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통신이 전부가 아니다 ‘SK텔레콤’-2

통신이 전부가 아니다 ‘SK텔레콤’ -2

 

이젠 먼 미래가 아닌 일상으로

교육-건강-비즈솔루션

3-1 이젠 배움도 스마트로봇과 스마트하게

 

 

<좌 스마트로봇 알버트 우 누리아띠 사진: 각 로봇 공식홈페이지>

 

알버트는 이용자와 양방향 상호작용을 통하여 감성과 오감을 활용한 학습이 가능하며 영상/음성 등 멀티미디어 지원으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또한 ‘알버트’는 스마트폰을 두뇌로 활용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로봇 축구와 같이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영어 콘텐츠 등 1,000여종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

아띠는 MWC2013에서 국제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교보재에 있는 건반그림을 터치하면 아띠가 동요를 들려주고, 구연동화를 통해 혼자 잠자는 것을 무서워하는 아이를 편안한 꿈나라로 안내해준다. 음성을 인식하고 대답을 해주며 영어놀이 또한 할 수 있다.

 

3-2 상상만 했었다 Healthcare솔루션

 

 

<자료출처 : SKT 공식 홈페이지>

 

나만의 맞춤 건강관리 시스템이 있다고 상상하곤 했었다. 식단부터 운동까지 하나하나 계획하고 실행하기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시스템이 이젠 생활로 다가온다. 개인뿐만 아니라 병원 등 의료환경 전반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SK 텔레콤은 국내외 유망 벤처기업과 합작하거나 지분 투자 등을 통해 의료용 체외진단기기, 건강관리 서비스, 병의원 대상 스마트병원 솔루션 사업을 추진 중이다.

 

3-3 ‘비즈비즈니스 파트너

 

 

<자료 출처 : SKT 공식 홈페이지>

 

현재 SK 텔레콤은 고객의 마음을 세세하게 살피는 비즈니스 파트너부터 중소, 중견기업의 유무선 통합 솔루션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T cloudbizGeovision은 각각 클라우드 기반의 경영지원 솔루션과 지리정보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현재 어도비, 쓰리피시스템,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함께 사업 확장을 해나가고 있다. 앞으로 더욱 더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IT’s you 당신을 기다립니다

이 직무엔 이 능력이 필요해

SKT는 미래 가능성 파트너로 8가지 분야에서 채용지원을 받는다. 각 분야별로 무슨 일을 하고 그 직무를 위해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모집분야

모집직무

B2C마케팅

마케팅전략, 유통채널관리, 판매관리 등

B2B솔루션 사업

B2B솔루션/상품 기획영업컨설팅

상품기획

상품 전략기획서비스 운영 등

상품개발

App 개발, 서버/플랫폼/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운영 등

Network

Network Infra 도입관리최적화

성장R&D

Convergence Device Platform, Flash Storage, 양자 기술 등

차세대 암호기술 개발, 영상처리, Big Data,

Bioinformatics, Healthcare/진단분야 등

Network R&D

차세대 Network, Smart Device 기술 등

IT

차세대 IT 기술 및 서비스/플랫폼 기획개발 등

경영지원

전략기획, 재무, HR

 

* 장애인 특별전형 시행 (가점적용, 채용인원 별도 확보 등)

 

m B2C 마케팅 업무는 전국단위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 하거나 유통채널 관리, 판매 관리 등 전체를 아우르는 관리자의 능력을 필요로 한다. 따로 선호하는 전공은 없다.

 

m B2B 솔루션 업무B2B는 상품을 기획하고 영업하고, 컨설팅까지 하는 업무를 맡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유리하다. ITSI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며, 다양한 Industry에서 인턴십을 해 본 경험과 경력이 있는 인재를 선호한다.

 

m 상품기획 분야는 말 그대로 만들어진 상품의 세일즈 전략을 세우고, 운영 방안을 만드는 업무다.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정보들을 수집한 뒤 분석하고 기획서를 작성하는 일이 주가 되며, 전공은 무관하다.

 

m 상품개발 분야는 App을 개발하고, 서버와 플랫폼,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맡는다. 당연히 컴퓨터나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역량 보유자를 우대한다.

 

m Network 업무는 Network Infra를 도입하고, 관리 및 최적화하는 작업을 하며, ALL-IP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통신 관련 전공자뿐 아니라 컴퓨터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자 또는 역량보유자를 선호한다.

 

m R&D IT 직무에서는 기본적으로 관련 분야 석사 학위 이상을 요구한다. 특히 성장 R&D업무는 Convergence Device Flash Storage 등의 차세대 암호기술, 빅 데이터, 헬스케어 등 여러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관련 전공자들에게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 경영지원에서는 전략기획과 재무, HR등의 업무를 수행하므로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통신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IT 사업에서도 1위를 추구하는 SK 텔레콤. 열정을 지녔는가, 나만의 스토리가 탄탄한가, 확실한 직무지식과 관련경험이 있는가. 그렇다면 SKT가 탐내는 인재이다. 사람과 행복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 당신과의 동행을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