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SK 상반기 그룹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C 편

SKC의 취업 얘기를 듣고 싶니? SKC 캠퍼스 리크루팅

2017년 SK 상반기 그룹 채용 일정이 확정되고, 많은 취준생들이 취업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많아 지고 있는 요즘! 3월 13일 월요일, 고려대학교 4•18 기념관 채용상담실과 하나스퀘어 채용상담실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이 열렸다. SKC의 캠퍼스 리크루팅을 가고 싶지만, 갈 시간이 없었던 사람들을 위하여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이야기를 전하려고 한다.


SK Careers Editor 오두규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채용상담실 앞에 있는 실외 배너>

 

고려대학교의 하나스퀘어 채용상담실에서는 SKC뿐만 아니라 SK E&S, SK㈜ C&C 등 SK그룹 내 다양한 관계사가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고 있었다. SK 입사를 향한 많은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졌다.
 

<SK그룹의 관계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캠퍼스 리크루팅 모습>

 

SKC의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하여 많은 것을 알기 위하여 SKC 인력개발팀의 박영조 대리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SKC 인력개발팀의 박영조 대리님>

 

Q. SKC가 추구하는 사원들의 역량에는 Global 역량, 직무 역량, 그리고 SK Value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을 채용할 때 중점적으로 보시는 역량이 있나요?
A.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SK 그룹이 원하는 Value들을 보시고 오십니다. SKC는 그러한 Value 외에도 SKC만이 추구하는 Value가 또 세부적으로 있습니다. 저희는 Core Value를 중점적으로 보는 데 Core Value란 Speed(경쟁자, 환경 변화보다 더 빠른 속도의 변화), Flexibility(고객 Needs 변화에 대응한 Creative한 생각, 유연한 Approach), Performance(끝장정신을 바탕으로 성과 창출에 집중) 이 세 가지의 역량을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신입사원을 뽑을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이 관련 학과, 지원자의 인성이 어떠한지, 그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봅니다.

 

Q. 관련 자격증이라고 하면 어떠한 것이 있나요?
A. 생산/관리 관련 직무에는 전기기사와 같은 자격증이 있고, 안전/환경 직무 같은 경우에는 환경/소방/안전과 관련된 자격증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아무래도 조금 더 입사할 때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필수 조건은 절대 아닙니다.

 

Q. 자기소개서의 각 문항들이 자신과 관련된 경험을 두 가지씩 쓰고, 한 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서술하라고 나와있습니다. 각각의 문항들에 해당되는 경험을 전부다 두 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기에는 어려울 것 같은데 자기소개서를 쓸 때 Tip! 같은 것을 주실 수 있나요?
A. 제 생각에는 자신이 살아왔던 삶을 다시 돌아보면, 그거에 관련된 요소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직무에 관련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어떻게 보면 친구들이랑 어떠한 활동을 하면서 그러한 모습이 발현된 순간들이 있을 거예요. 제 생각은 회사에 취직을 하기 위해서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이기는 하지만, 꼭 직무에 관련된 것이 아니더라도 본인 인생에서 각 문항에 관련된 답변을 쓰게 되면, 좀 더 쉽게 써지지 않을 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직무랑 관련이 되어있다면 더 좋겠지만, 본인이 학교 생활 등을 하면서 했던 경험들을 되돌아보게 되면 한 가지씩은 꼭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꼭 취업을 위해서 자기소개서를 지어내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그러한 것보다는 자기 얘기. 진솔한 얘기들을 적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서류를 합격하게 되면 SKCT 시험을 봐야 하는데 준비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제 생각에는 이 시험이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인성 쪽 문항을 보시면 난해한 것들이 있을 텐데, 본인이 생각하는 대로 답변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수준에서 일관성 있게 답변을 하시게 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캠퍼스 리크루팅에 오는 사람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A. 본인이 원하는 직무가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 자신이 무엇이 궁금한지를 확실하게 정하고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을 원하는 지 알고 오시면 아무래도 저희도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미리 정보를 수집하고 오시는 편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는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3월 13일로 고려대학교의 캠퍼스 리크루팅은 막을 내렸지만, 여러분의 취업과 함께 새로 시작될 막을 올리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SKC의 캠퍼스 리크루팅은 3월 21일 까지 열리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입사 지원서를 쓸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