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 E&S 캠퍼스 리쿠르팅

이 앤에스(이 안에서) 널 기다려! SK E&S 캠퍼스 리쿠르팅 in 연세대
연세대학교 캠퍼스 리쿠르팅이 있었던 2016년 09월 08일. 어딘가로 자석처럼 이끌리듯 학생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백양누리 그랜드볼륨 리쿠르팅 현장에 취재를 나간 에디터. 그곳의 열기는 굉장했다. 원하는 기업, 원하는 곳의 취업 정보를 얻기 위해 그들의 발걸음은 빨랐고, 그들 손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안내 책자가 가득 안겨 있었다. 많은 부스 중, 56번 부스엔 SK E&S가 위치하고 있었고, 뒤로 줄줄이 줄을 설 만큼 E&S의 문을 두드리는 학생들이 많았다.

 

SK Careers Editor 채소희

 

열정으로 가득 붐볐던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 다음 번엔 꼭!

 


- Job Festival –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륨, 부악로터리에서 열리다!

 

연세대학교 Job Festival이 열린 곳은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 및 무악로터리 홀! 그 곳엔 취업에 대한 열정을 가득 앉고 반짝이는 눈동자로 방문한 학생들로 붐볐다. SK E&S는 56번 부스에 위치하고 있었다. 에디터는 E&S의 부스로 현장 분위기를 파악하러 출발해보았다.

 

열정으로 가득 붐볐던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

 

 

 

 

많은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SK E&S 부스 에도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방문해 준 학생들로 붐볐다.

 SK E&S 채용담당자와의 인터뷰!

 

 

 

채용담당자와 1:1로 열정적인 상담이 이뤄지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에디터는 SK E&S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 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Q. 이번 SK E&S 모집 예정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A. 00명 이며, 작년이랑 비슷한 수준입니다.


Q. SK E&S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자소서 팁이 있다면?
A. 먼저, SK 인재유형 여섯 규칙에 맞춰 쓰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 사업환경을 잘 이해하고, 인성 부분에선 새로움도 좋지만, 근성, 성실, 우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 부분에서는 객관적, 사실 중심 적으로 잘 이해하고 있는지 쓰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인문계 전공자 친구들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나요?
A. 네. SK E&S라고 하여 이공계 직무 분야만 존재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대학시절 인문학 전공생이었고, 실제로 입사자들 중 다양한 전공을 가진 사원들이 많습니다.

 


Q. 이번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여한 학생들의 열의는 어땠나요?
A. 적극적이였습니다. SK E&S가 무엇을 하는지 자세히 알고 온 사람들도 있었고, 실제 근무자들에게 직접 연락을 하여 물어보고 와준 분들도 계시고, 둘러 보러 온 분들도 있었습니다. 일단 부스를 찾아준 많은 학생들이 꽤 많은 정보를 알고 있어서 놀랐고, 관심이 아주 많아 보였습니다.


Q. 마지막으로 면접준비 팁이 있다면?
A. 인성면접에서는 자소서 중심으로 내가 적었던 가치관에 대한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공면접은 전공을 잘 숙지하고, 학사 수준의 전공 문제로 이루어져 있기에 준비를 잘 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영어 면접은 사업군별로 질문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기에 준비하는 직무 분야를 정확이 잘 파악하여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SK E&S 하반기 채용을 적극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열심히 캠퍼스 리쿠르팅을 문 두드리던 취준생들! 채용 관계자와 직접 커넥팅 하여 정보를 묻고, 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하반기 채용에 대비를 하여, 지피지기 백전백승(知彼知己百戰百勝)을 이뤄보자.