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 비전 아닌데요, Vision AI인데요

저 비전 아닌데요, Vision AI인데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지문인식에서부터 홍채인식까지 요즘 기술 발전으로 인해 많은 인식 서비스들이 생겨나

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2017년 5월 14일에 SK(주) C&C가 사람의 눈으로 보듯 얼굴과 객체를 완벽히 인식해 내는 비전(Vision) AI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했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박진형



■ Vision AI란?




Vision AI는 얼굴인식 API와 객체인식 API로 구성된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사람과 사물을 인지하고 분석하는 인공지능입니다. 얼굴인식 AIP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등록하면 3D 가상 얼굴을 만들고, 다양한 각도의 2D 얼굴 사진을 생성, 성별과 연령 추정, 사진과 영상 속 얼굴의 일치율도 판단이 가능합니다. 한편, 객체인식 AIP는 사진이나 영상 속에 어떤 객체가 있는지 판단해주고 사물의 종류와 위치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 얼굴인식 API는 어디에 사용될까요?

1. 드루와! 누구든지 찾아주겠어


피서 시즌이 다가오면서 더위를 피하기 위해 가족들끼리 또는 친구들끼리 집 밖으로 많이들 나오고 계신데요. 여행지, 놀이동산, 백화점 등과 같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아이를 잃어버렸다면? 생각만 해도 정말 아찔하네요. 하지만 우리의 비전 AI가 있다면 이제부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아이 사진 하나만으로도 CCTV 화면을 통해 아이의 현재 위치를 바로 찾아내고 이동 동선까지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Vision AI! 참 좋죠잉~


여기서 퀴즈! 위의 이미지에서 SK 나래를 찾아주세요. 정답은 기사 마지막에 공개하겠습니다!


2. 내 얼굴이 바로 돈이다!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놀거나 가족들끼리 외식하러 나왔는데 카드도 없고 현금도 없다? 이런 어이없는 상황 간혹 경험하신 적 있으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고민 얼굴인식 API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ATM기에 얼굴인식 API를 접목하여 얼굴인식으로 본인 여부 확인하고, 추가 비밀번호만 넣으면 끝!



■ 얼굴인식 API는 어떻게 사용될까요?

1. 사장님? 어디 계세요?


사물을 인식하는 객체인식이 활용되면 사람이 없는 무인점포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고른 상품을 선반 위에 놓으면 알아서 계산해주는 셀프 결제 서비스! 정말 생각만 해도 편할 거 같은데요. 얼른 이런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 정답 공개


여러분은 나래를 찾는 데 얼마나 걸리셨나요??? 만약 Vision AI가 있다면 1초면 OK!



■ 끝으로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인공지능이라는 것이 옷과 같이 우리 주변에 없으면 안 될 존재가 돼버린 것 같습니다. 우리의 미래를 책임지는 비전 AI, 어디까지 우리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