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건설] World Maker SK건설

World Maker SK건설

 

리가 매일 발을 디딛는 길과,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는 등굣길, 가끔가다 들리는 관공서와 지나치며 보는 건물들은 과연 누가, 언제 만들어 놓은 것일까. 우리의 발과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SK건설의 손은 뻗어있다. 삶의 기반을 만드는 World Maker SK 건설. 지금부터 SK건설의 A부터 Z까지 파헤쳐보자!

SK Careers Editor. 박소은

 


세상의 Infra구축부터 플랜트까지! 미래를 향하는 SK건설

SK건설은 1977년 창업 이후 토목, 플랜트 등의 사업을 확장하며 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발전을 해왔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토목분야에서 도로, 철도, 항만 등의 국가기간사업과 건축분야에서 선두를 이끌며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세계 일류 도시개발 및 인프라 구축회사를 목표로 해외로 뻗어나가고 있는 미래형 기업 SK 건설은 Global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SK건설의 사업영역을 알아보자

1. SK화공플랜트 사업발전플랜트 사업세상의 에너지를 만들어내다.

SK건설은 refinery, LNG Storage, Oil Sands 등 원유 정제 시설부터 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화학플랜트 사업과인간을 위한 새로운 에너지 원을 창조하는 발전 플랜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 2월에는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천연가스 액화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한국 건설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액화플랜트 시장에서 EPC(설계, 조달, 시공) 공사를 시작하는 것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화공플랜트 사업 부문은 중동 지역인 이라크, 쿠웨이트, 이집트를 비롯해 북미인 캐나다에서도 이미 수주를 했거나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SK건설의 근본적인 체질 혁신의 성과가 드러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지속적인 글로벌 신규 시장과 고객을 발굴하며글로벌 진출 지역 확대에 노력을 다하고 있는 SK건설은 플랜트의 강자로서 명성을 쌓아나가는 중이다.

 

(미국 루이지애나주 천연가스 액화플랜트 조감도)

2. 주택사업, 차별화된 주거공간으로 어필하다. SKYVIEW

SK건설 1977년 워커힐 아파트를 시작으로 주거공간을 건설해왔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SK건설의 주택사업은 최근 ‘SK VIEW’와 최고의 주거명작을 지향하는 ‘APELBAUM’등을 통해 이 시대에 적합한 주거공간을 제공해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 : SK VIEW아파트, : 청라SKVIEW아파트)


3. 건설사업, 새로운 랜드마크를 건설!

SK건설은 최신 건축 공법과 첨단 시스템을 바탕으로 인텔리전트 빌딩 건설의 리더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의 워커힐과 같은 고급 호텔부터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교육시설, 고품격 문화 및 상업시설 등 독창적인 건축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SK케미칼 Eco Lab’을 통해 친환경건축인증에서 사상 최고 점수를 기록하고, 미국 친환경건축물 인증제도 인 LEED에서도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건축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 SK 커뮤니케이션즈 사옥 신축공사, : 금천구 종합청사 건립공사)

 

4.인프라 사업 , 해외로 뻗어가는 Global Infra Player

도로, 고속철도, 항만, 수자원 사업 산업단지 조성 등 사회 간접자본 시설들을 포함한 Civil Infrastructure Business 에서 SK건설은 해외 시장으로의 다양한 변화 및 성장을 하고 있다. SK건설은 첨단 기술개발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터널발파기술인 수펙스 컷(SUPEX-CUT)공법을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국내 철도 사업을 기반으로 기진출국(싱가포르, 인도, 베트남, 라오스, 터키) 외 중동, 동남아, 남미, 북아프리카 지역으로의 사업을 확대해 가며 해외로 뻗어나가는 Global Infra Player가 되어가는 중이다.

 

(고속국도 제 65호선 울산-포항간 건설공사, 9공구)

 

5.U사업, ICT사업의 세계적 선두주자 SK

SK건설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지국 및 초고속 정보 통신망 구축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첨단 4G(LTE)이동통신망, FTTx 등 광대역 통신망, smart infra smart plant 구축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SK건설의 신입사원이 되길 원한다면 당신은 따뜻한 프로페셔널’!

자신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맞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은 SK 건설인이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발걸음 일 것이다. SK건설은 따뜻한 프로페셔널에 맞는 인재를 원한다. SK건설은 자긍심, 공동체 의식, 상호배려정신이 있는 따뜻한인재와, 자신의 일을 스스로 알고,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즐겁게 실행하는 프로페셔널한 인재를 원하였다. 2014년 하반기 SK건설의 신입사원이 될 열정이 있는 당신이라면 도전해보자. 

 

 


 

SK건설은 지난해부터 근본적인 건설사의 체질을 달리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 성과로 발전플랜트 사업 부문에서는 안정적인 성과를 나타내 발전 가능성이 더욱 높아보입니다. 그 때문인지 SK건설의 중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는 것이 내부적 의견입니다. 이제 SK건설이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았다면, 세계 일류 도시개발 및 인프라 구축회사를 목표로 자신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볼 차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