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알이 세계 속으로 나아가는 옥수수,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플랫폼

알알이 세계 속으로 나아가는 옥수수,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플랫폼

쇼미XX니 우승자가 발표되는 금요일 저녁, 하필이면 동아리 엠티가 잡혔다. 예전 같았으면 둘 사이에서 심각한 고민을 했겠지만, 지금은 고민 없이 동아리 엠티를 떠날 수 있다. 그 다음날 돌아오는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결과를 확인하면 되니까!

 

SK Careers Editor 박소연

 


이렇게 요즘 핫한 TV 프로그램의 ‘본방’을 사수하기 위해 리모컨을 사수하고 대기하던 시대는 지났다. 어제 놓친 TV 프로그램은 물론 웹드라마, 최신 영화까지 통학하는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 작년 초, SK브로드밴드가 하사(?)한 선물 옥수수(oksusu)가 이렇게 일상 속 즐거움을 선물하는 일등 공신이다. 옥수수의 알갱이들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가진 SK브로드밴드만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에 대해 알아보자.

 

1. 작년 1월 데뷔한 신인,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란?
옥수수(oksusu)는 2016년 1월, 기존의 B tv mobile과 호핀을 하나로 통합한 SK브로드밴드만의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이다. 풍부한 콘텐츠와 개인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최근 가입자 1100만명을 돌파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한 국내 OTT* 시장에서 눈여겨볼 성과다.

 


2. 옥수수 이용방법 간단 정리: 어서와…옥수수는 처음이지?
아직 옥수수가 생소한 이들을 위해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 본 옥수수 이용 후기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 필수 준비물: 옥수수 어플, 넉넉한 배터리
☞ 권장하는 준비물: 포근한 침대, 귤 10개, 옆으로 편히 누운 자세

 

 

먼저 옥수수에 접속하면 홈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 종류는 위와 같다. 최근 드라마, 영화 등 각종 VOD콘텐츠부터 실시간 방송, 방송 클립까지 다양하게 골라 시청할 수 있다.

 

 

오직 옥수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자체 제작 콘텐츠인 ‘오리지널’부터, 핫한 방송 프로그램의 무료 클립과 스포츠 섹션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옥수수와 함께라면 어디서든 꿀잼 빅잼~을 누릴 수 있다. 총 116개의 실시간 방송 채널과 17만편의 영화, 드라마 VOD를 보유한 만큼 취향에 따라 골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옥수수의 매력은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전용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수많은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특정 요금제 이용 고객은 기본 월정액 서비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바로 옥수수 다운로드를 권한다. 실제로 SK텔레콤 이용 10년 차인 본 에디터는 옥수수 다운로드로 일상 속 꿀잼 지수가 높아졌다고… (SK텔레콤 고객이 아니어도 포인트 충전으로 쉽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니, 버스 한 번 타는 가격으로 약 1시간 반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을 추천한다.)

 

3. 여러 곳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옥수수(oksusu)의 근황 공개
옥수수는 현재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움틀 준비를 하고 있다는데… 2017 지금의 옥수수를 자세히 들여다보자!

 

국내산 옥수수(oksusu), 해외 수출 임박!
올해 3월 SK브로드밴드가 옥수수의 해외 진출 구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로 2021년까지 옥수수 가입자를 2050만명으로 확대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와 함께였다. 


그리고 지난 7월 옥수수의 수출(?) 프로젝트의 현황을 알 수 있었다. 현재 옥수수는 동남아, 미주, 유럽 지역에 먼저 진출할 예정이며, 성공적인 데뷔를 위해 필요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C 화면으로 200% 즐기는 옥수수(oksusu)
보다 넓은 PC 화면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감상하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다가오는 9월 옥수수 PC버전이 세상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현재 PC로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전체의 20%를 차지해 옥수수의 PC버전이 나올 경우 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해진 옥수수(oksusu)의 알갱이들
옥수수는 다양한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분야를 넘나드는 협업도 마다하지 않는다. 지난 8월, SK브로드밴드는 파노라마엔터테인먼트와 코미카 웹툰 저작권 기반 영상 제작 MOU 협약식을 가졌다. 코미카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옥수수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 통신사의 모바일 OTT 서비스 중 유일하게 2017/18 시즌 프리미어리그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를 서비스해 스포츠 분야까지 놓치지 않는다.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 대해 소개했다. 톡톡 튀는 옥수수 알갱이처럼 다채로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옥수수! 무료한 일상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옥수수를 만나러 지금 당장 앱스토어에 접속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