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절에 찌운 살, 간단한 홈트레이닝으로 극복!

명절에 찌운 살, 간단한 홈트레이닝으로 극복

 

출처 : 엔터식스 블로그(http://blog.enter6.co.kr/1139)


기다리고 기다리던 명절 연휴가 지났다. 설 차례상 음식 칼로리는 익히들 들어온 것처럼, 산적  한 접시의 칼로리가 653kcal를 차지할 만큼 칼로리가 생각보다 꽤 높다. 취준생들에겐 면접관에게 비치는 나의 모습이 갸름하고 샤프한 이미지였으면 하는 바람은 항상 언제나 로망이다. 설날에 취업 스트레스를 맛있는 설 차례상 음식으로 가득 채웠다면, 이제 다시 명절 전의 나로 돌아가기 위해 간단하게 집에서 홈트레이닝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채소희

 

1. 마일리 사이러스 홈트(홈트레이닝) 동영상
 


마일리 사이러스 유튜브 운동영상 링크 (출처 : 유튜브)
: https://youtu.be/MG69sFM1UIw?list=PLCzl9MLKZAOxBEoHspjRBQTvm87SOn6Ed


 

마일리 사이러스 홈트레이닝 영상은 예쁜 다리, 다리의 좋지 않은 붓기를 빼주기로 유명한 무료 홈트레이닝 영상이다. 운동을 한 번쯤 해본 여성이라면 마일리 사이러스 운동 영상을 지나칠 수 없다고 할 만큼 유명한 홈트레이닝 영상! 여성들의 로망은 면접 복장인 치마와 구두를 신었을 때, 예쁘게 떨어지는 다리라인이 항상 로망이다. 마일리 사이러스 홈트레이닝을 하루에 한 번씩 꾸준히 집에서 실천해준다면 몸의 혈액순환도, 다리의 라인도 예뻐질 것이다.


 

2. 인스타 팔로워 27.4만! 스미홈트!

 
스미홈트 유튜브 운동영상 링크 (출처 : 스미홈트 인스타그램/smitruti1010)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VjwwmDpE6f3n9Ck2oaNTw


 

스미홈트는 에디터가 인스타그램으로 먼저 알게 된 홈트레이닝 전문가이다. 아들 둘을 키우며 운동하는 엄마, 'seumi'라는 닉네임으로 식단과, 홈트레이닝 방법을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고 있다. 사실 스미는 그녀의 본명이기도 하다고 . 아들 둘을 가지고 있는 어머니의 몸매로 절대 보이지 않는, 멋진 왕자 복근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100일 복근 프로젝트, 힙업 프로젝트, 그녀의 복근 집중 운동 노하우 등을 무료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집에서 시청하며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간단하게 집에서도 스미홈트 영상 속 그녀의 멋진 왕자 복근을 보며 열심히 따라해보자!


 

3. 에디터에게 복근을 선물한, 전통 홈트레이닝 영상! 빌리부트캠프

 


 
빌리부트캠프 영상 링크 (출처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B9%8C%EB%A6%AC%EB%B6%80%ED%8A%B8%EC%BA%A0%ED%94%84


 

빌리부트캠프는 에디터가 딱 한 달! 프로젝트를 하고, 조금의 복근을 선물 받은 전통 홈트레이닝 영상이다.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박나래가 했던 운동이 바로 빌리부트캠프! SNS에서 운동자극을 위한 재미있는 짤로도 유명한 운동이다. 빌리부트캠프는 basic부터, Ultimate, AB, Cardio등 여러 버전으로 영상이 나누어져 있고, 빌리부트 한 달 계획표가 따로 있을 만큼 한 달을 꾸준히 하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홈트레이닝계의 강자다. 1시간에 소모하는 칼로리가 무려 768kcal나 된다고 하니, 갈비찜과 산적 한 그릇을 뚝딱 날려버릴 수 있는 열량 소모를 자랑한다. 베이직으로 단련을 한 뒤, 난이도 있는 영상으로 스스로 계획을 짜, 한 달만 실천해보자! 면접장에서 갸름하게 웃고 있는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4. 단련 후, 몸은 꼭 풀어주자!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출처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B9%8C%EB%A6%AC%EB%B6%80%ED%8A%B8%EC%BA%A0%ED%94%84

 


에디터가 빌리부트캠프와 함께 항상 마지막에 몸을 풀어주기 위해 세트로 했던,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 영상이다. 몸에 좋지 않은 독소가 쌓이면 하체가 먼저 부풀어 오른다고 한다. 강하나 스트레칭은 하체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스트레칭 영상으로, 평소에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취준생들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홈트레이닝 영상이다.

 

5. 작은 공간에서도 충분한 운동효과를! 스쿼트/런지

 


출처: 구글 이미지(www.google.com)

 

공부를 위해 고시원이나 작은 원룸 등, 공간이 충분치 못한 곳에서도 충분히 운동효과를 내주는 홈트레이닝이 있다. 스쿼트와 런지이다. 다리를 이용해 온몸에 자극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 방법으로, 스쿼트와 런지를 꾸준히 홈트레이닝 해주면 누구보다 완벽한 바디라인과,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함께 챙겨갈 수 있다.


이로써, 설날에 먹은 칼로리를 집에서도 손쉬운 홈트레이닝 방법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다.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헬스장이나, 운동시설기관에 등록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금액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홈트레이닝 영상을 보고 따라 하면서 운동과 동시에 다이어트를 함께 사로잡아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