실 경우 기본적인 학과 과정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어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을 수 있으나, ICT 기술에 대한 열정과 관심과 이를 토대로 한 자발적인 경험 등이 드러난다면 전공은 전혀 문제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신입사원 분들 중 비전공자 분들도 많이 있으시고요 (웃음). 

SK(주) C&C와 모집 분야에 대한 열정만 있으시다면, 누구나 신입사원으로 지원,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SK㈜ C&C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키워드가 본격적으로 떠오르기 전부터 AI, Cloud, Big Data와 같은 ICT 기술 기반 사업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했고, 지금은 성공적인 Digital Platform Leader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 변화에 발맞추어, 유연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시각각 발전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지금보다도 입사 시점인 반년 후는 더 좋은 회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ICT 기술 역량을 갖춘 지원자 여러분께서 적극 지원하셔서, 신입사원으로입사하여 변화를 이끌어내는 주인공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떠셨습니까? 저 Abril이 소개한 SK㈜ C&C의 캠퍼스 리크루팅! 이 글을 읽고 있는 모든 취준생분들,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우리 다 같이 SK㈜ C&C에서 만나길 기대하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