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SK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텔레콤 편

2017 SK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텔레콤 편
드디어 지난 9월 1일부터 시작된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은 이 짝사랑을 끝낼 절호의 찬스다. 우선, 채용담당자가 직접 안내해 주는 채용설명회를 통해 상대가 원하는 점을 알아낸 후 구애작전을 펼치자. 채용설명회에 참석하지 못 했어도 괜찮다. 이 에디터가 SK텔레콤 사랑꾼들에 빙.의.하여 채용설명회를 찾았으니, 함께 그 현장 속으로 GO!

 

SK Careers Editor 김승지

 

 

에디터는 지난 9월 12일 고려대학교에서 2시부터 진행한 SK텔레콤 채용설명회를 찾았다. SK텔레콤 외 다수의 SK그룹 관계사들이 동시에 채용상담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그중에서도 SK텔레콤 채용 설명회가 눈에 들어온다. SK텔레콤은 이날 채용설명회를 진행하였다.

 

SK텔레콤 입사를 꿈꾸는 많은 분들이 참석한 자리, 모두가 채용담당자께 시선집중! 모두가 마음속으로 수 백 번 외쳤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제 사랑을 받아 주실 수 있나요?

 


SK텔레콤, 아는 큼 고백 적중률 200%!

채용 담당자가 직접 짚어주는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핵심 포인트 : 세부 직무만 18개!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

 

<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직무 총 8개 (세부 직무 포함 18개) >

※ 세부 직무 선택 필수
※ 빅데이터, R&D직무는 직무기술서 기반 채용 분야

 

SK텔레콤은 직무 역량 중심의 채용이 점점 더 강화되고 있으며, 2017 하반기도 어김없이 그 추세가 드러난다. 채용담당자께서는 지원자가 직무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하셨다. 그렇다면, 본인이 하고자 하는 직무를 정확히 판단한 후 본인의 역량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TIP 1) 채용 공고 내 ‘직무 인터뷰’를 꼭! 꼼꼼히 읽어보세요!
금번 SK그룹 채용 공고 중, SK텔레콤 채용 공고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별점을 발견하셨나요? 바로 <직무 소개 인터뷰 바로 가기> 버튼’! 버튼 하나도 괜히 있는 게 아니죠~ 지원자들의 직무 선택을 돕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모집 직무 18개 전체 직무 인터뷰! 현업 담당 매니저가 담당 직무, 비전, 하루 일과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는 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합니다.

 

 

무려 18명의 현업 담당 매니저 인터뷰를 준비해 준 SK텔레콤! 지원자들의 직무 선택을 돕기 위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 배려가 느껴져 감동입니다. 해당 인터뷰를 볼 수 있는 경로는 총 2가지이니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 직무 인터뷰 보는 경로1 :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텔레콤 채용 공고 내 버튼


| 직무 인터뷰 보는 경로2 : SK채용 사이트 > SK HR > 직무소개 > SK텔레콤

 

 TIP2) 포트폴리오는 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자료를 발췌해서 첨부하는 게 센스!
포트폴리오는 자기소개서에서 자신의 역량을 다 보여주기 힘든 점을 보완해주는 자료로, 자기소개서 참고용으로 별도 발췌해 첨부하는 게 좋아요. 100페이지 논문이라면, 그중 핵심만 추려서 재가공하는 것도 가능한 것이죠. 자기소개서에서 첨부하는 자료는 별도 증빙을 요구하진 않지만, 추후 면접 단계에서는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각 직무별 필요 역량 & 우대 조건에 대한 상세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설명회 영상 보기 > URL: http://www.skcareersjournal.com/945


 TIP3) 자기소개서 4, 5번 문항은 학교 과제나 개인적인 경험도 OK!
 금번 자기소개서 4, 5번 문항이 공통적으로 ‘직무 역량 어필’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직무기술서 기반 채용 분야 제외) 반드시 실무 경험을 적어야 한다는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직무 관련 역량을 보여줄 수 있다면 학교 과제나 개인적인 경험을 서술해도 충분하다고 하니 자신 있게 작성해 주세요!

 

채용담당자님! 정답을 알려줘 (feat. 겁)

현장에서 오고간 Q&A

직무 역량 중심 채용이라는 걸 확실히 간파한 지원자들! 직무에 대한 자세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유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지원자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IoT사업] IoT사업 직무 역량 중에도 기획/영업/컨설팅 등 다양한데, 특정 하나의 역량만 어필하는 것이 좋을까요, 전반적인 사업 추진 역량에 대해 어필하는 게 좋을까요?
정답이 없습니다. 특정 역량이 강하면 하나만 어필하는 게 전략이 될 수도 있고, 모든 분야에 대해 역량이 있으면 모두 어필해도 좋아요. 실제 SK 구성원 중에서도 특정 역량이 뛰어난 전문가도 있고, 다양한 역량을 가진 전문가도 있습니다.

 

Q. [IoT 사업] 기획보다는 직접 IoT솔루션을 개발하고 싶다면 어느 부서로 가야 할까요?
IoT 솔루션 개발은 하반기 모집 직무가 아닙니다. 참고로, IoT사업 직무에서는 개발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사업화하는 일을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Q.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 기준은 무엇일까요?
해당 역량은 사실 자소서에서 검증하기 어려운 부분이므로, 추후 다양한 형식의 면접 과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 과제에서는 타인과 의견을 나누고 결과를 도출하는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Q. [마케팅] 마케팅 직무에서 담당하는 업무 스펙트럼이 넓어 보이는데, 어떤 업무를 가장 중점적으로 맡나요?
SK텔레콤 내에는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담당하기 위해 세부적으로 조직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SKT 유무선 상품 및 통신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현장 마케팅 경험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 입사 후, 몇 년간 특정 지역에서 현장 마케팅을 경험하면서 해당 상권에 맞는 세부 정책과 전략을 수립 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판매 실적을 분석하는 역량을 쌓게 됩니다. 그 후 본사에서 단말 정책 담당자, 프로모션 담당자, 제휴 서비스 상품 기획 담당자 등 구체적인 업무를 맡아 전문 역량을 더 기르게 됩니다.
 
Q. [공통] 이동 제도의 경우, 입사 후 직무 이동이 얼마나 가능한가요?
입사 시엔 세부 직무 단위로 지원한 후 해당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기 때문에, 입사 후 바로 직무 이동은 어렵습니다. 입사한 직무에서 직무 역량을 쌓으며 퍼포먼스를 낸 후,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토대로 사내 공모 등을 통해 조직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Q. [공통] 자기소개서의 추가 사항(선택)은 작성 시 가산점, 우대사항이 있나요?
 없습니다. 자신의 역량은 제한된 글자 수 내에 보여주기 어려운 지원자를 배려하기 위해 추가한 사항일 뿐입니다. 오히려 산발적인 경험만 추가 나열하는 것이 역효과일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사랑도, 취업도, 인생도 타이밍이야!

SK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일정

※주의: 마감일 자정에 지원서 최종 제출은 피하세요


마지막 날 자정 무렵 제출이 많아서 자칫하면 최종 제출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1~2일 전 최종 제출 완료하는 게 안전합니다.

 

SK텔레콤은 채용 설명회를 질의응답 위주로 진행하기 때문에 궁금한 점 이 있다면 채용설명회를 유연히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Q&A 코너 외에 채용설명회가 끝난 후, 채용담당자분께 직접 간략한 질문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얻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이야말로 좋은 찬스가 아닐까 합니다.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마감일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SK텔레콤에게 ‘패기’있게 고백할 준비되셨나요? 우리들의 짝사랑, 꼭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모든 지원자들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