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하게 돈 버는 지갑! Syrup Wallet

스마트하게 돈 버는 지갑! Syrup Wallet


스마트하게 돈을 버는 지갑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다녀온 인터뷰! 바로 SK플래닛과 SK증권이 함께한 스마트한 모바일 지갑 Syrup Wallet이다. Syrup Wallet에서 금융상품 가입과 투자까지 할 수 있다는 스마트한 모바일 지갑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금융제휴팀 남궁민석 매니저, Syrup 사업기획그룹 전현정 매니저, SK증권 모바일 사업팀 노동명 과장을 만나보았다.

 

SK Careers Editor 오세진

 

 


 

<왼쪽부터 남궁민석 매니저와 노동명 과장>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SK플래닛의 금융제휴팀 남궁민석입니다. 대외적으로 제휴 업무를 추진하고 마케팅 솔루션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B: Syrup 사업기획그룹 전현정입니다. 저는 서비스 개발을 하며 비즈니스나 서비스에 대한 개발 요청이 들어오면, 이를 Syrup에서 어떻게 구현할지, 사업 그리고 고객 관점에서 표현할 수 있을지를 구상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C: 저는 SK증권 모바일 사업팀 노동명 입니다. Syrup Wallet 초기에 금융제휴 모델을 제안했고, 사업 모델 나온 이후 서비스 기획 부분도 진행해왔습니다. Syrup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금융 서비스가 생활 친화적인 형태로 녹아들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Q. Syrup  Wallet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Syrup  Wallet는 SK플래닛과 SK증권의 전문가들이 정말 많은 고민을 통해 나온 서비스입니다. 기존 모바일 지갑인 Syrup Wallet은 쇼핑이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받아 사용자들이 ‘쓰는’ 서비스였다면, Syrup Wallet는 금융상품을 통해 ‘모으는’ 서비스입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 상품가입(CMA-체크카드-ETF/펀드)과 같은 서비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도입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1,500만 Syrup Wallet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가입을 진행할 수 있어, 금융 서비스의 심리적 장벽을 제거하였습니다.  가입만 진행하더라도 금융 지식정보와 로보어드바이저 가상체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Q. 처음 Syrup  Wallet를 구상하신 계기가 있을까요?
SK증권에서 Syrup Wallet 사업을 제안했는데, SK그룹 내에서 고객 기반이 많은 Syrup Wallet을 통해 금융을 잘 몰랐거나 친숙하지 않았던 분들에게 생활 친화적인 금융 플랫폼을 제공해드리고자 했습니다. Syrup Wallet이 가진 이미지는 굉장히 생활 친화적이고 편리하다는 것인지만 많은 분이 금융 혹은 투자에 대해서는 거리감을 느낀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Syrup Wallet이 지니는 친숙한 이미지를 생활투자 플랫폼으로 진화 발전시키면 어떨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돈을 쓸 때만 찾던 Syrup Wallet이 아니라, 돈을 모을 때도 찾는 Syrup Wallet! 그렇게 스마트하게 돈 버는 지갑인 Syrup  Wallet가 탄생하였습니다.


Q. Syrup Wallet의 특장점은 무엇일까요?
1) 빠른 접근성
Syrup Wallet 고객은 누구나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2) 쉽고 편리함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3) 안정적인 투자
‘쿼터백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사용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Q. Syrup Wallet의 핵심 가치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Syrup Wallet의 핵심 가치는 총 5가지로 단순명료함, 안심을 주는, 혜택을 주는, 확신을 주는 그리고 권유가 없는 입니다. 이와 같은 핵심 가치가 나오게 된 배경을 말씀드리자면 기존에 금융사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금융사에 바라는 점에 대한 설문조사를 해보면 가장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가치로 드러나기가 쉽고,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였습니다. 이 외에도 Syrup Wallet는 금융을 신뢰하지 못하는 분들을 안심시켜드릴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를 권유하지 않아 고객들이 금융사에 갖는 거부감을 없앴습니다. Syrup Wallet를 사용해보시면 이러한 핵심가치들이 서비스에 녹여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Q. Syrup Wallet의 가장 뛰어난 기능은 무엇인가요?
Syrup Wallet의 가장 뛰어난 기능은 앞서 말씀드렸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입니다. 최근 Big Data 분석 기술 및 머신러닝 등 알고리즘 개발 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미국, 유럽 등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이 큰 규모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통해 로봇이 자산관리전문가를 대신하고 사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게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Syrup Wallet의 특장점입니다.


또한 ‘Peer Grouping’ 서비스를 제공하여 Syrup Wallet 사용자 중 나와 같은 또래 집단의 이용성향과 상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생활투자플랫폼인 만큼 Syrup Wallet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안심 주기(Trust-giving)를 서비스에 잘 녹여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담당자분들께서 생각하시는 금융투자플랫폼과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의 전망은 어떤가요?
현재 Syrup Wallet도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금융투자플랫폼을 통해 선제적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확장되어서 고객들이 한 곳에서 여러 금융서비스를 같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이에 플랫폼 간의 경쟁도 나타날 것 같습니다. SK플래닛과 SK증권이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처럼 경쟁력 있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생겨날 전망입니다.


특히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의 경우 국내의 경우 자본시장법상 비대면으로 투자일임 계약이 금지되고 있어 ‘자문형’ 서비스로는 시장 성장의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규제 완화의 움직임이 조짐을 보여 향후 성장성을 바라볼 때 로보어드바이저 시장 또한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 있으신가요!
Syrup Wallet는 스마트 하게 돈 버는 지갑입니다! 아직 시작 단계에서 있는 만큼 많은 피드백도 받고 이를 토대로 보완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많이 이용해주시고 또 소중한 의견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대학생분들도 소액도 가능하고 적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내는 슈퍼 그레잇한 Syrup Wallet 사용해서 나중에도 성공적으로 자산관리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